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책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기!!

독서의 계절, 가을(秋)을 맞이해서


안녕하세요. 블루라인입니다. 2018년이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2달 남짓 남았습니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세웠던 계획 중에 다른 분들도 그러하셨겠지만 독서도 포함되어 있었니다. 벌써 10월이니 계획을 세운 지 10개월이나 지났군요. 직업 특성 상 책을 가까이 하지 않으면 안되겠거든요. 한 달에 두어 권씩, 격 주 단위로 1권씩 연 단위로 48권을 반드시 읽어보자는 계획에 지금까지 25권 정도 읽었더라구요.




이대로 라면 2019년이 지나기 전엔 달성하지 못할 것 같긴합니다만, 권 수보다 질적인 부분을 채웠다고 위로하고 있답니다ㅎㅎㅎ 저처럼 올해는 "마음 먹고 꼭 독서를 해보자." 계획을 잡으셨던 분이거나, 봄을 맞이해서 "마음의 양식을 쌓기 위해서 책을 읽어볼까." 분들에게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까 고민하실때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가 책을 선정하는데 기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작년 또는 최근의 베스트셀러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 같구요. 베스트셀러,스테디셀러 조회하는 방법을 그다지 어렵지 않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얼마남지 않은 2018년, 교보문고나 예스24, 알라딘문고, 인터파크 도서 같은 인터넷 서점에서 현재까지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도서(책)들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글 작성 위해 수집하던 2018년 3월 자료, 사진 등을 이용했습니다. )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조회

1. 알라딘문고 베스트셀러 조회하기

알라딘문고 홈페이지 --> 베스트셀러 "클릭"


※알라딘문고 베스트셀러 바로가기


먼저 '알라딘문고'부터 알아볼께요. '알라딘문고' 홈페이지로 검색해 들어가시면 좌측 상담에 위의 화면처럼 '베스트셀러' 메뉴가 보이실 거에요. 


주간베스트, 어제베스트, 스테디셀러 등 조회 가능 - 알라딘문고 -


현재 포스팅 기준으로 2018년 3월1주차의 베스트셀러의 목록이 나올거에요. 매일 1회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알라딘문고 '베스트셀러' 코너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링크를 위해 걸어 놓았으니 그대로 클릭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알라딘문고의 스테디셀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동일 화면에서 우측상단에 제가 표시한 부분에 보시면 '스테디셀러' 메뉴가 보이실 거에요.


스테디셀러 조회 - 알라딘문고 -


알라딘문고에서 1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도서 중에 전체 판매량과 독자들의 별점 등을 종합 계산해서 순위를 매겨 '스테디셀러'로 선정합니다. 현재 마땅히 읽을 만한 책을 고르기가 쉽지 않을 때,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 중에 어떤 책이 있는지 천천히 보신 후 나에게 맞는 책을 찾으셔서 읽어보시는 것도 '독서를 취미로 만들기'에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자~다음은 교보문고의 베스트셀러에 대해서 조회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2.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조회하기

※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바로가기


교보문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아래의 첨부 이미지처럼 우측 상담에 보시면 '베스트'라는 메뉴가 보이실덴데요. 알라딘문고에서 알아볼때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교보문고 홈페이지 ---> 베스트 "클릭"



아래의 이미지처럼 교보문고 주간베스트, 월간베스트, 연간베스트 단위로 어떤 도서가 사랑받고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눈에 띄는 부분이 90년대 베스트 부분이었어요.


종합 주간 베스트에서 조회 가능 - 교보문고 -


궁금해서 클릭해 들어가 보았습니다. 추억의 책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반갑다 논리야',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배꼽', '소설 목민심서', '컴퓨터 길라잡이', 등의 도서들이 보이더라구요. 추억의 책들이라 정말 반가웠습니다. 그 당시 시대상도 알 수 있고, 그 당시 사람들의 시선이 어디에 많이 향해 있었는지도 알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92년도 베스트셀러도 조회 가능 - 교보문고 -


그리고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옆에 '스테디셀러' 메뉴도 있었습니다. 바로 확인이 가능하실거에요. 꾸준히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도서들입니다. 베스트셀러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 도서들을 거의 다 읽으셨거나 마땅히 마음에 드는 책들이 없을땐, 스테디셀러 중에서 발굴하셔서 읽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스테디셀러도 알아볼 수 있어 - 교보문고 -


이제는 작가로 활동중인 유시민 작가의 '국가란 무엇인가(개정신판)', 팟캐스트 방송에서 시즌1을 끝내고 시즌2을 기다리게 하는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지대넓얕)', '미움받을용기' 등 꾸준히 독자들에게 사랑 받는 책들이 보입니다.




