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방지샴푸 추천, 알페신 카페인샴푸C1 후기

알페신

 

평소에 사용하던 TS샴푸와 우르오스 스킨워시를 다 사용해서 퇴근하자마자 뷰티케어샵인 올리브영으로 향했습니다. 정말 바쁘고 정신없을 때는 인터넷 쇼핑몰의 최저가를 이용해서 헤어, 스킨, 바디케어 종류의 제품들을 구입하는데요. 그렇지 않을 때는 올리브영 매장에 직접 들러서 '남성 제품'코너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뷰티 제품 중에서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둘러보고는 하거든요.

 

 

 

 

오늘은 평소에 사용해 보고 싶었던, 그리고 효과가 정말 궁금했던 탈모방지 전용 샴푸인 알페신 카페인샴푸C1을 구입해 보기로 했어요. 알페신 카페인 샴푸는 TS샴푸와 더불어서 탈모방지 샴푸로 꽤 유명한 제품이에요. 아마 TV광고를 통해서도 많이 들어 보셨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왜 샴푸 이름에 '카페인'이라는 네이밍을 붙혔는지도 궁금했었는데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그럼 독일에서 온 알페신 탈모방지샴푸에 대해서 개봉기도 있으니 한번 보셔도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C1
탈모방지 샴푸, 알페신 카페인샴푸C1

 

샴푸 연구 100녕의 역사를 가진 독일 브랜드 '알페신(Alpecine)'

먼저 알페신(Alpecine) 샴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페신(Alpecine)은 라틴어로 알로페치(Alopezie)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요. 남성의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주기 위해서 생산되었다고 해요. 1905년부터 생산되어서 벌써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남성분들은 평소에 활동량도 많으실 것이고, 또 운동도 자주 하는데 이처럼 왕성한 활동량이 있는 인체에 많은 에너지도 공급해 줘야 하잖아요. 이는 모발도 마찬가지로 에너지가 필요하다고 해요. 알페신(Alpecine)제품은 그러한 남성분들의 모발에 카페인 형태로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하도록 도와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을 '알페신'이라고 하고 뒤에 '카페인'이라고 덧붙이나 봐요.

 

 

알페신(Alpecine) 카페인 샴푸C1

제가 올리브영에서 구입한 제품은 탈모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알페신 C1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이렇습니다. 두피의 모공을 축소시키게 하는 원인이 있는데 이러한 모공축소를 받지 않도록 보호해줘서 건강한 모발을 가지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유분의 과다 생성을 컨트롤해서 충분한 카페인이 모발에 제공하도록 해주며, 실리콘이나 어떠한 국제 유연제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서 두피에 안전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실 점~!! 과도한 카페인의 경우에 모낭에 자극을 주게 되어 모발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고 하니 너무 과하게는 사용하지 않으시는 게 낫겠습니다.

 

탈모방지를 해다오!!

 

왜 알페신(Alpecine)을 선택했나?

알페신 샴푸는 1930년 이 회사(Dr. Wolff)의 창립자인 볼프와 리딩 과학자가 모발 보호를 위해 긴밀히 연구를 거듭한 끝에 오늘낭의 알페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일의 엄격한 품질 기준에 맞춰 생산하고, 앞으로도 쭉 그렇게 관리할 것이기 때문에 고품즐을 보장한다고 자신만만하게 광고하길레 "그럼 이번엔 이 제품으로 사용해볼까?"하며 선택한 것도 있지만, 사실 TS샴푸 한 제품만 줄곧 사용하다보니 지겨운 것도 한 몫 했습니다ㅎㅎㅎ

 

탈모방지를 위해 태어난 알페신

 

알페신(Alpecine)샴푸 C1 250ml 구입&개봉기

위에서도 언급해 드렸지만 올리브영에서 구입했습니다. 알페신(Alpecine) C1 250ml를 14,000원에 판매하던데 저는 제휴카드를 통해서 좀 더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250ml가 가장 대중적인 알페신 샴푸라고 해서 많이 팔린다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알페신에 있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한 번 구입해 보고 리뷰도 한번씩 해볼 생각입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 보고 느낀 바를 올려 드릴까 하거든요.

