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아이폰 가계부 어플 사용해보니

가계부 어플 "뱅크샐러드"


얼마 전 평소에 잘 사용하던 안드로이드 폰이 갑자기 먹통이 되어서 부랴 부랴 폰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아이폰으로 유심만 갈아서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하게 폰 하나 바꿨을 뿐인데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과 아이폰의 운영체제가 완전 다르다보니 적응하는데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가계부 어플이었는데요, 아실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계부 어플로 사용할 만한 어플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아이폰을 몇 번을 사용해보았지만 편의성 만큼은 안드로이드 계열의 폰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앱스토어를 찾다보니 눈에 딱 띄는 가계부 어플이 있더군요. 바로 뱅크샐러드라는 가계부 어플이었습니다. iOS 계열의 기존에 있던 가계부 어플과 어떤 부분이 다르고 또 장점이 어떤 게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뱅크샐러드에 대해서

그럼 먼저 뱅크샐러드 가계부 어플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도록 할게요. 뱅크샐러드는 "전국민 자신관리 시대, 1위 자산관리 앱"을 표방하고 있는데요, 흩어진 금융정보를 하나로 통합해서 지출과 자산을 관리해 주는 무료 자산관리 금융 서비스입니다~!!

뱅크샐러드의 특징(기존의 어플들과의 비교하자면...)

  • 일일이 하나씩 수동으로 입력하던 번거로움에서 해방 : 소입과 지출, 이체를 할 때 모든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모으고 카테고리 별로 스마트하게 분류해 준다고 하네요. 안드로이드 계열의 가계부 어플은 자동으로 분류해서 입력을 알아서 해주곤 했었지만, 기존의 iOS용 가계부 어플들은 일일히 복사해서 수동으로 입력해서 관리해 오곤 했었습니다. 
  • 로그인의 편리함 : 기존의 금융관련 어플들은 다시 실행시킬 때 마다 공인인증서로 일일이 로그인을 해줘야 했었지만, 뱅크샐러드는 지문인증이나 페이스아이디로 간단하게 실행시켜줘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 내 자산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관리까지 해주는 친절함 : 내가 가입했거나 현재 이용중인 은행, 카드사, 대출 등 흩어져 있던 내 자산을 자동으로 불러들여 한 곳(뱅크샐러드)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미 시중에 있는 "토스(Toss)" 어플과 정말 닮은 부분이었습니다. 토스를 이용하시던 분들이라면 적응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을 거라 생각되네요.
  • 결제할 카드 대금 정보도 손 쉽게 확인 가능 : 사용중인 여러 카드사를 일일히 돌아다닐 필요없이 어플 하나로 카드대금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안드로이드 계열의 가계부 어플 중에서 이 부분이 있는 어플들만 사용했었는데 iOS의 뱅크샐러드 역시 이 부분이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 직관적인 통계와 그래프 : 아이폰하면 바로 직관성이죠~!! 요즘은 그러한 특징들도 안드로이드 계열에 조금 밀린 감도 있지만요ㅎㅎㅎ 기간별, 카테고리별로 나의 한달 동안의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반성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신용등급 상관없이 신용점수 무료 조회 기능 : 무료로 신용등급과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구요, 관리까지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신용등급을 조회하면 신용도가 떨어진다고 알고 있었는데, 뱅크샐러드는 그런 것과 무관하다고 하네요. "토스(Toss)"라는 어플에서도 있는 기능입니다.

가계부 기능

사실 뱅크샐러드는 자산종합관리 어플을 표방했기 때문에 당연히 가계부 역할도 함께 해주니 나의 수입과 지출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입과 지출을 한달동안의 통계와 그래프로 알기 쉽게 보여줘서 "내가 어디에 가장 지출을 많이하는지, 어느 부분에서 아껴야 하는지" 알기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뱅크샐러드를 검색하시고 어플을 다운 받으신 후 메인화면에서 제일 아래쪽을 보시면 메뉴바가 보이실텐데요, 거기에서 가계부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은행계좌나 카드를 연동시켜 놓아야 자동으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지출을 할 때 카테고리 별로 설정이 가능하지만 어쩌다가 설정이 안되고 미분류로 잡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직접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자산은 수동, 자동관리 중에서 선택 가능하며 자동으로 하셔도 거래하고 계신 은행, 카드, 증권사등은 지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카드내역 등은 필히 자동으로 연결해 놓으셔야 관리하기가 쉽겠죠. 


#1#2#3


할부도 자동으로 매월 입력이 되며 리스트별, 달력별로 선택해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계 기능이 있는데요, 카테고리에서 어느 부분을 가장 많이 지출하고 있는지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관리하기가 한결 수월합니다. 끝으로 예산설정도 가능한데 이를테면 한 달 동안 내가 정한 금액이 1백만원이라고 설정하면 남은 기간동안 얼마의 금액이 남았는지도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가계부 뿐만이 아니라 자산관리까지" 한 번에 정리할 수 있게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뱅크샐러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필요한 기능만 있기 때문에 활용만 잘 한다면 가계경제에 도움을 충분히 줄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되네요. 저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굳이 사지 않아도 될 물건들을 즉흥적으로 지르는 경우가 많은 데 이번 기회에 뱅크샐러드 가계부 어플로 절약하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계부 어플에 날아오는 지출내역과 함께 정해 놓은 예산이 저의 소비 패턴을 개선시켜주리라 기대를 합니다. 물론 저의 마음 가짐도 중요하겠지만요.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이유라면 여러분 나름의 이유가 많겠지만 가계부 어플 하나 설치하시면서 마음 가짐을 조금은 잡을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뱅크샐러드 가계부 어플로 스마트한 자산관리 지금 당장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추천글

어카운트인포,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모바일 이용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 꿀팁 몇 가지

케이뱅크, 수수료 무료 ATM 대폭 증가

삼성카드 현금서비스 한도발생일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대학생 대출 10분만에 알아보기

2019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간단 신청방법

투유 ToU 경남은행 대출, 한 눈에 정리하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