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아파트 평수 계산하는

아파트 평수 계산하는 법


일반적으로 아파트를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처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평수입니다. 우리나라에 보편적으로 나와 있는 아파트 평수 형태는 25평, 30평, 34평, 44평, 58평 등 정말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를 분양하거나 매매 하려고 할 때 부동산에서 안내 책자를 볼 때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59㎡, 85㎡ 등등 아파트 면적의 단위가 제곱미터로 소개되는 등 말이죠. 



아파트를 분양받거나 매매할 때, 또는 전월세를 구할 때 '평(坪)'이라는 단어로 알아보고 싶은데 우리에게 익숙치 않은 제곱미터(㎡)라는 단위 때문에 적잖게 난감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는 아파트 평수 계산하는 법에 대해서 익숙치 않기 때문인데요, 실거주 '평(坪)'은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제곱미터(㎡)'로 실제 아파트를 보았을 때 어느정도의 사이즈인지 모른다면 곤란함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파트를 매매하시거나 분양하실 때 아파트 평수 계산하는 법을 정확하게 알고 계셔야 여러모로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오늘은 아파트 평수 계산하는 법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콘텐츠▼ 

[스마트한 생활정보/생활의 소소한 Tip] -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완전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각종 서류 발급] - 건축물대장 무료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아파트 평수 보는  : ㎡ 단위 계산 및 실평수 계산


아파트 평수를 가장 쉽게 계산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이 평소에 자주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인 'Daum'에서 "아파트 평수"를 입력하시면 아파트 평수를 단위 별로 변환해서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적용하실 때 '평 ↔ 제곱미터(㎡)'로 설정한 후에 여러분이 찾기 원하시는 아파트 평수를 맞춰서 숫자를 입력해 주시면 바로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정말 편리한 점이 뭐냐면 여러분이 데스크탑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로도 얼마든지 어디서든지 이용해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어떻게 하는지 알려 드릴게요. 단위변환에서 '넓이'로 클릭하면 단위가 바뀌게 되는데요, 이 때 아래 바로 아래 왼쪽에서 두 번째 빈칸에 단위를 '평'으로 설정하고 오른쪽 '전체선택'를 '제곱미터(㎡)'로 설정해 놓습니다. 그러면 예를 들어서 24평이라고 입력을 해볼게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단위 24평에 약 79제곱미터(㎡)가 나오는군요. 



다음으로는 30평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보시는 바와 같이 약 99제곱미터(㎡)의 단위가 나옵니다. 


44평을 입력했을 시 145제곱미터(㎡)의 결과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곱미터(㎡) 단위 외에도 다른 단위로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분이 원하시는 아파트 평수를 제곱미터(㎡) 단위로 얼마든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제곱미터(㎡) 평수 변환표


위의 표는 제곱미터(㎡)에 따른 평수 변환표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자주 활용하는 아파트에서 자주 활용되는 평수이기 때문에 따로 캡쳐를 떠서 보셔도 좋겠네요.


평수 제곱미터(㎡) 변환표


다음은 평에 대한 제곱미터(㎡) 단위입니다. 위의 표를 보시는 바 1평당 3.305㎡로 변환이 됩니다. 원래 소숫점 아래 몇 자리가 더 많이 나오지만 보시기 편하게 소수점 아래 세자리 이하는 반올림해서 두자리로 변환해 놓았네요. 지난 2007년부터 '평'에 대한 표기는 법적으로 제한해 놓았습니다. 따라서 제곱미터(㎡)단위에 대해서 익숙해져야 하지만 아직은 낯설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이러한 표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파트가 실평수보다 작아 보이는 이유


항상 의문점이 드는 게 왜 아파트는 실제 평수보다 더 작아 보이는 걸까요? 이는 실거주가 이루어지는 전용면적이 아닌 공용면적까지 계산해 나온 수치가 표기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공용면적보다 전용면적으로만 표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렇게 혼란함은 없겠으나 전용면적만 표기되었는지 공용면적이 포함된 제곱미터(㎡) 단위인지는 반드시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평수 계산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아파트를 매매하시기 전에 여러분들이 직접 매물을 보시고 실 평수가 어떤지 계산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베란다확장으로 인해서 실거주 평수라고 뻥튀겨서 기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스트레스 받지 않는 지름길입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