 

알페신1

 

 

알페신(Alpecine) 카페인 샴푸C1 앞 면 모습이에요. 용량이 250ml라서 그런지 크리가 참 아담하고 작습니다. '메이드 인 독일' 아니랄까봐 'German Quality'라는 문구가 큼지막하게 보이네요. 이 제품은 독일이라는 자부심이 큰 제품인 거 같아요. 저에게 독일은 국민성, 자동차, 축구로만 알고 있는데 말이죠. 아~그리고 이제 알페신도 추가 되겠네요.(물론 기대한 만큼의 효과가 좋으면 말이죠ㅎㅎㅎ)

 

알페신2

 

 

뒷면에는 '독일어'로 적혀 있는 무언가가 있는데요. 한글로 바로 아래에 사용방법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니 알페신 카페인 샴푸의 사용방법이 되겠습니다. 1일 1회 사용하면 되고, 2분간 충분히 샴푸를 하고 난 후에 샴푸 거품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헹궈 내라고 나와 있어요. 저는 이번에 알페신 카페인 C1 샴푸만 구입해 사용하겠는데, 샴푸 후 '알페신 리퀴드'로 두피 마사지도 하면 좋다고 하니 다음번에는 이것도 함께 구입해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그 때도 개봉기&사용기를 준비할게요ㅎㅎㅎ

 

샴푸11

 

샴푸하자

 

 

알페신 샴푸 뒤에 잡기가 편하도록 홈이 파져 있고 돌기가 있어서 잡았을 때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욕실에서 사용을 하다보니 물이나 샴푸 거품에 미끄러지기 쉬운데 이러한 것을 미연에 방지해 주니 참 사용하기 편하더라구요. 

 

뚜껑

 

뚜껑2

 

 

알페신 샴푸 뚜껑 윗면인데요. 창립자 DR. WOLFF(곧 회사 이름이겠죠)이 보이며 창립일도 보이네요. 개봉전에 씰 역할인건가요? 일단은 바로 뜯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뚜껑3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이제 욕실에서 샤워하는 동안 샴푸도 함께 해볼게요. 샴푸할 때 느낌이 어떤지 참 궁금합니다.

 

뚜껑4

 

알페신 카페인 샴푸

 

 

알페신 카페인 샴푸를 손에 덜어 보았습니다. 색이 정말 구강 청결제인 '가그린'처럼 청록색을 띄고 있습니다. 양이 많이 나온 듯 한데요, 사진 촬영을 한 후 조금 덜어내었습니다. 카페인 성분이 어떤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샴푸를 해보았어요~ 두피가 시원해지며 특유의 향이 났는데, 향이 남성분들이 사우나 가셨을 때 나는 그런향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그런 상쾌한(?)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알페신 카페인 샴푸C1의 효능? 탈모방지 샴푸들에 대한 단상

몇 달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사용해봐야 하겠지만, 여러 탈모 예방 샴푸를 써 본 결과, "극적인 발모 현상이 나타난다", "탈모가 극적으로 멈추었다"를 기대하면 안된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카페인 성분 때문에 "탈모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정도만 생각하면 될 것 같다는 것이 저의 솔직한 생각입니다. 이미 어느 정도 탈모가 진행된 상태라면 이러한 탈모 예방 샴푸로는 그 진행 상태를 되돌릴 수는 없겠다는 것입니다. "타 브랜드의 일반 샴푸보다는 두피에 나타나는 해로움보다 이로움이 조금이라도 있겠지"라는 생각으로 사용한다는 게 옳은 표현일 것 같네요. 두피건강과 모발건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그리고 탈모방지 샴푸를 찾아 여러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기 딱 좋은 탈모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페신 카페인 샴푸C1 샴푸'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글

여름철 보양식 삼계탕(계삼탕) 알고 먹자

심플라이프에 오신걸 확인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