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토트넘 대 리버풀 경기 일정 및 중계방송 안내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일정 & 중계방송 안내


지난 5월 13일에 2018-2019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 2017-2018 시즌에 이어 올해에도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가 안정된 전력을 유지하며, 2위 리버풀과의 마지막 라운드까지 가는 박빙의 승점 경쟁 끝에 1점차로 2연패를 달성하며 프리미어리그 우승컵을 번쩍 들어올렸습니다.




맨시티와 리버풀의 우승 경쟁은 마지막 38라운드까지도 그 결과를 쉽게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치열했습니다. 1위인 맨시티(득점 23/ 승점 98)와 2위인 리버풀(득점 67/ 승점 97)의 경쟁이 라운드 내내 이어졌으며, 정말 안타까운 것은 준우승을 기록한 리버풀은 38라운드 동안 패배가 단 1번 뿐이었습니다. 비록 리그 우승은 못했지만 "역대 최강의 2위 팀"으로 위안을 삼아야 했습니다.


2018-2019 프리미어리그는 막을 내렸지만, 프리미어리그 소속의 리버풀과 토트넘의 결승전이기 때문에 마치 프리미어리그가 연장되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바로 다음주에는 일요일(2일 새벽)에 있을 유럽 최고의 축구 클럽을 가리는 UEFA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前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박지성 이후로 손흥민이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월드 스타가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이라는 큰 무대에 뛴다는 것만으로도 벌써부터 대한민국 해외축구 팬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고 있습니다. 

루카스 모우라의 해트트릭, 아약스 꺾고 벼랑 끝에서 살아돌아온 토트넘 핫스퍼

토트넘은 아약스와의 원정 극적인 승리로 원정 다득점 원칙을 통해 결승전 티켓 획득함



지난 달 5월 9일(목) 아약스(Ajax)와 토트넘의 UEFA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에서 2대0의 스코어로 전반전을 마쳤습니다. 후반전 시작까지만 해도 아약스의 낙승으로 손쉽게 결승전에 올라가는 분위기 였는데요, 토트넘은 후반전을 시작 얼마 후에 터진 루카스 모우라의 골로 추격을 시작했는데요, 결국 모우라가 해트트릭을 완성시켜며 극적으로 아약스를 꺾고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행을 결정짓습니다. 



이날 준결승전은 전 세계 축구팬들과 밤잠을 설치며 경기를 시청했던 우리나라 축구팬들에게 '인생경기'로 회자되며, "암스테르담의 기적"을 써내려 갔습니다. 반면 아약스 입장에서는 암스테르담의 악목으로 기억될 수 있는 끔찍한 경기가 될 수도 있는 경기였습니다.


해트트릭(3골)을 기록하며 팀(토트넘)을 구한 루카스 모우라


이 경기에서 토트넘 핫스퍼는 아약스와 1차전 홈경기에서 무기력하게 0대1로 패배를 당한 상태였습니다. 1차전에서 손흥민은 전 경기의 경고 누적으로 인해 결장을 한 경기에서 공격에서 풀어줄 자원이 전무한 상태였습니다. 1차전의 경기 내용과 지친 토트넘 선수들과 이에 반해 기세넘치는 아약스 선수들의 당시 상황들을 볼 때 토트넘 입장에서는 어려운 2차전이 예상되었습니다. 



2차전 경기를 암스테르담 원정경기로 가진 토트넘은 전반전에만 2골을 허용하며 패색이 짙었는데요, 3골 이상 차 패배가 되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와는 달리 후반 시작과 동시에 극적인 경기가 펼쳐집니다. 포기할 줄 모르는 토트넘 선수들에 의해 아약스 선수들은 어려움을 겪으며, 토트넘 모우라의 막판 95분 1초에 극적인 골로 3대3 동점을 끌어내게 됩니다. 그리고 원정팀 다득점 원칙으로 토트넘이 아약스를 꺾고 결승에 진출하게 되는데요, 이 날 경기를 지켜본 국내 축구팬들은 새벽잠을 깨우며 토트넘과 손흥민을 응원한 보람과 기쁨, 그리고 감동을 느끼기에 손색이 없었던 선물과도 같았던 경기였습니다.  


'안필드의 기적'을 만든 리버풀, 바르셀로나 허무하게 무너지다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인생경기를 펼친 리버풀, 4대0 승리로 바르셀로나를 꺾고 결승전 티켓 획득



이러한 명승부를 만들고 올라온 토트넘과 결승에서 맞붙을 팀은 또 다른 명승부 제조팀인 "안필드의 기적" 리버풀입니다. 리버풀 또한 토트넘 아약스 경기 전라 바르셀로나와의 2차전을 가지게 됩니다. 5월 2일(수) 새벽에 리버풀은 바르셀로나와의 원정경기에서 경기 내내 끌려다니며 0대3이라는 스코어를 기록하며 패배를 당하게 됩니다.

