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iOS)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를 그동안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3일(목)부터 우리나라(한국)에서도 '앱스토어(App Store)'와 '애플뮤직(Apple Music)'에서 결제할 때 휴대폰의 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애플 기기 iOS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OS 와 다르게 별도의 카드를 등록해서 앱이나 음원을 구입해야 해서 적잖이 불편함을 가졌는데요, 이제는 본인 휴대폰에 등록된 번호를 통해서 바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시스템이 사용자 편의에 맞게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iOS 환경에서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아이패드를 위한 자체 OS, 'iPad OS' 기능에 대해서

iOS13 업데이트 후 기능 총정리


참고

6월 14일 현재까지는 SKT, KT만 휴대폰 결제를 지원하며 LGU+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iOS 뿐만이 아니라 맥북 등의 Mac 환경에서도 '앱스토어'를 통해서 휴대폰 결제가 가능합니다!!

▷해외원화 결제 방식이 아니라서 추가로 수수료가 붙지 않고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휴대폰 결제 방법

예시를 위해서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설정'을 클릭하신 후 '앱스토어'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설정에 보이는 메뉴 중에서 'iTunes 및 App Store'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Apple ID'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불 방법 관리'를 클릭 하신 후 '지불 방법 추가'를 클릭해서 들어가겠습니다. 



그러면 '앱스토어'나 '애플 뮤직'에서 구입하실 때 결제 방법을 추가하실 수 있는데요, 기존의 신용/직불 카드에서 휴대폰 결제까지도 이제 가능하겠습니다. 휴대폰을 클릭하신 후 완료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휴대폰 결제를 추가하실 때 지금 등록하고 있는 기기의 전화 번호로도 결제가 가능하지만, 만약 아이패드나 맥(Mac) 기기에서 전화 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로만 사용할 경우를 대비해서 '다른 휴대폰 번호'로도 선택해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편의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참 마음에 듭니다. 이제 선택하신 다음에 '완료'를 클릭해 주시면 지불 방법에 추가가 되겠습니다. 



휴대폰 결제를 추가 하기 이전에 결제 수단이 보이실건데요, 휴대폰 결제를 추가하게 되면 결제 수단이 한 줄 더 늘어나게 됩니다. '지불 방법 관리' 창에서 지불 방법이 한 줄 더 늘어나서 두 개 이상이 되면 기존의 지불 방법도 상단의 '수정'을 통해서 삭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지불 방법이 하나면 있을 때는 삭제가 되지 않으니 이 점도 유의하세요. 



※결제 시 주의하실 점!!

실제 아이폰을 통해서 결제를 해보았는데요, 여기서 주의하실 부분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결제를 할 때 지불 방법을 선택해서 고른 후 지불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기본 지불 방법에서 설정된 방법으로 위쪽에 있는 지불 방법 순으로 지불이 되는 방식입니다. 만약 제일 위에 기존의 신용/체크 카드가 있다면 우선 순위로 신용/체크 카드 순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며, 반대로 제일 위에 '휴대폰'이 위치하고 있다면 결제 시 휴대폰 결제가 먼저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우선순위를 변경하실 때는 오른쪽 상단의 '수정'에서 위치를 변경하실 수 있고 또 삭제도 가능합니다. 이 점 꼭 기억해 두세요!!!



이상으로 아이폰(iOS)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에어드랍(AirDrop),iOS 아이폰에서 사진 파일 주고받기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하는 방법

아이폰X 화면캡쳐, 강제종료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