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수수료 무료 ATM 대폭 증가

소비자에게 더욱 혜택이 많은 케이뱅크 기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인터넷 1호 은행인 '케이뱅크' 소식입니다. 케이뱅크, 카카오뱅크라고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죠?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인터넷 은행, 점포가 따로 없는 은행 등의 모습 말이죠. 그렇습니다. 인터넷 은행의 특징이라면 계좌개설, 대출,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등에 대해서 비대면으로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도 있겠지만, 오프라인 형태의 영업점이 없다는 점도 있습니다. 



전용 '현금자동입출금기(ATM)'가 없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길거리에서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의 이름으로 된 ATM을 본 적이 없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시중에 있는 금융권의 ATM을 이용해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의 계좌에서 현금을 인출하거나 타 계좌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케이뱅크같은 경우에는 현재 GS25 편의점에 설치된 ATM에서 입출금을 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해서는 무료 정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의 타 은행에의 ATM을 이용할 때는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경쟁사(?)인 카카오뱅크를 의식해서인지 앞으로 입출금 수수료가 면제되는 ATM 개수를 더욱 늘리는 정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제1호 인터넷은행, 케이뱅크


현재 케이뱅크는 GS25 편의점, 우리은행 ATM이외에도 더욱 많은 수의 ATM을 통해 케이뱅크 계좌에 대해서는 입출금 수수료 면제를 할 예정인데요, 기존의 수수료 면제 ATM은 1만여대에서 1만 7,000여대로 늘려가는 방안을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그동안 모바일 앱을 통해 인터넷전문은행을 표방했지만, 카카오톡과 카카오프렌즈를 등에 업은 카카오뱅크에 계좌 개설 수나 수수료가 무료로 시행 ATM 수 등에서 밀리는 양상이었습니다. 실제로 카카오뱅크와 연계하고 있는 수수료 면제 ATM의 수는 전국에 12만에 육박하고 있으며, 90%를 훨씬 넘는 점유율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무료 수수료가 가능한 ATM 숫자만 따졌을 때는 케이뱅크 보다 무려 11배 이상을 넘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동안 케이뱅크는 GS25 편의점의 ATM 1만여대 중에서 약 600여대는 현금 출금은 가능한 CD기만 운영했지만, 사실 입출금 모두가 가능한 ATM에 비해 불편한 것은 사실이었죠. 저 같은 경우도 ATM를 더 선호해서 이왕이면 입출금이 되는 곳만 찾게 되고, 자연스럽게 케이뱅크보다는 카카오뱅크의 계좌에서 현금을 찾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케이뱅크 보다는 카카오뱅크를 찾는 사람들이 하나둘 늘어나게 되었으며, 이에 케이뱅크에서 위기감을 느꼈는지 전국의 GS25에 설치된 CD기를 입출금 업무가 가능한 ATM기로 교체하는 작업을 현재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전국의 대다수의 은행과 우체국, 공공장소 등에서 케이뱅크 무료 수수료 ATM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의 수수료무료 ATM 전쟁의 승자는 누구?



사실 카카오뱅크든, 케이뱅크든 좀 더 이용하기 편한 곳을 찾는 게 당연하잖아요. 몇 달 전까지만 해도 GS25 편의점에 설치된 CD기 특성상 현금이 입금이 되지 않아서 그냥 나왔었는데, 요즘엔 대다수의 GS25에서 현금 입출금도 가능한 ATM기가 많아서 새삼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편하다고 느낀다면 반드시 한번 더 찾게 되고 어느덧 그것만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케이뱅크든 경쟁사인 카카오뱅크든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해 더욱 편하고, 혜택이 많은 정책이 많았으면 합니다.


케이뱅크, 수수료 무료 ATM기 증가


이상으로 케이뱅크, 수수료 무료 ATM 대폭 증가에 대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글

삼성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연체되지 않는 법)

삼성카드 현금서비스 한도발생일 알아보기!!!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사용 방법 간단 정리

카카오뱅크, 대학생 대출 10분만에 알아보기

환전싸게 하는 방법 초간단 정리!!

달러환율 계산기 이용 방법!!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기(개설방법)

2019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간단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입출금 수수료 비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