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휴대폰 잠금해제 시 필요한 서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휴대폰 잠금해제 시 필요한 서류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휴대폰 및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일상에 겪는 불편 중에서 하나씩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취지에서 마련한 시간입니다. 갤럭시S 시리즈, 갤럭시노트 시리즈 등 삼성전자 스마프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잠금을 걸어 놓고 비밀번호를 잃어버리거나 잠금패턴이 기억이 나지 않아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가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할 시 본인이나 대리인은 반드시 챙겨야 하는 서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러한 필요서류가 어떤 것이 있는지 초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전자 서비스센터 본인 및 대리인 방문 시 필요서류 살펴보기!!

제가 갤럭시S8+를 사용할 당시 액정 파손 등으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을 때 저처럼 대다수의 분들이 본인의 스마트폰 수리를 맡기기 위해서였습니다. 아마도 요즘엔 스마트폰 때문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빈도수가 예전보다 더 늘어나지 않았나 생각이 드는데요. 그 중에서도 자주는 아니지만 간혹가다가 잠금패턴이 기억이 나지 않아서,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아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삼성전자 모바일 샵에서 잠금해제를 신청하실 때는 미리 챙겨야 하는 서류가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명의자와 잠금해제 초기화 등 서비스를 의뢰하는 자가 동일인인 경우에 위와 같은 서류가 필요한데요, 쉽게 설명드리자면 서비스를 맡길 당사자가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는 경우라면 방문자 신분증, 스마트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생서류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맡기고자 하는 스마트폰의 명의자가 미성년자이며, 의뢰인이 해당 미성년자의 부모인 경우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신 부모님의 신분증과 위에 언급된 서류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만약 성인이라면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인감날인 된 원본 위임장과 인감증명서 및 방문자 신분증이 추가로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생서류 정리

위에서 보신 것처럼 통신사별로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생서류의 호칭이 차이가 있는데요, SKT는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이며, KT는 '가입원부증명서', 그리고 LGT는 '가입사실확인서'라고 다르게 지칭하니 이점도 유의해 주세요! 

추가적으로 서류가 더 발생하는 경우 

위의 상황 이외에 추가적으로 서류가 더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휴대폰(스마트폰 등) 명의자가 아닌 다른 이가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때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휴대폰(스마트폰)과 위임장, 인감도장이 날인되어 있는 인감증명서, 그리고 방문자의 신분증이 필수로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법인가입자 및 미성년자, 입원 중인 사람, 해외유학, 이민, 군인, 행방불명자, 사망, 가출, 외국인, 미개통 단말기, 개통해지 단말기 등은 위의 서류들이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이에 해당되는 분들은 요구 서류들을 지참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삼성전자에서 판매중인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폰을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다가 잠금이 풀리지 않아서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잠금해제를 풀어야 하시는 분들은 위의 필요 서류들을 꼼꼼히 읽어 보시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것은 없는지 다시한번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여러분의 귀한 시간 헛걸음 칠 순 없잖아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와 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