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에 좋은 과일 BEST 7

기침에 좋은 과일 한 눈에 살펴보기!!


9월에서 10월 넘어가는 계절이 감기 걸리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아침과 저녁, 낮 동안의 온도가 급격히 변하기 때문에 신체가 체온 조절에 적응하는 환절기이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 갑자기 감기 증상이 나타나고 이에 따라 기침이 심하게 나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증가하는 것이죠. 이처럼 겨울에 감기가 많이 걸린다고 생각하지만 요즘에는 사계절 상관없이 감기가 날 수 있는데요, 기침과 오한 및 잦은 콧물은 정말 번거롭기 짝이 없습니다. 오늘은 기침에 좋은 과일이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스마트한 생활정보/건강정보] - '목 잘 붓는' 임파선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스마트한 생활정보/건강정보] - 감기 빨리 낫는 방법이 있다? 이렇게 해보세요!!!

[스마트한 생활정보/건강정보] - 생강차 효능, 제대로 알고 마시자!!!

[스마트한 생활정보/건강정보] - 수족냉증의 원인과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은?

기에 좋은 과일 리스트

참고로  감기는 각종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지만 우리 몸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을 때 제 때 배출을 하지 못했을 때도 생길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게 되면 바이러스를 몸 밖으로 배출 시키기 위해서 백혈구가 활발하게 활동하게 됩니다. 이 때 백혈구 작용을 촉진 시키는 것이 바로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의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감기 및 기침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 볼게요!


1. 배


감기 및 기침에 좋은 과일로 '배'를 빼 놓고 이야기할 수 없겠죠? 배는 기침 증상 완화 뿐만이 아니라 감기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증상에 대해 완화 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배는 특유의 차가운 성질 때문에 해열에 도움을 줍니다. 열이 나는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배를 꼽는 것도 이 때문이죠. 또한 소염작용도 탁월해서 기침이 지속되는 감기 증상이 있을 때 꾸준히 먹게 되면 감기 증상을 낮출 수 있습니다. 

2. 귤


기침에 좋은 과일 두 번째는 바로 새콤달콤한 '귤'입니다. 귤은 비타민C가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연산'이라는 신맛을 내는 성분이 귤 속에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감기 및 기침 증상 완화에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한 가지 팁(Tip)을 드리자면 귤을 드실 때 껍질을 까고 알맹이에 붙어 있는 흰 줄기 부분은 비타민B,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떼어내지 마시고 함께 섭취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덧붙여 귤은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는 변비 증상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귤은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꼭 섭취하세요"라는 말을 굳이 하지 않아도 많이 드시는 인기 많은 과일입니다. 

3. 감


기침에 좋은 과일로 '감' 또한 빠질 수 없습니다. 감은 비타민A 및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감기 예방 및 면역력 강화에 아주 좋다는 것을 의미하죠. 감 특유의 떫은 맛과 차가운 성질은 체내의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어서 기침을 멎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효능을 더욱 극대화 시키고 싶으시다면 감 중에서 '대봉감'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기침에 그렇게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특히 대봉감으로 만든 곶감엔 겉 표면에는 시상이라고 불리우는 하얀 분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성분은 기침과 가래에 탁월해 목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4. 유자

기침에 좋은 과일로 '유자'가 있습니다. '리모넨'이라는 성분을 갖고 있는 유자는 목의 염증과 기침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자를 섭취함으로서 기침 외에 천식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자는 여러가지 레시피로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 중 유자청이나 유자차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주의하실 부분도 있는데요, 몸이 찬 분들은 유자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5. 모과


기침에 좋은 과일로 '모과'가 있습니다. 모과는 기침에 좋다고 워낙 널리 알려져 있어서 일부러 후순위로 뺐네요. 모과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피로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기관지와 폐를 보호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요즘처럼 환절기에 모과를 섭취하면 좋은데요, 특히 모과청으로 만들어 드시면 기관지 보호 뿐만 아니라 기관지 질환 예방에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용


용과도 기침에 좋은 과일에 넣을 수 있습니다. 선인장과 식물에 속하는 용과는 살균 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의 목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침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용과는 체내의 기(氣)가 원활하게 순환하지 못해 한 곳에 정체되어 막혀 있는 곳을 바로 잡아주고 담 증상으로 생긴 열과 이로 인해 생긴 기침을 다스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바나


마지막으로 기침에 좋은 과일로 '바나나'를 들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워낙 너무 많이 볼 수 있어서 어쩌면 그 효용성이 다소 낮게 책정되어 있는 것도 사실인데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효용성 높은 과일이 바로 바나나입니다! 바나나의 높은 지질과 섬유질은 감기 및 기침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염작용 및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높습니다. 운동하시는 분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필히 바나나를 드셔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기침에 좋은 과일 탑7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