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환율 계산기 이용 방법!!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주말이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의 복귀입니다. 지난 구정 명절이 지나니 왠지 진정한 새해가 다시 시작된 기분입니다. 달러 환율 계산기를 통해서 환전 금액을 계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은 여행 전에 여러가지 계획을 세우고 준비를 하시는데요, 그 중에서 환율에 따른 환전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보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유는 환율은 매일, 실시간으로 변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환전 시점에 따라 내가 가지고 해외에 나갈 수 있는 금액이 차이가 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얘기죠. 참고로 작년 12월 초에 원달러 환율이 1110원 대 아래로 내려간 후 이제 서서히 다시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행 준비를 위한 환전을 하실 때 나에게 좀 더 이익을 보기 위해서는 달러 환율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계신 것이 좋습니다.

달러환율 계산기 이용방법은?

달러 환율을 계산하기에 앞서서 왜 필요할까요? 간단하게 말씀 드려서 우리가 해외여행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환전을 하거나 외화를 송금하고자 할 때 계산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달러를 살 때와 팔 때를 구분하셔야 하고요. 만약 당일에 간단하게 달러에 대한 환율이 궁금하실 때는 포털사이트(다음, 네이버, 빙, 줌 등)에 환전하시기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Daum제공 "환율계산기"

 

 

예를 들어서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달러환율"이라고 검색만 해도 이렇게 환율 계산기가 나옵니다. 오늘 날짜인 2019년 2월 7일 기준으로 원달러 환율이 1124.10 원으로 나옵니다. 이 또한 일일 기준으로 변동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털사이트를 통한 환전은 외화를 하고 팔 때, 외화 송금을 할 때 살짝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달러 환율 전용 계산기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방법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방법인데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달러 환율 계산기를 통한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KB국민은행"을 검색해서 들어가 봅니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우측 상단을 보시면 '검색'란이 보입니다. 이를 통해서 '환율계산기'를 조회해 보겠습니다.

 

돋보기 모양의 '검색' 클릭
'환율계산기'라고 검색 후 나온 결과를 클릭(하단)

 

 

'환율계산기'를 클릭하면 따로 창이 하나 뜨면서 환율을 계산할 수 있게 됩니다. 환율계산기를 통해서 환전 및 외화송금 중에서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산기 초기 화면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구입통화에 대해서 USD로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며, 환율 기준에 있는 외화 기준이나 원화 기준 중에서 선택해서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해외 여행 비용으로 50만 원을 환전한다고 했을 때, 외화 현찰로 환율 기준은 원화 기준으로 설정 후에 50만 원을 입력해 보았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분이 환율 계산기를 통해서 해당 금액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달러 외에도 엔화 등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 계산기로 정확하게 조회해 보시면 좋겠네요. 환율은 매일, 실시간으로 변동이 되기 때문에 전망이나 예측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은 환율 우대를 받지 못했지만 은행마다 우대에 대한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이득이 되는 쪽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환율 계산기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천글

공인인증서 무료 재발급 및 발급 방법 살펴보기!!

환전싸게 하는 방법 초간단 정리!!

KB국민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