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케이뱅크를 통해 현재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시중의 제 1 금융권에 비해서 까다롭지 않은 자격 조건과 비대면 대출 방식으로 요즘같은 시국에 괜찮은 대풀 서비스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 글을 통해 케이뱅크 대출 한도 및 종류와 각 대출에 따른 조건과 연 이율과 대출 신청 방법도 알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대출 종류

  • 신용대출
    1. 신용대출
    2. 마이너스 통장 대출
    3. 신용대출 플러스
    4.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 담보대출
    1. 아파트담보대출
    2. 예금, 적금 담보대출

“케이뱅크-로고”
케이뱅크를 통한 대출 상품 알아보기!

 

크게 신용대출과 담보대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있으며,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는 상관없이 신용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 플러스가 있습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가계 신용대출로서 최저 연 2.45% 최대한도는 2억 5,000만 원이며 직장인을 대상으로 필요한 만큼 한번에 받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상환 방식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과 만기일시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은 이자와 원금을 매월 동시에 갚는 방식이며, 만기일시상환 방식은 한동안 이자만 내다가 해당 원금은 나중에 형편이 될 때 갚는 방식입니다. 두 가지 중에서 본인의 현재 상황에 맞게 설계하셔서 대출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신청 자격 조건

 

해당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격 조건을 먼저 알아야겠죠?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강 보험 가입 또는 국민 연금 가입 개인고객
  • 동일 기업 6개월 이상 직장인
  •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위의 조건에 해당되면 소득증빙서류를 별도로 제출할 필요없이 인증서로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 기간은 1년 단위로 최장 5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중도상환을 할 경우 해약금이 발생하는데요. 중도상환해약금은 중동상환금액 X 해약금 요율(0.505) X (만기일까지 남아있는 기간/대출기간)입니다. 다만, 대출실행 1년이후 중도 상환 시에는 면제입니다.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 대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가계 신용대출로서 최저 2.81% 최대한도는 1억 5,000만 원이며 직장인을 대상으로 필요할 때마다 꺼내쓸 수 있는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 상품입니다. 상환 방식은 마이너스 통장 한도대출로서 만기일시상환이 원칙입니다. 

예를 들어 5,000만 원을 사용할 경우 하루에 이자가 약 3,849원이 책정이 됩니다. 단, 이는 금일 최저금리인 2.81% 기준에 따른 것이며 대출기간이나 개인의 신용상태, 대출 금액에 따라 당연히 변동이 됩니다.

 

- 신청 자격 조건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자격 조건이 있습니다.

  • 건강 보험 가입 또는 국민 연금 가입 개인고객
  • 동일 기업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며, 연환산 소득 3,000만 원 이상인 경우
  • 당행 심가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대출 기간은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보유중인 케이뱅크 대출이나 타 금융기관에서 단기 또는 장기 대출 서비스를 받고 있다면 한도가 차등될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 플러스

신용이 괜찮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가계신용 대출 상품으로서 최저 연 3.83% 최대 5,0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서 필요시 중간에 본인이 원하는대로 언제든 갚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득증빙서류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신청 자격 조건

 

간단하게 별 다른 조건 없이 케이뱅크(당행)에서 자체적으로 하는 심사기준을 충족 시키면 됩니다. 단 본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으며, 보유중인 케이뱅크 대출이나 다른 금융기관에 대출이 있거나 카드론 등이 있을 때로 한도가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은 1년, 2년, 3년 중 택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입니다.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 케이뱅크에서 현재 준비 중

 

아파트담보대출

현재 아파트 보유 중이거나 거주 중인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가계 신용대출로서 최저 연 1.78% 생활안정 목적인 신규 대출은 최대 1억 원이며 대환대출을 이용 시 최대 10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아파트 소재 지역 및 아파트 평가 금액, 개인소득, 부채현황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될 수 있는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케이뱅크를 통해 2분만에 조회를 하고 비대면으로 대환까지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환 방식은 분할 상환 방식으로 매월 한번 분할상환 원금 및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기간은 10년~30년 범위내 5년 단위로 설정을 하시면 되며, 거치기간은 1년 지정 가능합니다. 그러나 대출이 실행된 후 대출기간의 변경은 할 수 없기 때문에 처음에 설정할 때 본인의 형편에 맞춰서 설계를 잘 해야 합니다. 

 

- 신청 자격 조건

  • 본인 단독 또는 배우자 공동명의 아파트 소유자
  • 1개월 이상 근무한 직장인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가능한 개인사업자
  • 당행 내부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예금,적금 담보대출

케이뱅크 예금, 적금 가입 고객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예금적금 해지 없이 잔액으로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출 시 최대한도는 5,000만 원이며 정말 급할 때 예금적금 금액의 95%까지 꺼내쓸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또한 중도 상환 시 상환해약금이 없습니다. 즉, 수수료가 없다는 것이죠.  

 

형편에 따라 상환 방식을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은 매월 같은 이자와 원금을 갚는 방식이며,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꺼내 사용한 만큼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기 전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가입한 예금과 적금 계좌 잔액의 95% 범위까지 10만 원 단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이 10만 원이며 최대 5,000만 원이 한도입니다.

 

- 신청 자격 조건

대한민국 거주자로서, 케이뱅크(당행)에 본인 명의 예금, 적금 계좌를 보유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해당 자격입니다. 

 

“케이뱅크-대출-서비스”
케이뱅크 대출 클릭

해당 대출 서비스 이용 방법

케이뱅크 대출 신청 방법은 프로그램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큰 틀은 동일하기 때문에 해당 방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휴대폰의 케이뱅크 앱이나 PC 케이뱅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케이뱅크 앱 및 PC 케이뱅크 홈페이지에서 [내 계좌]에서 하단의 [상품] 클릭
  2. 예금, 적금, 대출, 체크카드, 보험 상품 중에서 [대출] 클릭
  3.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 중 본인이 하고자 하는 상품 선택
  4. [한도 확인하기] 클릭
  5. 한도 확인 후 통과 시 대출 진행
  6. 끝!

대출 신청 방법이 정말 간단하죠? 따로 뭐 할게 없어요. 본인의 신용 상태가 좋지 않거나 해당 대출 상품 판매 한도가 모두 소진될 경우 그 달에는 신청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신용을 올리거나 다음달에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케이뱅크 대출 종류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동안 케이뱅크 대출이 중단되다가 작년 7월부터 다시 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대출을 신청해 정상적으로 이용 중이지만 연체금이 계속 발생할 경우 대출 중단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가계 상황나 수익에 맞게 건강한 대출을 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을 이용하다가 상환 기간이 임박했을 때 대출 연장도 가능하니 적절히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개인적인 케이뱅크 대출 후기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업비트 자동이체를 위한 케이뱅크 계좌 개설 초간단 방법

업비트 자동이체를 위한 케이뱅크 계좌 개설 초간단 방법 업비트는 우리나라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업비트를 통해 신규 회원 원화에 대한 입출금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가상화폐 거래

blueline2018.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