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과세증명서 인터넷을 통한 간단 발급 방법!!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세금에 대해서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당연히 알아야 하죠. 왜냐면 사람이 절대 피할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납세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지방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더불어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과 그에 따른 발급 방법도 함께 간단하게 정리하고자 하니 딱 6~10분만 집중해서 읽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이란?

먼저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현재 지방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세금이 부과될 때, 이에 따라 납부를 하는 경우에 발급 받는 문서를 의미합니다. 덧붙여 세부적인 항목에 따라서 납부한 것에 따른 '사실증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증명서를 말하기도 합니다.

지방세도 종류에 따라 달라져...

종류에 따라서 등록세, 자동차세, 취득세 등 다양하게 분류가 되는데요, 여러분이 제출하고자 하는 발급 용도에 따라서 신청해야 하는 세목도 당연 달라집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하고자 할 때에는 여러분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관할 구청이나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 온라인을 통해서 인터넷으로도 신청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편하신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가 인터넷을 통한 지방세 과세증명서 발급이기 때문에 이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발급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민원 관련 참고글

주민등록증 재발급(ft. 인터넷) 간단 방법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ft. 인터넷)

첫 번째로 대한민국 정부의 대표적인 민원 서비스 사이트인 "정부24" 홈페이지를 먼저 접속해 보겠습니다. 방법은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 정부24를 입력하시고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편의를 돕고자 이미지 아래에 해당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는 링크도 함께 걸어 놓을게요.


정부24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정부24에 접속하셨나요? 기존에 회원으로 가입되신 분들은 바로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처음 접속하신 분들은 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 진행하시는게 나중에 덜 번거로우실 거에요. 정부24홈페이지를 앞으로 자주 이용하실 분들은 편의를 위해서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이 매번 본인인증을 해야하는 불편함에서 해방될 수 있답니다.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귀찮더라도 일단 깔아 봅니다^^


회원가입 먼저 하시고 로그인 진행해 주세요 :)


로그인까지 끝나셨다면 정부24메인페이지 초기 화면으로 넘어오게 될 거에요. 홈페이지 상단의 검색창에서 "세목별 과세증명" 검색을 합니다. 검색 결과가 나올텐데요, 여기에서 세목별과세증명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발급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 신청하면 끝이 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알면 정말 별 것 아닌건데 모르면 어렵게 생각되는 게 참 많죠? 해당 내용을 정확하게 기입하신 다음에 아래쪽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신 다음에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사항

지방세 과세증명서를 신청하실 때 만약 신용도가 낮은 경우에는 채무자의 자산을 파악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재산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항들을 증명하고자 할 때 지방세 중에서 재산세 및 자동차세의 항목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소유하고 있는 재산이 없다고 생각되신 다면 별도의 증명이 나오지 않게 될 수 있으며 본인 소유의 차량이 있다면 차량에 대한 정보가 기재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상으로 온라인(인터넷)을 통한 지방세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천글 

보건증 유효기간 & 재발급 방법 정리!!

공시지가 조회 초간단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