자취생을 위한 떡국 끓이기 초간단 레시피

자취생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떡국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블루라인입니다. 
오늘은 포스팅 주제는 오랜만에 음식에 관련된 소재로 준비했습니다.. 항상 새해가 되거나, 설(구정 명절) 아침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 먹는 음식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예상을 어느 정도 하실텐데요. 그것은 바로 '떡국'입니다. 저는 군 시절에 일요일 아침마다 사시사철 떡국을 지겹도록 먹었던 기억도 있습니다ㅎㅎㅎ 



사실 떡국은 명절날만 먹는 음식이 아니라 겨울철 뿐만이 아니라 사계절 아침 메뉴로도 제격인 음식입니다. 저희 집은 어머니가 특히 떡국을 좋아하시는데요, 예전에 저는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만큼 그렇게 떡국을 좋아하지 않았지만 세월이 흘러가면서 어느 순간 떡국이 저의 가장 선호하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혼자서 자취하시는 대학생, 직장인 분들이나 "출근시간이 바쁘지만 나는 반드시 떡국을 먹어야겠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초간단 떡국 끓이기 레시피를 함께 나눌까 합니다. 자~이제 시작해 보겠습니다.

초간단 떡국 레시피

떡국을 끓이실 때는 '꾸미'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여기서 말씀 드리는 '꾸미'란 무엇일까요? 떡국이나 국수에 넣는 '다진 고기구이'를 뜻합니다. 초간단 레시피 떡국을 만들기 위해서 평소에 자주 가시는 동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단백질도 풍부한 닭가슴살로 꾸미를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닭가슴살로 꾸미는 '닭가슴살 꾸미' 만들기~~!!


맛나는 떡국을 위해 닭가슴살로 꾸미 만들기

초간단 닭가슴살 꾸미 만들기

  1. step. 닭고기를 잘게 잘게 사정없이 다져 주세요. 손으로 다진 고기가 씹히는 맛도 있고 식감도 당연히 좋습니다.

  2. step. 냄비를 준비해 두시고, 냄비에 참기름을 골고루 두르신 후 방금 다진 닭고기를 넣어 주세요.

  3. step. 기름을 골고루 바르는 느낌으로 살짝 볶다가 국간장을 살짝 넣어 줍니다.

  4. step. 물을 조금 부어주시고 두껑을 닫고난 후 알맞게 익도록 기다려 주세요. 물은 많이 붓지 마시고 '간을 조절하기 위해서 넣어준다'는 느낌으로 조금만 넣어 주시는게 포인트 입니다.  

  5. step. 국물이 많다고 느껴지시면 살짝 졸여 주시면서 완성 시키면 됩니다. 처음에 만드신 닭가슴 꾸미를 가지고 떡국에 들어가는 기본 간을 할 예정이라서 간을 조금은 세게 해주는 편이 낫습니다. 


떡국 끓이기

  1. step. 냄비에 물을 넣어주시고 준비하신 '닭가슴 꾸미'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닭가슴 꾸미를 만든 냄비에 여분은 덜어내셔서 별도 보관하시고, 그 냄비에 그대로 물을 부어 주세요.

  2. step. 물이 끓기 시작하면 씻어 놓은 떡국용 떡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3. step. 떡국용 떡이 익어서 끓는 물에 떠오르기 시작할 때, 약 1~2분 정도 더 끓여주신 후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4. step. 이제 완성된 떡국을 여러분들이 드실 그릇에 담으시고, 김이나 계란지단 고명을 올려주시면 진짜 떡국 한 그릇 완성이 되겠습니다. 평소에 반찬으로 먹다 남은 김을 올려주셔야 진정한 초간단 레시피라고 하겠지요~

우리의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아침 챙겨 먹기가 쉽지 않아...

초간단 떡국 레시피 마무리하며...

이렇게 해서 초간단 떡국을 완성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이번 떡국 끓이기 레시피는 별도의 육수를 내지 않은 그야말로 바쁜 아침 시간에 후딱 끓여 먹고 나가기에 딱 좋은 레시피입니다. 집에 떡이 없다고 하실 때는 위의 방법으로 만든 떡국 국물에 식은밥을 말아서 드셔도 나름 풍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이제 봄이다 생각했는데 갑자기 한파가 몰아친 적이 있었는데, 이런 날씨에 떡국을 먹었는데 따뜻하니 좋더라구요. 자취를 하고 있다면 친구와 함께 먹어도 참 맛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간단 떡국 레시피지만 기호에 맞게 만두와 계란 지단을 만들어 넣어도 굿!!!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추천을 드리자면 집에서 먹다가 남아서 냉동실에 홀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냉동 만두'가 있으시다면, 기호에 맞게 같이 넣으셔서 떡만두국으로 드셔도 좋을 듯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과 식단은?

[심플 리뷰/맛집&먹거리 리뷰] - 창원맛집, 서소문족발<반반반 세트>리뷰

[스마트한 생활정보] - 롯데백화점 휴무일 찾는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휴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말 쉽게 따라하기!!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커피 알고 마시자!! 잘못 알려진 상식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공복에 아침식사대용으로 먹으면 안 좋은 음식리스트

[스마트한 생활정보] - 마카롱은 어디서 왔니? 마카롱의 유래

[심플 여행정보 /해외 여행] - 마이리얼트립, 자유여행 & 패키지여행 이제 두렵지 않아!!

[심플 여행정보 /해외 여행] - 해외여행, 자유여행 vs 패키지여행 장단점 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