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도 가는방법 교통편 살펴보기


주말에 나들이는 어디로 가시나요? 주 중에 열심히 일한 여러분, 주말에 나들이 계획을 많이 세우시나요? 서울 등의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서울 근교의 나들이 코스를 많이 알아보실 것 같습니다. 나들이 명소로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무의도'가 있습니다. 아직은 많이 알려진 곳이 아니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무의도에 대해서 알아보는 동시에 교통편 등 가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무의도란?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용유동)의 섬입니다. 지리적으로는 인천 국제 공항이 있는 영종용유도의 남서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무의도의 주요 관광지로는 '하나개해수욕장'과 '실미해수욕장'등이 있으며 당일 코스 등산로는 '국사봉', '호롱곡산'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국사봉과 호롱곡산은 등반하는데 대략 30분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데이트코스나 가족단위로 산책하기 딱 좋다고 생각되네요. 인천, 서울, 경기도 등의 인근 도시에서 관광객들의 방문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의도로 갈 수 있는 교통편 정리

무의도까지는 서울에서 대략 1시간 거리입니다. 김포공항에서도 40~50분 정도 걸리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천혜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말 아름다운 관광 명소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사랑하는 이와 함께, 정말 친한 친구들과 함께 여러분의 차에 앉은 채로 바다를 건너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실미해수욕장 뿐만이 아니라 하나개해수욕장과 국사봉, 호랑바위 등의 볼거리로 여러분만의 아름다운 추억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무의도는 섬이기 때문에 당연히 배편으로 가야하지 않나 생각이 들겠죠? 배편으로 가실 수도 있으며, 대중교통이나 자가용을 통해서도 갈 수 있답니다. 먼저 배편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잠진도 선착장으로 오셔야 합니다.  


잠진도선착장(선착장)

- 주소 : 인천시 중구 잠진도길 120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버스, 공항철도, 자기부상열차 등을 이용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위의 대중교통으로 인천공항까지 도착한 다음에 '잠진도행' 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 인천공항까지 버스 및 공항철도(AREX) 등을 이용해서 공항에 도착.
  • 인천국제공항 3층 7번 출구에서 선착장까지 가는 버스 222번, 2-1번 운행(반드시 '잠진도행' 팻말을 확인할 것, 30분 간격으로 배차)
  • 인천국제공항 3층 2번 출구에서 302, 306번 버스가 무의도 입구까지 운행
  • 동인천에서 306번을 이용할 시 무의도 입구에서 내려 걸어서 10분 이내에 잠진선착장 있음
  • 자기부상열차 이용 시에는 인천국제공항역(인천국제공항 교통센터 2층)에서 출발 후 용유역에서 하차

자가용으로 가는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은 자동차 내비에서 '잠진도 선착장'으로 검색하신 후 출발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종대교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 1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이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에서 영종대교로 이동해서 잠진도 선착장 방향으로 가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끝으로 인천시내에서 영종대교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 생각하시기에 편한 이동경로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이용요금 안내(왕복 기준)

이제 선착장으로 도착하셨으면 운항에 대한 요금을 살펴볼게요. 
참고로 장애인 차량은 운임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승용차로 해운을 이용 시 일반인 20,000원이며 장애인 16,000원의 운임비가 책정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사진으로 확인해 주세요. 


작아서 안 보이실 경우 클릭하시면 화면을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운임표는 2018년 5월 11일 개정된 정보이며 추후 변동 사항에 대해서 문의하실 때는 '무의도해운'을 통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움직이실 차량에 따라 각각 다르게 운임비가 적용되기 때문에 자동차 종류에 맞는 요금표를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운항 시간표 정리

아래는 운항 시간표입니다. 운항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숙지 하셨으면 합니다. 항상 그렇지만 배편의 확실히 확인하신 후 출발하셔서 마지막 배편을 놓치거나 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의하실 부분은 일기관계로 정상적으로 선박을 운항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항차, 결항시간 시작 시에는 잠진선착장에서 15분 전에 출발한다고 하니 이점도 기억해 주세요. 



※참고로 위의 운항시간표와 스케줄 등은 2019년 2월 기준입니다. 여러분이 이 포스팅을 보실 때 시간적 간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시간에 대해서 알고자 하신다면 '무의도해운'을 접속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맺으며...

이상으로 무의도 가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가지 경로의 교통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해당 장소로 들어가는 배편의 시간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아름다운 선녀가 내려와 춤을 추었다는 설(說)과 갑옷입은 장수가 호기롭게 칼춤을 추는 형상을 따서 이름 붙였다는 설(設)로 붙여졌다는 "무의도"는 실미도라는 영화로도 유명세를 떨친 적이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사랑하는 이와 함께, 정말 친한 친구들과 함께 여러분의 차에 앉은 채로 바다를 건너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실미해수욕장 뿐만이 아니라 하나개해수욕장과 국사봉, 호랑바위 등의 볼거리로 여러분만의 아름다운 추억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글

잠실 자동차극장 상영영화 및 상영시간 총정리!!

롯데리아 홈서비스 이용방법&최소금액 정리!!!

맥도날드 '맥딜리버리' 최소가격 및 메뉴 정리

고산자연휴양림, 봄 여름 국내 휴가지 추천!!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방법 및 꿀팁!!

코엑스 주차요금 완전정리!!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총정리

서울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간단정리!!!

여권 영문이름 변경하는 방법 초간단 정리!!

해외여행, 자유여행 vs 패키지여행 장단점 정리!!

마이리얼트립, 자유여행 & 패키지여행 이제 두렵지 않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