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최신)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총정리!!


예전에 올렸던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이어서 이번에 마련한 포스팅은 엔화에 집중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글도 참고해 주세요! 평소에 일본으로 해외출장이나 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일본 화폐(엔화)로 환전은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환전에 대해서 전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급하게 공항에서 엔화로 환전을 하면 적잖은 수수료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거에요.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스마트한 생활정보/생활의 소소한 Tip] - 환전싸게 하는 방법 초간단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생활의 소소한 Tip] - 달러환율 계산기 이용 방법!!

[여행정보 /해외 여행] - 해외여행 면세한도, 이것만 알아두세요~!!

[스마트한 생활정보/생활의 소소한 Tip] -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 초간단 정리!!


엔화 환전 싸게 하기의 요점부터 말씀 드리자면 '환전수수료 우대 최대한 많이 받기'가 되겠습니다!! 환전수수료에 대해서 얼마나 많이 우대를 받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에 알려드리는 방법은 꼭 엔화에만 국한 것은 아니며 달러 및 유로화에도 적용되는 방법이니 여러모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엔화 환전

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주거래은행 담당자를 통한 환전

여러분이 평소 자주 이용하는 은행 중에 주거래 은행이 있나요? 주거래은행이란 쉽게 말해 본인이 저축 및 대출 등의 금융 관련 업무를 주로 거래하는 은행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직장에 재직중이며 저축을 하고, 집을 구매하거나 긴급 자금이 필요할 때 대출을 받는 행위를 주로 하는 은행이 주거래은행입니다.


요즘에는 해외로 여행가는 분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은행 입장에서는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우수 고객'에 한해서 환전수수료를 우대해주는 곳이 비례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거래은행의 급여통장이 있거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등을 사용하고 있다면 환전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겠네요.


또한 여러분에게 이러한 주거래은행이 있다면, 그리고 그로 인해 자주 상담하면서 안면을 트게 된 담당 은행직원 분이 있고 상대적으로 직책이 좀 높은 담당자라면 엔화 환전할 때 좀 더 유리한 조건에서 환전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엔화 환전전에 주거래은행에 미리 문의해보세요



▶온라인환전 이용하기

이 방법 또한 엔화 환전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기타 화폐 환전에도 적용되는데요, 온라인을 통해 환전을 하면 정말 저렴하게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은행사에서 모바일 앱을 출시를 했는데 본인에게 해당되는 금융사의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온라인환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제가 예전에 작성한 글을 링크해 놓았으니 참고해 주세요. 최대 100% 우대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환전 예시 : 위비톡


참고글[스마트한 생활정보/생활의 소소한 Tip] - 환전싸게 하는 방법 초간단 정리!!


▶환전우대쿠폰을 통한 우대받기

여러분의 주거래은행 뿐만이 아니라 각 은행마다 최대 90%까지 우대받을 수 있는 쿠폰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많이 공유되어 있기 때문에 5분 정도만 할애해서 알아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외화예금으로 사전에 환전하기

외화예금은 일정금액을 쪼개서 저축을 하게 되면 환율 변동 위험을 최대한 낮출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직후 여분의 외화(엔화, 달러, 유로)를 재환전 하지 마시고 예금을 해 놓으면 나중에 필요할 때 수수료 부담까지도 낮출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엔화를 동전으로 미리 환전하기

꿀팁인데요, 실제로 환전할 때 동전과 지폐와 동전에 대한 수수료가 다르게 책정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시중의 은행들은 해외 동전을 별도로 수출 및 수입을 따로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따라서 매매 기준율에 비해 상대적으로 30%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은행마다 해외 동전의 여분이 여유있는 경우에는 보관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이 방문할 은행에 미리 전화하셔서 재고 여분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귀국 후 남은 해외 동전은 매매기준율의 50% 가량을 은행이 매입해 주거나 그냥 환전을 안 해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전부 사용 후 귀국하는 것도 좋은 방법습니다!


외화를 동전으로 미리 환전하면 유리


서울역 환전센터 활용하기

환전을 자주 해보신 분들에게는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그만큼 유명한 서울역 환전센터가 유명하기도 하고 널리 알려진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약 70~90% 가량 수수료 우대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조건없이 받을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단 엔화 환전 뿐만이 아니라 달러 및 유로화에도 적용되는 방법이니 여러분에게 맞는 방법으로 최대한 싸게 저렴하게 환전 하셔서 지갑의 돈을 지키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