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지역 미세먼지 실시간 확인 가능한 방법!! 

전국이 미세먼지로 골머리


안녕하세요. 근래 몇 년 동안 우리나라는 미세먼지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봄 한 철 동안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만 신경 쓰면 되었지만 이제는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를 걱정해야 합니다. 미세먼지의 강도도 점점 강해지면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까지 발령되고 있습니다. 날씨가 겉 보기에 맑다고 해서 깨끗한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날씨가 좋아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어도 미세먼지 때문에 쉽사리 외출하기가 싫은 감정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텐데요, 전국에 떠다니는 미세먼지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아주 요긴하게 활용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전에 간단하게 미세먼지란 무엇이며, 미세먼지 저감조치란 또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미세먼지'(Particulate Matter)란?

미세먼지란 오존,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납 등 인체에 유해한 대기오염 물질 등으로 '분진'이라고도 하며 육안으로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입자가 작은 먼지를 의미합니다. 주로 자동차나 공장 등에서 발생하게 되며 대기 중에 오랜 기간 동안 떠다니는 미세한 먼지(입경 10이하)라고도 합니다. 

'미세먼지 저감조치'란?

미세먼지 저감조치란 서울, 인천, 경기 등의 수도권의 미세먼지로 인해서 발생하는 대기오염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시행되는 조치를 의미합니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첫 째, 수도권에서 한 장소라도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는 경우. 둘 째, 오전 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당일에 세 장소 모두 지름 2.5㎛이하의 초미세먼지가 '나쁨 단계' 이상일 경우. 세 번째로는 다음날(익일) 3시간 이상 매우 나쁨 단계(75㎍/)로 예보될 경우입니다. 

공기정화식물


미세먼지 저감조치의 시행 내용으로는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소속의 행정 및 공공기관 소유나 출입의 10인승 이하의 非사용업 승용차나 승합차에 대한 2부제 실시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업장 및 공사장에 대한 단축 운영 시행, 수도권 버스에 황사 마스크 비치 등이 있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흐름을 미리 알고 대비해야

미세먼지 실시간 확인 가능한 사이트

미세먼지 때문에 생활에 지장을 받으면 안 되겠죠? 예를 들어 미리 미세먼지의 흐름을 알면 외출을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 그리고 빨래를 할 것인지 안 할 것이지를 미리미리 정할 수 있잖아요. 바로 Earth Nullschool이라는 사이트에서 우리나라 전국의 미세먼지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진 아래에 우리나라 전국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클릭해 보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