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차유리 성에 방지 간단하게 정리!!

겨울철 차유리 성에방지 간단하게 정리!!

지난 겨울은 한파 때문에 여느 때보다 추운 겨울을 보낸 거 같습니다. 뉴스를 보니 올 겨울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한파가 한동안 지속된다고 하네요. 한파 때문에 바쁜 출근 시간 때 자동차 앞 유리나 창문이 얼어붙어 있다면, 즉 성에가 생긴 것을 확인하고 난 후 참으로 난감 할 텐데요. 한파와 더불어 폭설이라도 내리면 더욱 이러한 자동차 유리에 성에 현상이 잦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주제는 겨울철 자동차 관리 차원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겨울철 자동차 유리가 얼었을 때, 즉 차유리 생애가 생겼을 때 대처방법'을 미리 나누어 볼까 합니다.


차유리 성애, 미리미리 예방법을 알아두세요.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빙판길 운전요령, 이것만 조심!!

자동차 등록원부 인터넷 발급 받는 법!!

여름철 차량관리 요령 꿀팁(Tip) 한 눈에 정리!!



눈이 많이 내리는 한 겨울 자동차 앞, 즉 차유리가 얼어 붙어 있을 때(성에 발생) 일단 자동차의 앞 유리의 눈을 대강 훔친 후 히터를 틀어 송풍구를 유리쪽으로 향하게 해서 얼음을 어느 정도 녹인 뒤에 다시 차유리의 얼음(성에)을 긁어 내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그리고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서 급한 마음으로 날카로운 플라스틱이나 금속류의 물건 등으로 자동차 앞 유리를 긁어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자동차의 앞 유리에 상처를 입혀 흠집이 날 수도 있기 때문 입니다. 덧붙여 얼음이 완전히 제거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동차 와이퍼를 작동하면 모터가 고장 날 수 있으니 역시 조심해야 합니다.


겨울철 차유리 성애 예방법


간혹 차유리에 붙은 얼음(성에)을 급하게 녹이기 위해서 텀블러에 뜨거운 물을 담아서 차유리에 붓는 경우 등이 있는데요, 이렇게 하게 되면 급격한 온도 변화를 초래하게 되어 차유리가 손상될 수 있어서 마찬가지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입니다. 그리고 김이 서리게 되는 경우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역시 금물입니다. 



자동차 운행을 마친 후 주차를 할 때에는 반드시 신문지 등의 종이류나 종이박스 등으로 결빙이 잘 되는 차유리에 덮어두는 것도 성에를 예방할 수 있어서 추천 드리고자 하는 팁 중에 하나 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와이퍼를 세워두면 고무로 된 와이퍼 블레이브가 유리에 얼어붙는 것을 미리 미리 예방할 수 있어서 나름 꿀팁이라 할 수 있겠네요.


겨울철 유리결빙 현상(성애) 예방법 中


바쁜 출근 길, 자동차에 탑승한 후 차유리 앞에 와이퍼가 얼어 있는 걸(성에) 확인하고 난 후, 급한 마음에 억지로 제거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 하면 역시 손상이 가기 때문에 드라이기 등의 간접적인 열을 통해서 얼음을 서서히 녹이는 편이 좋은 방법입니다. 주차할 때에는 창문을 조금 열어두는 것이 자동차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를 줄어들게 해서 성에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차유리 얼었을 때


이상으로 겨울철 자동차 유리가 얼었을 때, 차유리 성에 예방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한파와 폭설 등으로 자동차를 운전하는것과 관리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게다가 바쁜 출근길에 차유리가 얼어 있으면 스트레스는 정말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말할 수 없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포스팅이 성에 제거 뿐만이 아니라 겨울철 자동차 관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겨울철 안전 운전하시고 즐거운 드라이빙 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