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해지방법 간단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블루라인입니다. 예전에 넷플릭스 한 달 무료 가입방법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넷플릭스'라는 서비스를 한 달만 딱 이용해 보고 "나에게 딱 맞는 거다"라고 확신이 되면 연장해서 유료로 이용하자는 취지에서 글을 작성했는데요, 한 달을 이용하든, 몇 달을 연장해서 이용하든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지를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넷플릭스 해지 방법에 대해서 한 번 다뤄야겠다는 생각이 되어서 마련한 포스팅입니다.


넷플릭스 한달 이용 후 해지방법

정말 중요한 부분인데요, 오늘의 주제인 한달 무료 가입방법 및 해지하기 중에서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정확히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한달 무료 가입방법

넷플릭스 한달무료 간단하게 하는 방법 공유(바로가기)

#1. 무료 이용 기간 만료 이메일 확인하기


한달 무료 이용을 하실 때 무료 기간이 끝나기 3일 전에 여러분의 폰에 문자와 메일이 전송됩니다. 문자&이메일이 도착한지 3일 내에 해지를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2. 넷플릭스 계정으로 들어가기


정상적인 넷플릭스 한달 이용 해지를 위해서는 '계정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일단 들어가 봅시다. 

#3.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하기 


넷플릭스 계정에 진입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한번 읽어 보시고 특별한 사항이 없다면 '멤버십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해지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결정하기


넷플릭스를 한달 정도 사용해 보셨다면 어느 정도 판단이 서실 거에요.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할지 아니면 이용을 중단할지 말이죠. 더 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다라고 판단이 되신다면 '해지완료'를 클릭해 주시면 되고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그대로 연장하면 됩니다. 하지만 위에서 우리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기본', '표준' 등으로 멤버십 다운그레이드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5.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완료하기


거의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넷플릭스 해지 사유에 대해서 물어보는 설문이 보일텐데요, 아무거나 체크한 다음에 '완료'를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에 해지 완료 창이 보이게 됩니다. "회원님의 멤버십이 곧 종료됩니다."라는 화면을 보신 후 메일이 전송 되는데요, 넷플릭스 해지 완료 메일인데 내용을 쭉 읽어 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래야 안심이 되니까요. 


넷플릭스 한달 무료 이용 후기

넷플릭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굉장히 우수한 자체 프로그램이 많다는 것입니다. 어차피 자체 제작된 콘텐츠 외에 영상들은 '왓챠' 등의 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으니 굳이 넷플릭스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되거든요. '빨간머리 앤', '내가 사랑했던 모든남자들에게' 등의 프로그램들은 넷플릭스를 통해서만 감상할 수 있으며 퀄리티 또한 뛰어 납니다. 단점이라면 아직까지 국내 영화, 해외 영화, 드라마 등의 프로그램이 다소 부족하다는 것인데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이런 부분은 해소해 주지 않을까 합니다.


넷플릭스, 다음을 기약하며 안녕~

넷플릭스 이용 관련해서 몇 가지로 정리 내용

결제 3일 전에 문자나 이메일을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한달 무료 서비스 기간이 종료되기 3일 전에 이메일이나 문자로 반드시 통보를 합니다. 통보 메세지를 받았을 때 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더 이상 자동 결제는 되지 않습니다. 물론 한 달 무료 이용할 때도 마찬가지고요. 


그리고 넷플릭스를 이용하다가 해지를 할 경우(탈퇴도 마찬가지) 10개월이 경과하면 여러분의 개인 정보는 초기화 됩니다. 약간은 편법이기 한데, 이러한 점을 이용하면 10개월 마다 넷플릭스 한달 무료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영화나 드라마 등 10개월 만에 한달 동안이면 충분히 감상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가입할 때 기본 프로필이 'KIDS'로 나와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추가로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멀티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것이죠. 


이상으로 넷플릭스 해지방법에 대해서 다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CGV 조조할인 시간 & 조조할인 가격 정리!!!

롯데리아 홈서비스 이용방법&최소금액 정리!!!

맥도날드 '맥딜리버리' 최소가격 및 메뉴 정리

2019년 개봉 예정 영화 살펴보기 #1

2019 개봉예정 영화에 대해서 #2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