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이거 하나면 충분~!!!

인터넷만 있으면 손쉽게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1인가구&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분들을 위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블루라인입니다. 기업에 취업을 하거나, 진학을 하고자 할 때 해당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최종학력증명서입니다. 최종학력증명서는 일종의 졸업증명서라고 보시면 되고요,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초중고 중에서도 '내가 최종적으로 졸업한 학교 및 성적 등을 증빙하기 위해서 작성된 양식'이 되겠습니다. 

 

 

 

대학교 최종학력증명서로 예로들어 설명드리자면, 성명, 학번, 주민등록번호, 전공 등으로 구분되어야 하며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교육기관장의 직인이 반드시 있어야 하고요. 그리고 최종학력증명서는 일종의 공문서인 건 다들 아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이 말은 해당 내용 중 일부라도 수정을 할 경우 '공문서 위조'가 되어 법적인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최종학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해당 학교의 행정실이나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오늘의 포스팅 주제인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도 가능하고요. 집이나 사무실 등 인터넷이 깔려있고, 프린트 기기만 있으면 어디서든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시죠?? 이제 그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민원 24를 통해서 발급받기

주민센터를 들리지 않더라도 집에서 간단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소제목에서 이미 읽으셨을 텐데요, 바로 민원 24라는 공공기관 사이트를 통해서 인터넷으로도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죠. 발급을 위해서는 이제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검색하셔서 들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민원 24를 검색하면 '정부24'가 먼저 상단에 검색이 됩니다. 우리는 원활한 발급을 위해서 '민원24'로 바로 들어가서 하겠습니다. 제가 링크를 걸어 놓을테니 클릭하셔서 '민원24'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여기를 클릭 ▶ '민원24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셨다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민원24 홈페이지가 보이실 거예요. 상단에 보시면 민원안내, 민원신청, 확인 서비스, 나의 생활정보 등이 있는 것 확인하셨죠?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상단의 '민원안내'에 커서를 옮기시면 '테마별 민원'이 보이실 텐데클릭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민원안내' --> '테마별민원'

 

테마별 민원으로 클릭해 들어왔다면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민원 테마란 곳이 있는데 여기서 일상생활과 관련 있는 각종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희는 최종학력증명서를 알고자 하기 때문에 '민원 테마' 하위에 있는 '초중고/대학'으로 커서를 옮기셔서 클릭을 합니다. 

 

테마별민원에서 '초중고/대학'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최종학력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임의로 체크를 해봤습니다. 물론 여러분들은 본인에게 해당하는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 들어가야 하겠죠. 현재 졸업을 앞두고 있다면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을 선택하시면 되고요, 졸업을 이미 한 상태라면 '대학(교) 졸업증명'을 선택해서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초중고/대학란에서 해당하는 부분으로 클릭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본인에게 해당하는 곳을 클릭했다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보이실 거예요. 저는 예시로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으로 클릭해 들어왔습니다. 증명서 발급에 필요한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구비서류, 신청자 자격 등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아래에 보이시는 것처럼 '신청하기'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발급을 위한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신청하기

 

아래에 보시면 '대학(교) 졸업증명' 또는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에서해당하는 곳을 클릭하신 다음에 신청내역의 공란에 필요한 인적사항 등을 기재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허위로 기재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있는 그대로 작성하시는 것이 좋겠죠~~?? 

 

대학교졸업(예정)증명 신청내역

 

 

공란에 해당 사항을 다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중요한 사항 하나만 알려드릴게요~!!! 교부기간은 본인의 거주지(주소지)에서 가까운 주민센터 또는 동, 읍 사무소를 검색하신 다음에 입력해 주셔야 한다는 것!! 염두에 두세요. 해당사항을 정확하게 모두 기입하셨다면 양식의 아래쪽에 있는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셔서 발급을 받으시면 이제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와아~!! 수고하셨어요~!!!

 

최종학력증명서, 조그만 시간을 투자하면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요.

  1. 민원 24 접속하기
  2. 테마별 민원으로 클릭해 들어가기
  3. 초중고/대학 클릭하기
  4. 졸업예정 증명 또는 졸업증명 클릭하기
  5. 발급받기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최종학력증명서를 이처럼 손쉽게 인터넷으로도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민원 24를 이용하면 최종학력증명서뿐만이 아니라 각종 생활에서 일어나는 민원도 손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평소에 자주 이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