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따라하기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받을 수 있어


우리가 사회 생활을 하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지방세 부분을 완납했다며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며 따로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여러분들은 어떻게 발급 받으시나요? 

시대가 시대인 만큼 요즘은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쉽게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을 위한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각종 서류 발급] - 지방세 과세증명서 인터넷을 통한 간단 발급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각종 서류 발급]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총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생활의 소소한 Tip] -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접속 하는 법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따라하기 

네이버에서 '정부24'를 검색


먼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뿐만이 아니라 각종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사이트인 '정부24'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혹시 접속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NAVER 또는 Daum 등에 '정부24'를 입력 하신 후 접속 하시면 되겠으며, 편의를 위해서 바로 위에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따라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정부24에 접속해 들어가실 때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 및 각종 서류 발급을 해야하는데요, 이에 따른 보안 프로그램과 공인증명서가 필요하니 미리 받아두시면 좋겠네요.



정부24 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 다양한 서류 및 증명서를 간편하게 신청해서 보실 수 있으며 출력도 가능합니다. 정부24는 지방세완납증명서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보시길 원하는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실 때 이용하시면 좋으니 저처럼 '즐겨찾기' 해두신 후 필요할 때 마다 꺼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부24 바로 아래에 보시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보이실텐데요, 이곳이 사실상 메인 메뉴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이 보이시죠? 이곳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지방세 완납증명서 출력하는 곳이 나오게 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납세증명) 방법은 크게 인터넷, 방문, FAX, 우편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처리기간은 즉시 처리가 원칙이나 상황에 따라서 3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3시간 이내라고 해서 3시간을 다 채우는 것이 아니라 그보다 훨씬 빨리 처리되니 초조해 하실 필요는 없겠네요. 각각 신청 방법에 따른 수수료는 무료이며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능하나, 인터넷으로 신청하실 때는 대리인 신청이 불가하니 이점 유의해 주세요! 



신청서와 각각의 구비서류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느정도 준비가 되었고 이해가 되셨다면 이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작성서가 나오게 되며, 이는 '지방세 징수법 시행규칙 1호의 별의'를 따르게 됩니다!



이제 지방세 완납증명서 신청을 하게 되는데요, 납세의무자 정보를 기입하시면 되며 본인이 직접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할 경우에는 자동 기입이 됩니다. 그 다음엔 수령방법을 택하신 후 발급하시는 이유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완납증명서 발급 부수와 아래의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에 체크해 주시면 되며, 그 다음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잠시만 기다리시면 지방세 납부 증명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증명서 신청 시 제출서류 참고



이처럼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부관리기관으로부터 대금을 받고자 할 때, 지방세를 납부할 의무가 있는 외국인이 출국하고자 할 때, 내국인이 외국으로 이주나 체류 목적으로 여권을 신청할 때, 마지막으로 "신탁법"에 의거한 신탁을 이유로 부동산의 소유권을 수탁자에게 이전하기 위해 등기관서의 장에게 등기를 신청할 때 등등의 이유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를 굳이 가지 않아도 온라인이 되는 환경에서 인터넷으로 발급을 할 수 있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초간단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따라하기였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였으면 좋겠으며, 각종 서류 발급 방법이 제 블로그에 마련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찾아서 활용하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