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결승, 토트넘 VS 리버풀 일정 & 중계 안내

챔피언스리그 결승, 토트넘 VS 리버풀 일정 & 중계 안내

챔피언스리그 결승 일정과 중계 안내


지난 13일 (우리나라 시간 기준) 38라운드를 끝으로 2018-2019 프리미어리그의 대장정을 끝맺음했습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에도 맨시티가 극강의 포스를 뽐내며 2위 리버풀과의 박빙의 경쟁 끝에 승점 1점차로 우승컵을 거머쥐었습니다. 

※당시 38라운드까지 결과, 맨시티(득점 23/ 승점 98) 리버풀(득점 67/ 승점 97)이며, 리버풀은 38라운드 동안 패배가 단 1번 뿐인 최강의 2위 팀으로 해외축구사에 기록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프리미어리그는 끝났지만 끝난게 아닙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바로 내달(6월)에 있을 유럽 최고의 축구클럽들이 펼치는 대향연이 아직 남았기 때문이죠. 


바로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프리미어리그 팀들끼리의 경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박지성 이후로 손흥민이라는 불세출의 축구 스타가 대한민국 국적의 선수가 챔피언스리그 결승이라는 큰 무대에 뛴다는 것은 우리 축구 팬들의 가슴도 뛴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죠. 

토트넘, 루카스 모우라의 해트트릭으로 아약스의 가슴에 비수를 꽂다!!

토트넘 3 : 2 아약스, 원정팀 다득점 원칙으로 토트넘이 결승행 티켓 거머쥐어!!



지난 5월 9일(목) 새벽에 있었던 아약스(Ajax)와의 준결승전(4강전)에서 전반전을 2:0으로 뒤진 상태에서 마친 토트넘은 후반전을 시작하자마자 루카스 모우라의 해트트릭(3골) 쇼로 극적인 드라마를 연출하며 아약스 손에 쥐어진 결승행 티켓을 가져왔습니다. 


이날 경기는 실제로 축구팬들 사이에서는 역대급 경기로 평가되며, 소위 "암스테르담의 기적"이라고 불리우며 지금도 회자되고 있는 명경기입니다.


인생 경기를 펼친 루카스 모우라(토트넘)


이 날 토트넘은 아약스와의 1차전 홈경기에서 0대1로 패하며 다소 어려운 2차전을 예상했습니다. 2차전 암스테르담 원정경기에 나선 토트넘은 전반전에만 2골을 허용하며 패색이 짙었으나, 우려와 달리 후반 시작과 동시에 포기할 줄 모르는 토트넘 선수들에 의해 고전을 하며 막판 95분 1초에 극적인 골로 3:3 동점인 상황에서 원정팀 다득점 원칙으로 결승에 진출한 만큼 새벽잠을 깨우며 응원한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팬들에게 감동이라는 큰 선물을 안겨 주었습니다.  


리버풀, 안필드의 기적, 그리고 메시의 눈물!!

리버풀 4 : 0 바르셀로나, 안필드의 기적을 쓰며 결승행 티켓을 거머쥔 리버풀



토트넘과 결승에서 맞붙을 팀은 "안필드의 기적"을 써내려간 리버풀입니다. 리버풀 역시 토트넘 아약스 경기에 앞서 바르셀로나와의 2차전을 가졌습니다. 5월 2일(수) 새벽에 리버풀은 바르셀로나와의 원정경기에서 시종 일관 끌려다니며 0대3이라는 스코어를 기록하며 패배를 받아들여야했습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리버풀의 에이스인 '살라'와 '피르미누'의 부상 및 결장으로 리버풀의 객관적 전력 약화된 상태에서 어떻게 바르셀로나를 맞이할까였습니다.



2차전이 있던 5월 8일(수), 누구나 바르셀로나의 낙승으로 준결승전이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거의 모든 미디어에서 이미 결과는 바르셀로나 승으로 예측하며 축구 황제 메시의 아름다운 포퍼먼스를 감상할 준비로 2차전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날 "안필드의 기적"이 만들어 지는데요, 4골을 만들어야 하는 리버풀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5월 8일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에서 리버풀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4:0 대역전 드라마를 한편 써내려 버렸습니다. 바르셀로나 호주머니에 들어간 결승행 티켓을 뺏다시피 가져와 버렸습니다. 그만큼 극적인 결과였고 경기 양상도 압도적이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 한편의 드라마를 만들고 올라온 토트넘과 리버풀   

기적이라는 단어를 만든 두 팀, 리버풀과 토트넘입니다. 


이제 어느 팀에게, 누구에게 '기적'과 '행운'의 여신이 함께 할까요? 

역사를 만들고 있는 토트넘, 리버풀 두 팀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2019년 6월 2일(일) 새벽 4시에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단판 승부로 치뤄지게 됩니다.



완다 메트로폴리타노가 다소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잉글랜드가 아닌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하고 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lético de Madrid)의 홈경기장입니다.

  • 날짜 : 2019년 6월 2일(일)
  • 팀 : 토트넘 VS 리버풀
  • 시간 : 04:00
  • 장소(구장) : Wanda Metropolitano
과연 어느 팀이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 올릴까요? 손흥민 선수는 과연 어떤 활약을 펼칠까요? 토트넘의 해리케인과 리버풀의 살라와의 득점 대결을 성사될까요? 
어서 빨리 6월 2일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챔피언스리그 결승, 토트넘 VS 리버풀 일정 & 중계 안내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중계 방송사는 아직 미정이라 추후에 추가해서 공지하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