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해결 방법에 대해서!!

노트북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을 때 해결 방안 살펴보기

노트북 마우스가 갑자기 움직이지 않을 때, 특히 중요한 문서 작업 중이거나 웹서핑에 집중하고 있는데 이러한 증상이 발생했을 때 솔직히 많이 짜증이 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검색어가 바로 "노트북 마우스가 안 움직여요"입니다. 오늘은 그러한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심플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에 연결된 마우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우리가 노트북으로 간단한 작업을 할 때 노트북에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터치패드'로 작업을 하거나 좀 더 섬세한 손길이 필요할 땐 마우스를 노트북에 연결해서 작업을 합니다. 

노트북 마우스의 USB를 통한 연결 방식 및 블루투스를 이용한 연결 방식 등 노트북에 연결할 때 여러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분명히 노트북에 연결이 되었는데요 가끔 마우스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USB포트로 연결되는 방식의 마우스 같은 경우에는 아주 기본적인 확인 방법이지만 먼저 정상적으로 포트가 연결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 저는 갑자기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았을 때 노트북 운영체제의 결함인 줄 알고 열심히 찾았으나 해결이 되지 않았는데요, 노트북 본체 연결 포트에 문제가 생겨서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았음을 발견하고 다른 포트에 연결해서 문제를 해결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임시방편적인 방법이라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합니다.

 

블루투스 연결 방식의 마우스의 경우에는 본인의 노트북과 마우스 간의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을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노트북 내부 설정으로 마우스 안 움직이는 문제 해결하기

위의 응급조치(?)로도 "아직 노트북 마우스가 안움직여요"라고 하신다면 노트북 내부 설정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우스 움직임이 없을 때 해결 방법

1. 제어판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기

첫 번째로 여러분의 노트북 '제어판'의 '장치관리자'로 진입하신 다음에 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에 있는 'HID 규격 마우스설정으로 진입합니다. 

 

그런 다음에 '드라이버 메뉴'로 진입한 후에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실행해 줍니다.

 

장치관리자 ---> '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 클릭

 

'HID 규격 마우스' 클릭
'드라이버 업데이트' 실행

 

 

2. 전원옵션에서 설정 변경하기

두 번째 방법으로는 다시 '제어판'에 있는 '전원옵션'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원 옵션으로 진입하신 후 '기본 전원 옵션'에서 '균형 조정(권장)'과 '절전'이 있는데요, '균형 조정(권장)'과 같은 줄에 있는 '설정 변경'을 클릭해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설정 변경에 클릭하셨다면 '전원 옵션'이라는 탭이 나오게 되는데요, USB 설정으로 진입 후 USB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 주시겠습니다. 참고로 아무 설정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사용 가능'상태로 되어 있을 거에요.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으로 진입
'USB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에서 배터리 '사용 가능'으로 설정

 

 

이상으로 "노트북 마우스가 안움직여요"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혹시 모르니 마우스의 건전지나 충전 상태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활에 필요한 알찬 정보와 꿀팁과 함께 하실 분은 '즐겨찾기' 및 '구독하기'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추천글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 초간단 정리!!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