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면도기 vs 습식면도기, 과연 내 피부에 맞는 건 무엇?

습식면도기 vs 전기면도기, 과연 나에게 맞는 건?


안녕하세요. 블루라인
입니다. 여유있는 오후 시간을 보내고 계신가요? 9월의 어느 가을 오후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든 것 같습니다. 거리를 다니다 보면 아직은 반팔을 입고 계신 분들이 많지만 이도 얼마 남지 않은 듯 합니다.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기온이 낮아지고 있더라구요. 한 여름 때 챙겨서 바르던 썬크림도 자칫 소홀하기 딱 좋은 계절이 바로 이러한 가을인데요, 이럴 때 자외선 지수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각별히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오히려 더 신경써서 두 시간 마다 썬크림을 발라주는 습관이 중요하지 않나 합니다.



매일 남성들의 아침은 일어나서 출근하기 전에 항상 하는 절차가 바로 면도입니다. 어쩌면 참 귀찮은 것 중 하나가 바로 면도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면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면도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면도날로 하는 습식면도와 전기 면도기로 하는 자동면도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는 아마 대다수의 남성분들이 취향이나 쓰임새에 따라서 나눠지지 않을까 합니다. 

습식면도기의 대명사, 질레트 면도기


그리고 면도기를 포함한 면도 도구를 고르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건 "내 피부에 얼마나 자극이 덜 하면서 깔끔하게 면도가 되느냐?"가 아닐까 합니다. 면도날(칼)을 이용해서 전통적인 습식면도기를 통한 면도와 전기 면도기를 통해 물에 닿을 필요없이, 셰이빙 폼이나 젤 없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면도 중 과연 어떤 게 더 피부에 좋을까요? 

습식면도기는 반드시 쉐이빙 폼, 애프터 쉐이빙 제품 필수

습식 면도의 장단점 

먼저, 습식 면도는 피부에 밀착해서 면도가 가능하다게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셰이빙 폼(면도용 거품)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 보습력이 향상되어서 피부 자극도 줄일 수 있을 뿐더러 면도 시 부드러워져서 상처에 최대한 보호를 해 줍니다. 그리고 자동 면도기에 비해 칼날을 자주 교체해 줘야 하기 때문에 상처에 의한 세균 감염 발생 가능성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것도 최대의 미덕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날 면도로 인해 상처가 아예 없을 수 없기 때문에 제대로 된 면도 습관이나 방법이 중요합니다. 상처로 인한 세균 감염도 조심해야 하거든요.


※ 참고글 - 올바른 면도방법, 부드러운 피부를 위한다면!!


필립스 전기면도기

전기 면도의 장단점

전기 면도기는 뭐니 뭐니해도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고 간편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건조한 계절에는 보습력 부족으로 인해서 피부 자극에 노출될 일이 많다는 점과 칼날 교체가 습식 면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쉽지 않기 때문에 면도가 잦을수록 생기게 되는 세균 감염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자동면도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면도 전에 물수건 등으로 충분히 보습을 해준 다음에 면도하시고 면도 후에는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자동 세척에 열건조까지 가능한 자동면도기도 시판되고 있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지 않나 합니다.


절삭력 만큼은 습식면도기가 우위!

전기면도기, 습식면도기...직접 꼼꼼히 만져 보고 고르세요!!!

습식면도기 대비 전기면도기의 치명적인 단점, 절삭력


이상으로 전기 면도와 습식 면도에 대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자면 면도기 선정에 있어서 "내 피부에 얼마나 잘 맞느냐?", "피부 자극이 덜한 제품은 무엇이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리 값비싼 면도기라도 내 피부에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5년 전에 그 당시 30만원대의 브라X 사의 최신 전기 면도기를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만, 절삭력도 떨어지고 피부에도 맞지 않아서 그런지 피부 트러블이 생겨나기 시작해서 서랍에 고이 보관해 놓았던 쓰라린 기억만 있습니다. 저와 같은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해서는 블로그나 제품 리뷰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직접 마트에 가셔서 요리조리 꼼꼼히 살펴보시고 구입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습식 면도기야 2~3만원이나 1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지만 전기면도기는 가격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죠. 아무쪼록 찬 바람 부는 가을 ,초겨울에 남성분들의 얼굴 고이 가꾸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 - 애플, iOS12 업데이트 간단 리뷰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이지홈 혜택은?

[스마트한 생활정보] - 토스(Toss), 사용법 및 무료신용등급 조회 초간단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KB국민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 총정리!!

[심플 리뷰/맛집&먹거리 리뷰] - 중국 청도(칭다오) 맛집 추천, 필수에요 필수!!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초간단 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