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간단정리!!!


안녕하세요. 이른 아침부터 날씨가 잔뜩 흐리더니 오후부터 비가 쏟아지고 있네요. 여름에서 가을로 급히 가려는 듯 촉촉한 가을비가 하루 종일 내리는 하루입니다. 평소에 맑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다가 가끔 비 올 때 우산을 집에 놓고 나온다던지, 아니면 우산을 챙겨 나왔다가 바쁘고 정신없는 일상 때문에 알 수 없는 어딘가에 깜빡하고 놓고 나와 우산을 잃어버린다던지 하는 날이 있잖아요.


저 같은 경우는 이 때까지 정말 많은 우산을 분실하고 다녔습니다. 제가 두고 내린 우산이 혹시나 우산없이 택시를 탑승한 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겠지 하고 좋은 마음으로 생각하고 넘어 갔었데요, 우산 뿐만이 아니라 그렇게 택시에 놓아두고 내린 물건들이 이제는 기억이 안 날 정도 입니다. 건망증도 심해서 비오는 날 비 맞으며 귀가한적도 한 두번이 아니었네요. 버스를 타고 내릴 때 버스에 기증하고 내린다던지, 급한 일이 있어 택시를 타고 가다가 택시 안에서 우산을 두고 내린 다던지 말이죠. 


비가 와서 우산 얘기를 했지 사실 우산 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물건을 그냥 두고 가버린 적이 저만 있는 건 아닐거에요. 얼마전에는 KTX를 타고 가는데, 어떤 대학생으로 추정되는 학생이 졸고 있다가 급하게 튀어 나가듯이 훅 나가더라구요. 나중에 봤더니 그 자리에 스마트폰이 주인 잃고 덩그러니 있었습니다. 물론 승무원에게 인도는 했지만 분실한 당사자는 얼마나 속상할까요?


위의 저의 경험이나 사례들처럼 본인의 소중한 물건을 놓고 내리는 일들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종종 한 두 번씩 모든이들이 경험을 해보셨으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우리가 평소에 택시를 비롯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분실한 물건이 생겼을 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오늘 그 방법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버스를 이용하다가 나의 소중한 물건을 분실했을 때 버스회사에 전화를 해서 분실 당시의 상황을 설명하거나, 바로 버스 종점으로 찾아가면 찾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건 알고 계시죠? 하지만 택시에 만약 두고 내린다면 그 땐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하더라구요. 사실 저도 택시에서 물건을 분실하면 위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그냥 포기하고 마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그렇다고 매번 본인의 물건을  분실한 채 포기하고 있을 수는 없지않겠습니까? 그래서 제가 인터넷을 통해서 알아봤더니 이런게 있었습니다. 바로 서울 택시 분실물 센터에 가면 택시에 두고 내리신 물건 등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 여기서 말씀 드리는 택시들은 회사 소속 택시 뿐만이 아니라 개인 택시도 포함입니다. 



먼저 포털사이트 Daum에서 '서울특별시청'을 검색하시고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접속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서울시에서 그런 분실에 대한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해소 시키기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는데, 바로 '서울 택시 분실물센터' 입니다. 그래서 서울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조금만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분야별 정보 서비스 메뉴가 보이실텐데, 여기서 교통을 클릭하셔서 들어 가시면 됩니다.


아래의 보이시는 메뉴에서 대중교통 분실물 찾기가 보이실텐데요. 그 곳으로 클릭해 들어가시면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분실문센터로 접속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서울택시 이외에도 대중버스, 지하철, 코레일 등의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대중교통에 관련된 모든 곳을 통합해서, 이른바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가 운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습득물 리스트를 보시면 습득장소에 법인택시, 개인택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습득물, 습득일 등 자세하게 분류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정말 많은 습득물들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습득장소나 물건 등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최근 번호가 2607897이면 엄청나게 많은 물건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습득물 사진으로 좀 더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구요. 갤럭시노트8 등의 비교적 고가의 스마트폰도 눈에 띄네요 주인은 얼마나 속이 쓰릴까요.


자 그럼 오늘의 주제인 서울택시 분실물센터에 대해서 설명을 드린다고 했으니 택시를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택시를 검색하면, 법인택시와 개인택시로 분류가 되는데요. 습득물 체크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법인택시, 개인택시를 체크한 뒤 검색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검색 탭이 오른쪽 밑에 있습니다. 이제 택시로 설정한 후에 검색을 클릭했을 때 분실물 목록을 확인해 볼께요. 다음과 같이 택시에서 습득한 물건들 리스트 입니다. 겨울이라서 그런지 남자장지갑도 보이구요. 카드, 백팩 등도 보입니다. 그리고 "승객이 뒷자석 두고 내림"등의 습득하게 된 경위도 보입니다. 


서울택시 분실물센터를 이용하실 때는 각 전화번호도 함께 기재해 드릴께요. 

서울택시 02-2084-6300

법인택시 02-2033-9200


이상으로 서울 택시 분실물 센터 초간단 이용방법이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가장 좋은 것은 나의 소지품에 대해서 긴장해서 간수하는 것이지만, 정신없이 살다보면 내 의도와 상관없이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잖아요. 그럴 땐 속상해 하지 마시고 오늘 배운 방법으로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스마트한 생활정보] - 전기요금 자동이체 간단하게 하는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하는 방법, 엄청 쉬워요!!!

[스마트한 생활정보] - 국세청 업종코드 조회하는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하나멤버스 하나머니 총정리&활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