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벌교 꼬막축제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 안내

제18회 벌교 꼬막축제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 안내

벌교 꼬막축제 2019


축제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연중 축제나 행사가 가장 많은 달이 바로 5월, 10월, 11월인데요. 가을에는 각종 먹거리 관련 축제가 많이 몰려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2019 벌교 꼬막축제 일정 및 관련 프로그램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 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콘텐츠

[여행정보 /국내 여행] - 남이섬 여행코스 및 입장요금, 주차요금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생활의 소소한 Tip] - 뚝섬 한강공원 주차요금 및 주차장 위치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지역축제 및 놀이공원 ] -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받는 방법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지역축제 및 놀이공원 ] - 한국민속촌 입장료 및 이용시간, 찾아가는 길 초간단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지역축제 및 놀이공원 ] - 마산 로봇랜드 개장!! 입장료 및 제휴할인, 이용시간 정리

꼬막의 효능은?

훌륭한 영양가를 자랑하는 '꼬막' 2019 벌교 꼬막축제에서 양껏 즐길 수 있어


꼬막에는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것은 다들 아실텐데요, 그러면 정확하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아시나요? 꼬막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 성분은 "간의 해독"에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에 음주가 잦고 만성피로라고 느끼시는 분들의 피로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인들 뿐만이 아니라 성장기의 어린이들에게도 꼬막은 좋은 영양소입니다. 꼬막에는 단백질 함량이 약 14%나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구성 비율에 비해 지방 함량은 1.8%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고단백 저지방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더 없이 좋은 영양소 역할을 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또한 베타인 성분 뿐만이 아니라 '타우린'과 항산화 및 노화억제에 도움을 주는 미량 미네랄인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좋은 꼬막은 11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제철 꼬막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축제가 있는데요, 바로 "벌교 꼬막축제&문학축제 2019"입니다. 안 가볼 수 없겠죠? 다음은 벌교 꼬막축제 행사의 일정과 관련된 정보 뿐만이 아니라 벌교 꼬막 축제에는 어떠한 프로그램이 있는지와 축제 장소에 대한 주소, 이용요금에 대한 안내를 마련했습니다. 여러분들이 필요한 정보 외에 다른 정보도 있으니 바로 나가지 마시고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벌교 꼬막축제 일정 및 기간,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벌교 꼬막축제&문학축제 2019

제18회 벌교 꼬막축제&문학축제 2018

  • 축제 일정 : 2019년 10월 31일(목) ~ 2019년 11월 3일(일)
  • 축제 이용 요금 : 전면 무료
  • 축제 장소 :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읍 천변일원

벌교 꼬막축제 행사일정 안내

2019년 10월 31일


벌교 꼬막축제 행사 첫날은 오전 10시부터 보성군 농악동아리 읍내 시가공연인 '길놀이'를 시작으로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는 2,000인분 분량의 대형꼬막 비빔밥 만들기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벌교에서 먹는 대형 꼬막 비빔밥이라 그런지 벌써부터 입맛이 돌게 만드네요. 벌교 꼬막 비빔밤을 맛있게 먹은 후 오후 시간은 버스킹, 품바공연, 길거리 퍼레이드 등의 보조무대 행사를 즐길 수 있고요. 갯벌체험장에서 벌교갯벌생태사진 전시 및 전통뻘배 전시, 벌교 레저뻘배타기 체험 등 직접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벌교 꼬막축제 행사에서 체험하실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오후 7시에는 벌교 꼬막축제 행사 첫날 오프닝의 하이라이트인 제18회 벌교 꼬막축제기념 미스트롯 축하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가장 핫하다는 '송가인'을 비롯해 정다경, 숙행, 김소유, 박성연, 하유비 등의 가수들이 축제에 10월의 마지막밤 불꽃쇼를 더해 벌교 축제 축제의 흥을 한껏 올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9년 11월 01일(금)


벌교 꼬막축제 행사 축제 이튿날에도 오전 10시부터 주무대에서는 행사 준비 및 안내방송을 시작으로 지역동아리공연이 열리며,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MBC 가요베스트 방송리허설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오후 3시부터는 꼬막 무료 이벤트로 '꼬막던지기 경연, '꼬막까기 경연', '꼬막경매'가 열립니다. 그리고 동시간대 보조무대에서는 버스킹, 품바공연, 지역동아리공연, 특산물/인물 퍼포먼스를 주제로 한 길거리 퍼레이드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갯벌체험장에서는 벌교갯벌생태사진 전시와 전통뻘배 전시 등의 전시행사와 벌교 레저뻘배타기 체험, 벌교갯뻘생물잡기 체험 등의 체험행사를 벌교 꼬막축제 행사를 통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2019년 11월 02일(토)


벌교 꼬막축제 삼째 되는 날은 마찬가지로 오전 10시부터 주무대를 통해 지역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각종 기획공연 및 외국인 노래자랑을 즐길 수 있으며 동시간대 갯벌체험장에서는 레저뻘배대회 개막식을 비롯해 벌교갯벌 환경 그리기 대회와 관광객과 함께하는 즉석놀이 등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 6시부터는 벌교 꼬막 축제 개막축하공연 및 불꽃쇼가 예정되어 있으니 놓치면 안되겠죠?



2019년 11월 03일(일)


벌교 꼬막축제의 마지막 날인 나흘째에는 오전 10시에는 작가 '조정래' 선생과 소설 [태백산맥] 주무대 투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소설 [태백산맥]의 팬 분이라면 놓칠 수 없겠네요. 오후 2시에는 보조무대에서 조정래 인문학 토크쇼에 참여할 수 있으며 끝나고 조정래 선생의 펜 싸인회에도 참여할 수 있겠네요. 펜 싸인회 장소는 태백산맥 문학관입니다. 



이상으로 제18회 벌교 꼬막축제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에 대해서 날짜 별로 안내해 드렸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사랑하는 가족들과 벌교 꼬막축제에서 아름다운 추억 만드시는 귀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벌교 꼬막축제 행사 관련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