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좋은 음식추천~!!!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분들을 위한 웹매거진 '블루라인'입니다. 여러분들은 아침에 일어나시면 무엇을 먼저 하세요? 아침 식사부터 하시나요? 오늘은 아침에 간단하게 식사대용으로 먹으면 좋은 음식 리스트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아침은 반드시 먹어야

저는 아침에 눈을 뜨면 아침식사 전에 생수부터 벌컥벌컥 마시는데요. 예전에 어느 TV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주의 깊게 시청한 이후부터는 기상 후에 습관이 하나 생겼습니다. 물 컵에 물 한 두 잔 정도 마시는 습관을 잡은 후로 매일 그렇게 지키고 있는데, 확실히 몸에 있는 노폐물도 빼주면서 배변활동 활발해지고, 변비증상도 없어지더라구요. 군살도 빠지면서 몸도 한결 가벼워지면서 자신감도 많이 붙었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으로 물을 마시는 습관 외에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 시간에 이것저것 집에서 손에 잡히는 대로 아침식사로 하는 것이 많았는데 요즘은 그러지 않고 있네요. 

 

여러분들은 아침식사로 빈 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고 좋지 않은 음식이 있는 것 아시나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바로 아침에 빈 속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관련해서, "간단한 아침식사로 먹으면 좋은 음식 추천"입니다~!!! 참고로 아침식사로 빈 속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에 관련된 글도 준비중이니 기대해 주세요ㅎㅎㅎ

사과

사과

 

 

많은 분들이 아침식사로 드시는 음식 중에 사과가 많습니다. 사과에는 인체에 유익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건 다들 아시죠? 특히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필히 챙겨 드셔야 하겠습니다. 소화작용을 촉진해서 배변활동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도와주거든요. 그리고 혈압상승을 낮춰주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우리가 평소에 구하기 쉬운 사과에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너무 바쁜 아침 출근 시간이라면 사과 반쪽이라도 식사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달걀요리

달걀요리

 

 

아침식사로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바로 이것인데요. 우리나라 국민들이 매일 먹는다고 하는 국민 식재료인 '달걀'입니다ㅎㅎㅎ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분들 또는 운동을 열심히 하시는 분들에게는 달걀은 매우 유용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달걀요리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빈 속에 섭취하면 쉽게 포만감이 들기 때문에 하루동안에 쓸데없이 섭취할 수 있는 칼로리를 억제할 수 있는 '다이어트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합니다.

 

 

달걀의 효능을 얘기하자면, 달걀의 노른자에 콜린성분이 풍부하게 있어서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알산 성분도 듬뿍 있기 때문에 손상된 세포의 재생효과까지 있어서 노화방지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아침식사로 에너지 균형에서도 좋으니 바쁘신 분들은 달걀요리라도 드시고 출근하세요 :)

감자

감자요리

 

감자에는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전에 열심히 일을 하시는 직장인들에게,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감자의 녹말성분은 코팅 역활을 해주기 때문에 위를 보호해 주기도 해서 아침식사로 평소 드시는 음식 때문에 위가 쓰리신 분들은 감자를 드셔 보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오트밀

오트밀

 

오트밀 안에는 감자와 마찬가지로 위장 보호하는 효과가 아주 많다고 합니다. 아침식사로 오트밀을 먹게 되면 위의 보호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위장 내벽을 보호하며, 섬유질이 대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 억제시켜 주며 변비개선에 효과도 탁월 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단백질도 다른 곡물에 비해서 3배 가량 되기 때문에 평소 단백질 섭취에 딱 좋은 음식이에요. 그리고 오트밀에 포함된 비타민B가 에너지 대사율을 높여주어 지방을 태우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아침식사로 오트밀과 우유한잔 타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양배추

양배추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양배추에는 위장 점막을 강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 소화기계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좀 더 신경을 써서 섭취하시면 어떨까 하네요. 식이섬유와 섬유질이 많아서 아침의 공복감을 빠르게 해소시켜 줍니다.

당근

당근
당근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은 장 속의 배변 활동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의 별칭이 바로 '식용인삼'인데요, 인삼처럼 인체의 심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붙은 이름이래요. 특히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유해산소가 인체의 세포를 잠식시키는 것을 억제시켜 주는 황산화작용으로 인해서 항암작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아침식사로 단독으로 섭취하기 힘들면 각종 야채와 함께 드시면 좋겠습니다.

꿀(어시스트 역할)

아침식사로 꿀?

 

 

사실 꿀은 아침식사로 단독으로 먹기에는 애매하지만 그래도 아침에 먹으면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함께 넣었어요ㅎㅎㅎ 본문에 말씀 드린 오트밀을 드실 때 꿀을 첨가해서 드셔도 좋구요~아침 식사하신 다음 간단하게 꿀물을 타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활용은 여러분의 지혜에 맡길게요~!! 꿀은 아침에 뇌 활동을 많이 하는 학생들에게 특히 좋을 것 같습니다. 뇌 활동을 활성화해줘서 잠을 깨우는 데도 효과가 높습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를 하실 때 꿀도 함께 드시면 장 운동을 촉진 시켜서 아침 배변활동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에요. 

 

 

그리고 꿀은 대표적으로 '피로회복'음식으로 인기가 많았는데 전날 과로나 과음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은 '꿀차'가 어떨까 합니다. 꿀에 함유된 미네랄, 비타민은 알칼리 성분이라서 혈액 유지에도 효과가 높습니다. 내장 기간 보호에도 도움을 주며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판토테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트밀에 꿀을 첨가한 아침식사도 추천드려요.

눈 뜨자마자 마시는 생수(어시스트 역할)

기상 후 아침식사 전 생수 한잔

 

 
꿀과 마찬가지로 "생수 하나 가지고 아침식사 대용이라고??"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본격적인 운동을 하기전에 우리가 스트레칭을 먼저 하고 운동을 시작하는 것 처럼, 본격적인 아침식사를 하시기 전에 워밍업으로 반드시 물은 기상 후에 마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팁이라면 반드시 양치를 먼저 하시고 물을 드셔야 한다는 것인데요. 잠잘 동안 입안에 있던 노폐물을 그냥 물과 함께 삼키는 걸 양치를 통해서 입안 청소가 되는 것이죠. 덥다고 아침에 바로 냉수를 마시는 것도 좋지 않아요~!! 냉수는 위장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장이 약하신 분들은 트러블이 바로 올 수 있어서 미지근한 물이 드시기에 좋습니다. 아침식사 전에 공복에 물을 마시는 것은 잠 자는 동안 손실된 수분을 보충해주며,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몸 밖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침 식사하신 영양분이 몸에 잘 흡수가 되게 하겠죠.
 
 
 

추천글

MSG화학 표현, 식품포장에 사용하지 못한다?

탈모 예방에 좋은 구하기 쉬운 음식 베스트

자연산 송이버섯효능, 알고먹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