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 방법

2018년 11월에 출시한 아이폰XS,XS MAX 시리즈


안녕하세요. 일상생활 속에서 소소한 팁에 대해서 함께 공유하는 '블루라인'입니다. 지난 2018년 11월 2일을 기점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아이폰 차세대 시리즈인 XS,XR,XS MAX 모델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미 구입을 하실 걸로 알고 있습니다. 비단 작년에 출시한 아이폰 뿐만이 아니라 그 전에 출시한 아이폰도, 앞으로 출시할 아이폰에도 공통으로 해당되는 부분이며 반드시 숙지해야할 게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리퍼기간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관련 참고글

아이폰X 화면캡쳐, 강제종료 방법 알아보기

아이폰XS 배터리 잔량표시 어떻게?? 이렇게!!

아이폰X, XS, XS MAX 번인 현상과 예방법

아이폰 '리퍼'란?

구형, 신형 아이폰에 상관없이 리퍼에 대해서는 알고 있어야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와는 다르게 애플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소 희안한 A/S 정책이 있습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 말하는 '리퍼'란 '리퍼비스(Refurbish)'라고 해서 재생 가능한 부품을 재활용을 통한 재생품 정도의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 드리자면 불량 부품을 수리한 다음에 재조립 하기도 합니다만, 하드웨어적으로 별 이상이 없지만 고객의 단순 변심에 의해서 반품이 들어온 폰의 경우도 회수 후 리퍼폰으로 재조립 합니다. 제품의 외관을 구성하고 있는 부품과 배터리처럼 일부 부품에 한해서는 새로운 부품이 들어가고 메인보드, 카메라와 같은 핵심 부품만 중고로 구성되게 됩니다.



즉, 애플 제품을 사용하다가 고장이나 하자가 있을 경우 해당 기기를 수거한 후 다른 수리한 기기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죠. 


여기서 '무상리퍼'란 용어가 나올텐데요, 단어 그대로 무상으로 애플이 보유하고 있는 동일 모델의 아이폰으로 교환해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무상리퍼를 받기 위한 조건은?

리퍼 조건에 대해서


아이폰을 구입했다고 해서 무조건 무상리퍼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국내 제조사의 A/S와 동일하게 고객의 과실로 인해 기기에 고장이 날 경우 해당 제품을 무상리퍼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구입한지 1년이 경과되었다고 해도 본인의 과실이 아닌 제품 자체의 결함이 명백할 경우 기간이 지났어도 무상리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해당 아이폰 기기를 애플 본사로 보내야 하는 수고로움과 애플 자체 내에서 여러 고장 원인을 찾기 때문에 그 만틈 기간도 소요가 되며, 행여나 애플의 잘못이 아니라고 하면 무상리퍼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사실 어지간한 기기들은 1년 사이에 이상이 잘 나타나지 않으며, 1년이 경과했을 때 기기 이상이 잦아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애플의 무상 A/S 받응게 참 쉽지가 않습니다. 이 부분은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와 다르게 다소 불편하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무상리퍼 조회하는 방법


만약 아이폰을 구매해서 쓰다가 생각지도 못한 오류가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럴 때 그냥 참고 사용하지 마시고 무상리퍼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면 바로 해당 서비스 센터로 가느냐? 


그전에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무상 리퍼기간 조회'입니다!! 


작년에 출시한 아이폰XS,XR,XS MAX 뿐만이 아니라 중고제품, 해외에서 직구로 구입한 제품,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한 제품이라고 할 지라도 무상 리퍼기간은 확실하게 조회하고 기억하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본인의 아이폰에서 '설정'으로 클릭해 들어갑니다. 




2. 그 다음에는 '일반'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일반'메뉴로 들어가자마자 위에 보이는 '정보'를 클릭해 줍니다.



4. 그러면 '일련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이 일련번호를 통해서 본인의 아이폰 무상리퍼기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애플'을 검색


애플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5.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고객센터'라고 보이실 거에요. 클릭해 들어갑니다.



6. 다음과 같은 애플의 고객지원 웹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제품 보증 확인하기'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7.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일련 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라고 정중하게 물어보는데요, 침착하게 일련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8. 그러면 여러분이 소지하고 계신 아이폰의 무상리퍼 기간에 대해서 알려주게 됩니다. 

제 아이폰 리퍼기간 검색결과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이 아직 유효함으로 나오네요


기간이 이미 지나신 분들은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이 '만료됨'으로 나오실 거지만, 구입한 지 얼마되지 않으신 분들은 앞으로 남아 있는 정확한 보증기간 만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에 아이폰의 자체 결함이 원인이 되면 무상으로 리퍼나 수리를 받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이상으로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아이폰 등의 애플 제품을 구입하시면 반드시 리퍼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해당 기기 메모장에 미리 메모해 두시는 습관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중고 아이폰을 구입하실 때에도 리퍼기간에 대해서 허위로 올리는 판매자가 더러 있는데, 이러한 것을 잘 활용하셔서 사기 당하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글

아이폰XS, 아이폰XR, 애플워치4 출고가 알아보기!!

뱅크샐러드, 아이폰 가계부 어플 사용해보니

ios12 업데이트 및 새로운 기능 톺아보기!!

어카운트인포,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모바일 이용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