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팩스로 무료팩스 보내기 간단 정리!!

안녕하세요. 블루라인입니다. 예전에 '팩스(fax) 보낼 수 있는 곳'이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밖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급하게 팩스를 보내야 할 때가 있을 텐데, 평소에 생각도 안 하고 있다가 갑자기 팩스를 보내려고 하면 난감하잖아요. 그래서 사무실인 아닌 외부(관공서, 문구점, 도서관 등)에서 팩스 보낼 수 있는 Tip에 대해서 함께 나누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주위에 그러한 도서관, 주민센터, 문구점 어느 한 곳도 보이지 않는다면??? 정말 난감하지요. 촉각을 다퉈서 팩스를 보내야 하는 그런 상황이면 더더욱 그럴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도서관, 주민센터, 문구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우리 손에 항상 쥐고 있는 바로 이 스마트폰으로도 정말 간단하게 팩스(fax)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앱에서 팩스(fax)를 보낼 수 있는 도구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제가 현재 여러분에게 예를들어서 설명드리는 스마트폰이 갤럭시S8플러스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준으로 말씀 드리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아쉽지만 현재 기준으로 아이폰의 운영체제인 iOS 환경에서 아이폰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모바일팩스는 이용하기 어렵겠습니다. 추후 iOS 환경에서도 '모바일팩스'앱을 이용 가능할 수 있도록 얼른 출시가 되길 바랍니다. 


구글스토어에서 '모바일팩스'를 검색.



모바일팩스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스토어'에 '팩스'라고 입력을 합니다. 이렇게 '팩스'와 관련된 연관 단어들이 검색이 됩니다. 아래 첨부한 사진처럼 정말 많은 팩스 어플들이 있어요.




저는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있고, 평도 나름 준수한 '모바일팩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 어플들도 이용방법은 대동소이 하니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럼 먼저 '모바일팩스'에 대해서 살짝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팩스 앱을 설치.


'모바일팩스'의 장점

스마트폰으로 팩스 문서를 간편하게 송수신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개발사는 'SK텔링크'라는 곳입니다. 

  • 팩스를 보내야 하는데 가정이나 사무실에 팩스가 없을 때, 주위에 문구점, 관공서 등이 보이지 않을 때 모바일 팩스로 손쉽게 발송이 가능합니다.

  • 팩스서비스 이용을 하려면 회원 가입 절차가 복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팩스'는 간편한 가입절차와 함께 MMS를 통한 발송에 의해서 가입한 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서는 무료 용량 내에서는 무료발송도 가능해요. 그래서 별도의 요금 충전, 납부절차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점이 정말 편했어요!

  • 나 역시 팩스를 받아야 받아야할 곳이 없다면? 팩스 수신용 번호도 무료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이 점 역시 정말 편했습니다. 

  • 국제팩스도 가능한데요, 트래픽이 많은 10개국 모바일팩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보낼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팩스' 이용순서

  1. '구글스토어'를 통해서 '모바일 팩스'앱을 설치합니다.

  2. 약관 및 정보이용절차에 동의를 합니다.

  3. 0504 fax용 수신번호를 선택합니다.

  4. 모바일팩스 송/수신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에 체크.




모바일팩스 회원가입을 위해서 각 종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입니다. 처음 가입 시 절차이니 바쁘시더라도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0504 수신용 팩스(fax)번호를 선택합니다. 저는 하나만 보이길레 선택의 여지가 없어서 이 번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선택한 모바일팩스에 대해 주소록에 저장할건지에 대한 여부를 물어보는데요, 저는 번호 저장을 했지만 굳이 필요없다 하시는 분들은 저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선택사항이거든요. 



저장할 땐 새 연락처에 저장할 앱을 선택하시고 다음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이렇게 저장하시면 됩니다. '내모바일팩스'라고 입력이 됩니다.

'내모바일팩스'로 저장

내가 사용할 가상의 번호를 부여받음.


모바일팩스 회원가입이 끝났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절차가 복잡하지 않고 정말 간편합니다. 


팩스(fax)를 보내고자 하는 수신번호를 입력하시고 스마트폰에 있는 문서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 등을 선택하시고 보내실 수 있습니다. 보이시는 거 처럼 이런 방식으로 팩스(fax)발송이 시작됩니다. 파일 용량에 따라서 다소 시간이 걸리니 발송 시 안심하고 기다려 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처음 이용할 때 조금 불안하고 반신반의 했는데 저는 오류난건 하나도 없었습니다. 팩스(fax) 받으시는 번호가 정확하다면 오류는 거의 나지 않는거 같습니다. 



'모바일팩스' 요금체계

페이지당 2건의 MMS비용이 발생되는데, 일반 MMS는 멀티미디어 같은 경우는 건당 100원 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요금 안에 MMS는 사실 무제한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라고 해도 될거 같습니다. 

"모바일팩스 무료팩스 보내기"마무리 하며

이상으로 '모바일팩스'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요즘은 정말 스마트한 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지 않나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도서관, 주민센터, 문구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우리 손에 가장 가까운 도구인 스마트폰으로도 정말 간단하게 팩스(fax)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오늘 나누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팩스' 서비스,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