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증상 때 가장 좋은 운동은?

허리디스크 증상 때 가장 좋은 운동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씨입니다. 비가 오는 등 습기가 많을 때에는 허리디스크 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평소에 없던 통증이 올라오기도 해서 조심해야할 시기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시작될 장마철을 대비해서라도 더욱 신경을 쓰며 운동 등으로 허리 근력도 강화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허리디스크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운동을 결심하는 것이 결코 쉽지도 않을 뿐더러 실천하기 또한 여간 어렵지 않습니다. 현재 허리디스크 환자이신 분들도 마찬가지인데요, 허리에 통증이 있어도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때 본인의 몸 상태에 맞는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 관련 포스팅

허리디스크(Herniated disc)에 좋은 자세, 운동, 예방법은?

허리디스크란 무엇이며 예방법은??


평생 관리해야 할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는 간단하게 말해 척추뼈 사이에서 충격을 완충해 주는 쿠션 역할을 하는 디스크가 있는데요, 이러한 디스크가 원래 자리에 있지 않고 이탈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디스크가 신경을 누르면서 통증 및 염증을 유발하게 되며 이로 인해 삶의 질까지 저하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 및 지속적인 운동을 병행하면 어느 정도 정상으로 회복되게 됩니다. 하지만 평생 관리를 해야 하는 불편함도 존재합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때 가장 좋은 운동으로는 '걷기'와 '수영'입니다. 걷기 운동을 하실 때 너무 빠르게 걷거나 달리기 보다는 본인의 몸 상태에 맞춰서 천천히 여유있게 1시간 정도 걷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도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허리를 너무 뒤로 젖히는 접영이나 허리를 많이 움직여서 무리가 될 수 있는 평영은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 '걷기 운동'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 '수영'도 빼 놓을 수 없어


허리디스크 통증이 있거나 환자 분들이 피해야 하는 운동이 있는데요, 바로 '자전거 타기'와 '등산'입니다. 엎드리는 자세가 많은 자전거 타기는 허리를 앞으로 구부리게 되어 디스크 압력을 올리게 됩니다. 이는 허리디스크 환자에게는 치명적이기 때문에 절대 피해야 하는 자세입니다. 등산도 마찬가지인데요, 무거운 등산용 가방을 메고 경사 길을 내려오는 과정에서 허리에 무게가 쏠리기 때문에 허리디스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환자 및 통증이 올 때 그나마 많이 하는 운동이 바로 '요가'인데요, 요가가 왜 주의를 하셔야 하냐면 상체를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젖히는 자세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자세가 지속되면 허리디스크 증상 완화를 위해 취한 자세가 자칫 허리에 과중한 부담을 줘서 디스크 탈출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전거를 탈 때 허리를 과도하게 숙이는 건 피해야

허리디스크 증상이 있을 경우 요가 시 과도한 허리회전은 피해야


허리디스크를 위한 운동을 하실 때는 처음부터 허리에 무리가 되는 운동은 하지 말고, 천천히 여유롭게 시간을 늘려가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를 반복해서 굽히거나 꺾거나 회전하는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

전립선비대증 증상 및 치료에 대해서

고혈압 원인 및 낮추는 방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