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예약 방법(Ft. 홈페이지)


5월의 중순으로 가면서 점점 날씨가 무더위 지기 시작합니다. 전국적으로 벌써 27~30도까지 기온이 올라 가면서 벌써 여름이 찾아왔나 착각을 할 때도 있습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바람도 쇨 겸, 더위도 식히고 힐링도 할 겸 나들이 계획을 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요즘은 그나마 미세먼지가 전국적으로 극성을 부릴 때는 그러한 미세먼지 걱정 없이 나들이 할 곳이 없나 찾아보게 되는데요, 여기 그러한 조건에 딱 맞는 추천 나들이 장소가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그건 바로 "자연휴양림"입니다!! 사실 자연휴양림은 전국적으로 지역별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운영되는 자연휴양림은 편히 쉴 수 있는 객실과 즐겁게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야영장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자연휴양림은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즐기기에 더 없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 즐길 거리가 많은 국립자연휴양림의 예약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예약방법 정리

포털사이트에서 "자연휴양림"만 검색해도 가능


막상 자연휴양림을 이용하려고 해도 방법을 몰라 막막할 수 있는데요,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국립자연휴양림을 검색해서 접속하면 되겠습니다. 편의를 위해서 '국립자연휴양림'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걸어 놓겠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바로가기)

국립자연휴양림 홈페이지


국립자연휴양림을 예약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직관적으로는 홈페이지에서 여러분이 가고자하는 지역을 선택한 후, 원하는 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휴양림 예약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 메인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휴양림 예약하기를 클릭해도 가능합니다.




자~ 그럼 하나씩 알아볼게요. 국립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상단에 슬라이드 형식으로 각 지역별 자연휴양림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에 원하시는 자연휴양림에 커서를 살짝 올리면 홈페이지 및 예약하기 등 바로기 메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원하시는 자연휴양림에 커서를 살짝 올리시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클릭을 하시면 해당 메뉴를 클릭해서 해당 자연휴양림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로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신 부분이 있는데요, 모든 휴양림에 야영장이 있는 건 아니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금안내

시설요금안내

다음으로는 평일예약, 주말예약 등 각각의 예약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평일 예약 방법

평일 예약 및 주말 예약을 구분

위에 올려드린 이미지를 보시면 예약을 하실 때 평일과 주말을 구별해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휴가철이 아닌 이상 평일보다 주말에 많은 분들이 이용해서 그런 듯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제로 예약을 해보니 주말 예약을 할 땐 추첨을 통해서 가능하며, 평일 예약은 선착순으로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예약을 진행하실 때 국립자연휴양림에서 공지한 날짜에 맞게 접수해야 하니 이 점도 유의해 주세요.


참고로 평일 예약을 하실 때는 한 달 전에 공지가 나오게 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현재 날짜가 5월 17일이라고 했을 때 예약 가능날짜가 5월 17일1부터 6월 8일까지 선착순 예약 가능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화요일은 공휴일로 예약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선착순이기 때문에 해당 날짜에 인원수가 다 차면 예약이 되지 않는 것도 기억해 두세요.

국립자연휴양림 주말 예약 방법


다음으로는 주말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양림 특성상 아무래도 평일보다는 주말에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추첨을 통해서 이용객들을 유치를 하는데요, 해당 접수 기간에 신청을 하게 되면 추첨을 하신 후 꼭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에 당첨자에 대한 정보를 올리고 있거든요. 



그리고 홈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예약, 안내, 즐기기, 휴양행정 등과 같은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요. 예약을 클릭하시면 주말추첨을 신청할 수 있는 메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장애인 우선 예약 방법

평일, 주말 예약 방법 외에도 장애인 우선 예약과 ARS 예약이 더 있는데요. 국가유공자 및 민주유공자, 장애인 분들 중에서 무작위로 추첨을 통해 진행됩니다. 장애인 등록 이용자만 가능합니다.



예약 하단에 있는 장애인 우선 예약 메뉴를 통해서 예약을 할 수 있으며 매월 13일 오전 10시 이후에 국립자연휴양림 홈페이지 내 장애인 우선 예약 신청란에서 선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요금은 홈페이지에서 '안내' → '예약 및 이용안내' '예약안내' → '장애인 우선 예약' 순으로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RS 예약 방법

만 65세 이상이신 분들 중에서 국립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이 부담스러우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 됩니다. 그러면 휴양림 예약 방법 중에서 ARS를 통한 예약도 있으니 이를 이용해도 좋겠습니다. 조건은 만 65세 이상이어야 하며 '국립자연휴양림'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실 때 ARS 대상 고객으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ARS예약 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 E메일 및 팩스, 우편으로 송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분증 사본을 제출할 때 주민등록번호 뒷번호는 적지 말고 보내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신청 기간은 매월 4일 오전 9시부터 8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이도 추첨을 통해서 선정합니다. 

결제, 취소 방법

위의 여러가지 방법 중에서 여러분들에게 해당되는 방법으로 예약을 하셨다면 마지막으로 예약금을 결제를 해야하는데요, 신용카드나 가상계좌, 계좌이체를 통해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비수기 때는 시설 사용 예정일 3일 이내에 입금해야 하며, 성수기 때는 사용 예정일 10일 내에 입금을 마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자동 취소가 되거든요. 


카드결제 방식



가상계좌결제 방식


만약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약 취소나 예약 변경을 하실 경우에는 '마이페이지 → 예약 안내'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신 후 취소를 하실 때 신용카드로 자동 취소가 됩니다. 하지만 내부 규정에 의해 위약금이 부과되는 경우도 존재하는데요, 이럴 경우 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만 환불되니 이 점 또한 유의해 주세요. 



이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아름다운 많은 추억도 만들고 그동안 찌들었던 마음의 때도 말끔히 씻어 버릴 수 있는 시간이 되셨습니다.


즐겨찾기구독하기도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





추천글

고산자연휴양림, 봄 여름 국내 휴가지 추천!!

무의도 가는방법 교통편 살펴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