이제 '인터파크 도서 베스트셀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링크 걸어놓겠으니 클릭해 들어가 보세요.

3.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조회하기

※ 인터파크 도서 베스트셀러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좌측 상단의 '베스트셀러' 메뉴가 보이실텐데 클릭해 들어가 볼께요. 여기까지 함께 오셨다면 느끼셨을거에요. 어느 정도 이름있는 인터넷서점들의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확인하는 방법은 거의 비슷하다는 것을 말이죠.


인터파크 도서 ---> 베스트셀러 "클릭"


인터파크 도서에서도 당일, 주간, 월간, 연간 단위로 베스트셀러 책들이 선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베스트셀러 책들은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신경 끄기의 기술', '한 그릇 뚝딱 유아식', '모든 순간이 너였다' 등이 목록에서 보였습니다. 이제 인터파크 도서에서 스테디셀러 방법도 마저 확인 해보겠습니다. 베스트셀러 확인하시면서 쭉 스크롤을 내리시면 하단 왼쪽 탭이 보이실거에요.


스테디셀러 "클릭" - 인터파크 도서 -



'언어의 온도', '82년생 김지영', '살인자의 기억법', '말의 품격',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등의 인터파크 도서에서 선정한 스테디셀러가 보입니다. 작년에 제가 읽은 책둥에선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다', '명견만리 씨리즈', '자존감 수업'등이 있으니 왠지 반갑더라구요.


끝으로 예스24 베스트셀러가 남았네요. 인터넷 서점들의 베스트셀러, 

4. 예스24 베스트셀러 조회하기

※ 예스24 베스트셀러 바로가기


스테디셀러 확인 방법들은 거의 다 비슷해요. 그래서 예스24도 마찬가지 순서라서 링크만 걸어 놓고 나머지는 여러분들의 몫으로 남겨 두겠습니다.


제가 올 해 읽은 책 들 중에서 나 만의 베스트셀러 :)


천천히 가더라도 저는 2018년 한 해 동안 한 달에 평균 3권씩, 일년에 총 36권, 이렇게 전략을 바꿔서 읽기로 했습니다.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읽어야 할 좋은 도서들이 참으로 많지만요. 사실 업무를 마치고 귀가하면 몸이 너무 피곤해서 드러눕기가 바쁘고, 나도 모르게 TV리모컨을 찾지만 이번 포스팅을 계기로 다시 한번 마음을 가다듬고 독서에 매진하기로 하겠습니다!! 독서를 통해 간접적으로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생각의 폭도 넓히고 깊이도 더하고 싶습니다. 2018년 독서 계획을 잡으셨거나 2019년 계획에 독서도 포함되어 있으신 분들, 그리고 생각만 가지고 아직 시도하지 않고 있지만 "난 꼭 독서를 해야할 것 같아."라고 마음 속으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저와 함께 독서를 시작하시면 어떨까요? 이상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책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글

[심플 문화라이프/TED 강연 ] - 광고쟁이의 인생교훈, 오늘의 TED강연

[심플 문화라이프/TED 강연 ] - TED강연, 브레네 브라운<취약하다는 것의 힘>

[심플 문화라이프/북&Book] - 명견만리 다시 읽기-인구, 경제, 북한, 의료 편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커피 알고 마시자!! 잘못 알려진 상식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 - 마카롱은 어디서 왔니? 마카롱의 유래

[심플 여행정보 /해외 여행] - 해외여행, 자유여행 vs 패키지여행 장단점 정리!!

[심플 여행정보 /해외 여행] - 마이리얼트립, 자유여행 & 패키지여행 이제 두렵지 않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