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차의 효능 총정리

유자차의 효능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에 많은 분들이 마시는 건강차 중에서 '유자차'를 빼 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같은 추운 겨울에 더욱 생각이 많이 나는데요, 감기나 비염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건강음료 중에서 단연 유자차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특유의 향긋한 향과 세콤 달콤한 맛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가 많습니다. 그동안 좋다고 막연하게 알고 있었지만 정확히 어떻게 좋은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 함께 '유자차'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유자차 효능 살펴보기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능
가장 많은 분들이 유자차에 대해서 알고 계신 효능 중에 하나가 바로 '감기예방' 효능입니다. 유자차가 달콤한 맛도 일품이지만 이러한 효능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섭취하는 분들이 제법 많다고 들었습니다. 유자에는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자의 비타민C는 레몬의 3배, 감의 2배, 바나나의 10배로 엄청난 비타민C 함유량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풍부한 비타민C로 인해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이죠. 유자차의 구연산 성분은 신체의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리모넨' 성분은 기침을 완화시켜 주고 목에 염증이 있으신 분들 또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자에 있는 풍부한 비타민C, 리모넨 성분

감기예방이나 감기치료에 탁월한 효능


▶감기치료 개선에도 탁월한 효능

유자차에다가 꿀을 살짝 섞어 드시면 감기 예방 뿐만이 아니라 현재 감기를 앓고 계신 분들에게도 그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C, 구연산 성분은 감기로 인해 생긴 증상에서 해열과 소염 작용을 시켜주고 목감기와 편도선염증에도 효능이 있다고 전해집니다. 본문에서 언급한 '리모넨'성분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 주는 효능 뿐만이 아니라 천식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숙취해소에 효능

날에 과음을 하셨던 분들에게 유자차는 그 효과를 톡톡히 내는데요, 과음으로 인해 생기는 갈증 및 두통 증상을 완화 시켜 준다고 합니다. 유자에 있는 다량의 비타민C는 술독을 완화시켜 주고 음주로 생긴 구취 증상도 완화시켜 줍니다. 이제 숙취해소에는 유자차입니다.


유자차는 숙취해소에 효과있어


▶혈액순환 및 고혈압 예방에 효능

위에서 언급 드린 유자의 '리모넨' 성분과 더불어 '펙틴' 성분은 인체의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은 모세혈관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어서 '뇌혈관' 장애를 개선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그리고 혈압 안정에도 도움을 줘 고혈압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뇌혈관 장애 개선 및 혈압 안정에 탁월한 유자


피로회복 및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능

유자차에 있는 다량의 비타민C 및 구연산으로 인해 신체의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줄 뿐더러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과중한 업무로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직장인 분들이나 학업으로 힘들어하는 수험생 분들에게 유자차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물론 효과가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피로 회복으로 인해 활력증진에도 효과



▶소화촉진 및 식욕개선에도 탁월한 효능

평소 입맛이 없거나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에 유자차의 섭취는 이러한 것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위에서 계속해서 언급드린 '구연산'성분은 소화액 분비를 활성화 시켜줘서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속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어르신 분들이 유자차를 많이 드시는 이유가 있었네요.


유자는 피부미용에도 효과 굿!!


▶신체 골격 형성에도 효능    

유자에는 비타민C, 구연산 뿐만이 아니라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교하자면 참다래의 칼슘 3배 정도의 양이라고 하네요.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골다공증 증상에 대한 예방에 도움을 주며, 한참 자랄 유소년들의 골격 형성에도 효과가 있겠습니다.


유자차의 효능 및 부작용 정리 끝


이상으로 유자차의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자에는 항상 좋은 효과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자는 차가운 성질의 과일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우신 분들은 다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섭취했을 경우나 몸에 맞지 않은 경우 복통 및 설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유자청'을 만들어 드시거나 사 먹는 경우도 있는에요, 유자청에 과하게 들어간 설탕으로 인해 건강 불균형을 초래할 수도 있으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높은 칼로리를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 또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공복에 아침식사대용으로 먹으면 안 좋은 음식리스트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커피 알고 마시자!! 잘못 알려진 상식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우유 효능, 좋은 점 알고 마시자

[심플 리뷰/영양제 리뷰] - 얼라이브 종합비타민 추천, 개봉기도 함께 보세요~!!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아이허브(iHerb) 종합비타민 추천베스트3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매실의 효능 알고 계신가요?

[심플 리뷰/구매 제품 리뷰] - 탈모방지를 위해 독일에서 온 알페신 카페인샴푸C1 구입기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글루텐 불내증 증상과 원인은 무엇일까?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탈모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