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교육 온라인교육으로 받는 방법

온라인으로도 위생교육 받을 수 있어


일반 음식점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반드시 받아야 하는 교육으로 '위생교육'을 들 수가 있습니다. 위생교육은 1년에 한번은 의무적으로 받아야하는데요, 만약 바쁜 생활 때문에 또는 의도치 않게 깜빡하고 가지 못해 날짜를 넘기게 되면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음식점 운영으로 바빠서 가지 못한다고 생각되신 분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온라인으로도 위생교육을 수강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위생교육 온라인교육으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포스팅

[스마트한 생활정보] - 국세청 업종코드 조회하는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4대보험 요율, 고용보험 요율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 - 주휴수당 지급기준 살펴보기(총정리)


위생교육은 반드시 받아야 하는 교육입니다. 음식점을 신규로 오픈해 운영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위생교육을 미리 받아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각 교육 기관에 방문해서 오프라인 위생교육을 받으실 수도 있지만 인터넷이 되는 어디서든 온라인 위생교육을 아주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다는 점 아시나요?

온라인을 통해서 위생교육 받는 방법

먼저 여러분이 평소에 즐겨 사용하시는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한국외식업중앙회'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편의를 위해서 한국외식업중앙회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 놓을테니 클릭해서 들어가 봅니다.


 ☞ 한국외식업중앙회 홈페이지(바로가기)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화면 좌측에 보이는 '일반음식점 온라인교육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새로 음식점을 운영하시려는 분들은 '신규영업자', 기존에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지만 재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은 '기존영업자'를 선택하면 되겠죠. 


참고로 위생교육 온라인 수강비용은 8,000원이며 대략적으로 4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수강 분량입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좌측에 보이는 '일반음식점 온라인교육'을 클릭!


만약 개인컴퓨터가 없다면 온라인교육 수강이 불가능한가? 아닙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휴대폰으로도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참 살기 좋은 시대에 살고 있네요.   


해당되는 곳에 클릭하시면 O.K


해당되는 교육 바로가기를 클릭하셨나요? 저는 예시를 위해서 일반음식점 신규영업자 위생교육으로 클릭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수강전 알아두셔야 할 사항들이 나옵니다.



교육대상 및 수강기간, 수료조건, 대리교육 예방을 위한 본인인증 절차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수강기간은 결제 후 15일간이며 기간내 미수료시 수료증 출력 및 수강료 환불은 불가합니다. 그리고 필수 6과목 이수를 해야 수료가 가능합니다. 수료증은 본인이 직접 출력해서 보관하고 있어야 하고요. 위생교육 온라인교육 수강을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하는데요, 휴대폰인증 및 아이핀인증, 신용카드인증 등의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온라인수강을 신청하셨다면 온라인 교육 페이지를 통해서 '교육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해 교육을 이수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영업자 온라인 교육도 신청방법은 동일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본인의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직접 해보시면 되겠네요. 


끝으로 위생교육 필수과목은 6개입니다. 해보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대략 4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하루에 1시간씩 수강하면 4일이면 끝나겠네요. 일주일 정도만 신경 쓰시면 충분히 가능한 시간이네요.


수강을 완료한다고 끝이 아닙니다. 마지막에는 시험도 쳐야하거든요. 총 10문제로 출제되며 60점이 커트라인입니다. 그러니 최소 60점 이상은 획득해야 수료증을 손에 쥘 수가 있다는 것이죠. 꾸준히 공부합시다.  


위생교육을 온라인으로도 가능?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위생교육 온라인교육으로 수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공감하기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