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 여행 필수 어플 TOP5(꿀팁!!)

8월은 한창 휴가 시즌입니다. 꼭 여름 휴가 뿐만이 아니더라도 공휴일과 일요일이 며칠 연결되어 있을 경우 일명 '황금연휴'라고 해서 해외 여행들을 많이 다녀오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중국은 우리나라와 인접해 있어서 여행지로 많이 다녀오십니다. 여러분은 여행지로 어디를 택하셨나요? 여행 준비는 다들 잘 하셨나요? 만약 중국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주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중국 여행 시 도움이 될 만한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중국 여행 시 필수로 챙겨할 어플 TOP5

여러분을 위한 추천 콘텐츠

중국 청도(칭다오) 맛집 추천, 필수에요 필수!!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 초간단 정리!!

호텔 트리바고 예약,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마이리얼트립, 자유여행 & 패키지여행 이제 두렵지 않아!!



오늘 포스팅할 주제가 중국 여행 시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될 만한 준비물인데요, 스마트폰이 필수인 이 시점에서 중국 여행 시 필수로 챙겨가셔야 할 '어플' 추천이기 때문입니다. 최단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나라가 중국이지만, 언어도 완전 다르고 문화 또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여행을 하시다보면 전혀 예상차 못한 일들이 벌어지고는 합니다. 물론 이러한 것들이 여행의 묘미가 될 수 있지만 내가 원치 않은 난관은 사양하고 싶잖아요. 그러한 어려움을 최대한 없애줄 수 있는 중국 여행 시 유용한 가이드이자 길잡이가 되어줄 필수 어플, 지금 바로 소개 하겠습니다.

중국 여행 시 유용한 어플 TOP5

1. 위챗(WeChat)


위챗은 중국인들에게 마치 우리나라의 '카카오톡'과 같은 국민 메신저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위챗의 기능 중에는 '위챗페이'라는 게 있는데요, 이 기능 때문에 중국 여행 시 가장 유용한 어플로 선정을 했습니다. 위챗 페이(WeChat Pay)는 '카카오페이'와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챗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간단하게 물건을 결제할 수 있는데요, 중국에서는 길거리에 흔히 볼 수 있는 노점상, 자판기, 택시, 식당, 편의점 그리고 매표소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곳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중국 여행 시 부딪힐 수 있는 어려움을 몇 배나 절감시켜주는 정말 고마운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VPN


중국을 여행하시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반드시 먼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중국은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막아 놓았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모르고 중국을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난데없이 소셜미디어에 접속이 되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으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특히 이 모든 어플들은 우리 생활 속에 정말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것들이기에 한국인으로서 중국 여행 시 매우 불편한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VPN이라는 서비스입니다!! 중국 내에선 단순히 구글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뿐만이 아니라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하루에도 수십 번씩 드나드는 네이버(NAVER) 또한 막혀 있기 때문에 중국 여행을 계획 잡으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실행해야 할 게 VPN 서비스를 통해서 IP를 우회하는 것입니다. 

3. 취날뤼싱


VPN에 이어서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중국 여행 시 필수 어플은 바로 '취날뤼싱'입니다. 뭔가 이름이 정말 중국스렵죠? '취날뤼싱'은 중국어로 "어디로 여행갈까?"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이름에서 이미 눈치를 채셨겠지만 이 어플은 중국 여행 서비스 종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취날리싱은 하나의 어플 안에 항공권, 호텔 예약, 입장권 구매 뿐만이 아니라 가이드 신청에 이르기까지 여행과 관련된 거의 모든 서비스를 담고 있기 때문에 중국 여행을 계획하시는 여행자분들에게는 수고와 시간을 몇 배나 감소시켜 줄 것입니다.


4. 디디추싱(DiDi)



취날뤼싱에 이어 다음으로 소개시켜 드릴 어플은 바로 '디디추싱'입니다. 디디추싱은 중국판 '카카오택시' 또는 '우버(Uber)'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말씀드려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어플입니다. 이 어플이 가진 장점을 하나 손꼽자면 바로 한국 번호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심지어 한국 카드로 등록해서 결제까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사실 여행 시 가장 골칫거리가 해외 로밍과 더불어 현지 번호 개통 등이 있습니다. 


이 어플을 통해서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번호로 바로 택시를 부를 수 있으며 결제도 우리나라 카드로 완료할 수 있어서 한국인 여행자 분들에겐 매우 실용적인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카카오택시'처럼 탑승 위치와 목적지만 설정해 주면 간편하게 택시를 부를 수 있어 여행 중 낯선 지리와 장소에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길을 잃었을 때 그 어떤 어플보다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5. 바이두(Bai du)지도



중국을 제외한 타 국가들을 여행할 때 모두 구글맵을 통해서 자유자재로 길을 찾거나 여행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문에서 언급 드린 것처럼 중국은 마음대로 그렇게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원래 구글이 중국 내에서 차단되어 있기 때문에 VPN을 우회해서 구글맵을 접속한다고 해서 본인이 찾고자 하는 음식점, 호텔, 명소를 찾기가 쉽지가 않지요. 그렇다고 마냥 손 놓고 있느냐? 그렇지 않습니다. 방법은 있는데요, 구글맵 대신에 추천드리는 지도 어플이 바로 '바이두 지도'입니다. 간단하게 가고 싶은 장소나 명소를 중국어로 미리 알아두고 있다면 중국 여행 내에서 가장 확실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입니다. 


물론 최소한의 중국어 회화 실력이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중국어 지명을 입력할 수 있는 실력만 있어도 중국 여행 시 구글맵보다 더욱 유용하고 확실하게 여러분을 여행의 참 맛을 느끼게 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중국 여행 필수 어플 TOP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국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고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유익한 여행 관련 포스팅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공감하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