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마일리지 사용법 초간단 정리!!

 

 

오늘은 많은 항공사 중에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인지도도 높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을 아주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서 처음에는 잘 모르고 헤매는 경우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마일리지가 어느정도 쌓여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고민하신 분들도 많잖아요. 저 역시 그러한 고민 속에서 알아보다가 나름 정리를 한 내용임을 밝혀 드립니다.

Data-language="ko"

10년 전에 모 카드광고에서 "열심히 산 당신~떠나라~"라는 카피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까요?(기억하신다면 저를 포함해서 여러분의 연륜도 어느정도 짐작이 ^^;;) 일상생활에서 지칠 때, 휴식이 필요할 때, 새로운 영감(靈感)이 필요할 때 현실과 잠시 거리를 두고 '나만의 공간'으로 떠나는 것만으로도 에너지 충전이 될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 여행을 좋아하시거나 국내, 해외를 막론하고 자주 비행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항공마일리지"인데요, 대다수의 항공사마다 마일리지 정책이 있으니 자주 이용하시는 항공사에 대해서는 미리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서 알아두시는 것이 여러분의 가계 경제 면에서 좋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포스팅

- 항공 용어 초간단 정리

 

항공 용어 초간단 정리 - U like iT

여러분들은 해외여행을 가실 때 무엇을 먼저 고려하시나요? 해외 여행 시 항공용어에 대해 애매하게 알거나 헷갈리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을텐데요. 항공 규정과 비자 규정 등 여행을 가시기 전

in2thesea.co.kr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서

 

 

위 서문에서도 살짝 언급 드렸는데요, 각 항공사에서는 마일리지 제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 카드사에서도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방법은 마일리지 적립 카드를 만들어서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을 하는 것이죠!!

 

항공권을 예약하거나 탑승 수속을 밟을 때마다 여러분의 회원번호를 입력하거나 알려주시면 해당 마일리지가 척척 적립이 되는 것이죠.

연회비 5만원 이하 카드 안내

  •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 
  • 우리카드 위비마일
  •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 카드
  • 스카이패스 더 드림 롯데카드 

연회비 10만원 이상 카드 안내

  • 신한카드 더 클래스 플러스 
  • 하나카드 마일 1.8
  • 씨티 뉴 프리미어마일
  • 우리카드 블루다이아몬드2
  • IBK BLISS.7
※참고로 연회비 10만원 이상에 해당되는 카드는 PP카드가 발급되며 이는 전세계의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정리

 

보통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 발권이나 좌석 업그레이드에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 밖에도 공항리무진, 추가 수화물 요금 결제를 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호텔 숙박, 면세점 쇼핑, 공연, 영화 예매를 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네요. 이제 대한항공 홈페이지로 접속해 볼게요. 대한항공 홈페이지로 바로 들어가셔도 되고 아니면 바로 검색 결과의 '스카이패스'로 클릭해 들어가도 되겠습니다. 바로 이 스카이패스를 통해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거든요. 덧붙여 렌트카 및 호텔, 항공권 결제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data-language="ko"></data-language="ko">

 

 

 

 

그래도 대한항공 마일리지에서 사용빈도가 가장 높은 것이 바로 '보너스 항공권'일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보너스 항공권은 대한항공 운항 노선에서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항공권 구입에 따른 '유류할증료', '세금' 등은 별도로 부담해야 하니 유의해 주세요!!

 

 

이제 보너스 항공권과 좌석승급 보너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보너스항공권을 클릭해 들어가 보겠습니다. 

 

 

 

들어가 보시면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에 대한 설명을 보실 수 있는데요, 성수기 및 비수기 때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홈페이지에서 보너스 항공권 발급하기(보너스 항공권 예매)'를 클릭해서 예매 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항공권 예매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다면 보너스 예매 체크를 클릭해서 체크해 주세요.

 

 

 

그러면 페이지 양식이 변경이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출발지, 도착지 및 여정 기간을 택하시고 좌석 등급까지 선택하신 뒤 항공편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예매 가능 여부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보너스 항공권은 이런 방식으로 예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data-language="ko"></data-language="ko">

 

 

 

 

이제 좌석승급에 대해서 이야기 해드릴게요. 일반좌석에서 프레스티지석으로, 프레스티지석에서 일등석으로도 승급이 가능합니다. 이는 유효기간 및 프로모션에 따라서 등급이 갈라지게 되는데 국내선의 경우에는 Y,M등급으로 가능하며, 국제선의 경우에는 J,C,Y,B,M 등급에 한해서만 좌석 승급이 가능하니 기억해 두세요. 단, 특가할인과 같이 이벤트성 할인일 경우에는 좌석 승급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좌석승급 신청하기'로 클릭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들어가서 조회를 해봤는데요, 만약 지금 대한항공을 통한 예매된 티켓이 없으면 "예약이 없습니다"라고 나오게 됩니다. 좌석승급을 하기 원하실 때는 이전에 예매 되어 있는 항공권이 당연히 있어야 적용 가능합니다. 

 

항공권이 예매된 경우에만 이 페이지에서 '좌석승급요청'을 할 수 있으니 이 점도 기억해 주세요. 

마일리지 유효기간에 대해서

끝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에 대한 유효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효기간은 탑승일 기준으로 10년이 되겠습니다. 팁으로 가족등록을 미리 해두시면 가족 합산 마일리지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대한항공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필요한 정보가 있을 때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글

부산관광 여행지 베스트7

해외여행 면세한도, 이것만 알아두세요~!!

무의도 가는방법 교통편 살펴보기

달러환율 계산기 이용 방법!!

환전싸게 하는 방법 초간단 정리!!

해외여행, 자유여행 vs 패키지여행 장단점 정리!!

여권 영문이름 변경하는 방법 초간단 정리!!

중국 청도(칭다오) 맛집 추천, 필수에요 필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