불행하게도 엎친데 덮친 격으로 리버풀의 주 공격수인 '살라'와 '피르미누'의 부상 및 결장이 생기면서 리버풀의 객관적 전력이 상당히 약화된 상태에서 메시의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어떻게 경기를 풀어나갈까 궁금했습니다.


메시의 환상적인 플레이로 1차전을 손쉽게 승리로 가져간 바르셀로나


리버풀과 바르셀로나의 UEFA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이 있었던 5월 8일(수), 대다수의 언론은 바르셀로나의 손쉬운 낙승을 예상하며 준결승전이 끝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거의 모든 미디어에서 이미 결과는 바르셀로나 승으로 예측하게 되었으며, 축구 천재 메시의 아름다운 퍼포먼스를 감상하기위해 2차전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날 모든 사람들의 예상을 뒤엎는 드라마가 펼쳐지는데요, 2차전에서 반드시 4골을 만들어야 하는 리버풀은 정말 4대0 승리, 즉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 버리면서 '안필드의 기적'을 만들게 됩니다. 


안필드의 기적을 만든 리버풀 선수들


5월 8일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 '언더독' 리버풀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4대0 대역전 경기를 펼치며, 바르셀로나 손에 쥐어졌던 결승행 티켓을 뺏다시피 가져와 버리게 됩니다. 그만큼 극적인 결과였고 경기 양상도 압도적이었습니다. 이날 경기 망연자실한 메시는 그라운드에서 한동안 자리를 뜨지 못했습니다.


바르셀로나를 꺾고 결승전 티켓을 획득하며 우승까지 바라보는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결승, 한편의 드라마를 만들고 올라온 토트넘과 리버풀   

결승전을 가질 두 팀은 기적이라는 단어를 만든 '리버풀'과 '토트넘'입니다. 충분히 결승전을 가질 자격을 가진 팀들이며 어느 누가 우승컵을 들어도 이상하지 않는 두 팀입니다. 


어느 팀에게, 누구에게 '기적'과 '행운'의 여신이 함께 할까요?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가고 있는 토트넘과 리버풀, 두 팀의 UEFA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2019년 6월 2일(일) 새벽 4시에 "완다 메트로폴리타노(Wanda Metropolitano)"에서 단판으로 승부를 가리게 됩니다.


여러분들 중에 완다 메트로폴리타노가 다소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리버풀과 토트넘이 잉글랜드 소속의 팀이기 때문에 혹시 잉글랜드가 아닌가 생각이 될 수 있는데요, 잉글랜드가 아닌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하고 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lético de Madrid)의 홈경기장입니다.


UEFA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토트넘 대 리버풀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일정

  • 경기날짜 : 2019. 06. 02 (일)
  • 결승전 팀 : 토트넘 VS 리버풀
  • 경기시간 : 04:00
  • 경기 장소 : 완다 메트로폴리타노(Wanda Metropolitano)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중계방송

  •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온(SPOTV ON) : 이영표 특별 해설위원 & 양동석 캐스터
  • 스포티비2(SPOTV2), 스포티비 플러스(SPOTV+), 스포티비 온2(SPOTV ON2) : 장지현 해설위원 & 김명정 캐스터
  • 온라인 스포트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 위 해설위원 팀 중 원하는 중계를 골라서 시청가능
앞으로 일주일 후면 6월 2일 일요일 새벽에 결승전을 볼 수 있습니다. 2019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은 과연 어느 팀이 들어 올릴까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주장이자 현재 토트넘의 에이스를 맡고 있는 손흥민은 과연 결승전에서 멋진골을 기록하게 될까요? 토트넘 핫스퍼의 '주포' 해리케인과 리버풀의 에이스 '이집트 왕자' 살라와의 득점 대결은 과연 누가 승자가 될까요? 

이제 일주일 남았습니다. 2019년 6월 2일 결승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챔피언스리그 결승, 토트넘 VS 리버풀 일정 & 중계 안내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추천글

베컴, 챔스결승 앞 둔 토트넘 훈련장 방문해

2019 UEFA챔피언스리그 결승 티켓 가격 및 장소, 날짜 정리

유로2020 예선일정 및 중계 시청 방법(인터넷무료 포함)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