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6가지

콜레스테롤 관리는 평소에 해야


콜레스테롤이란 지질 또는 당지질의 일종인데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죠. 우리 생체 내에서 여러가지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인 콜레스테롤의 주요 기능으로는 모든 세포막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신진대사에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신체의 혈관 내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이 쌓이게 될 경우동맥경화 및 고지혈증 등이 나타나게 되며, 그대로 방치하거나 악화 될 경우 뇌혈관이나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른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6가지"가 되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스마트한 생활정보/건강정보] - 수족냉증의 원인과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은?

[스마트한 생활정보/건강정보] - 고혈압에 좋은 음식 총정리에요!!

[스마트한 생활정보/건강정보] - 안구 건조증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건강정보] - 고지혈증이란 무엇이며, 증상과 치료 방법에는 무엇이 있나?


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6가지

1.견과류, 해조류 섭취하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바로 견과류와 해조류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역이나 다시마, 김, 톳 등과 같은 해조류는 체내의 노폐물 제거를 도와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겠습니다!

2. 등푸른 생선 꾸준히 섭취하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등푸른 생선도 아주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연어나 정어리, 참치, 청어, 고등어 등의 생선 기름은 중성 지방을 감소 시키고 과체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덧붙여 이러한 등푸른 생선의 기름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 시켜 준다고 하니 먹어서 손해볼 건 없겠죠. 적정량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겠습니다. 


3.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이는 단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 뿐만이 아니라 건강 관리를 위해서도 무조건 필요한 것입니다. 사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법으로 규칙적인 운동은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꾸준한 운동은 만병의 약이라고 불릴 만큼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걷기나 조깅, 수영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3회 이상 30분 이상 하실 경우 체지방을 감소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데 아주 효과적이며 혈관 건강에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니 당연히 운동은 매일 하셔야 하겠죠?  

4. 식이섬유 섭취량 늘리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네 번째로는 하루에 섬유질을 25~35g 섭취하는 것입니다. 섬유질은 특히 과일, 통곡물, 채소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하루에 이러한 섬유질을 섭취하실 때 수용성과 불용성 섬유질 두 가지를 고르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식습관 바꾸기

건강에 해로운 지방은 마가린 및 쇼트닝, 튀김류에 들어가 있는 지방인데요, 이러한 지방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아주 좋습니다. 덧붙여 매 끼니마다 섭취하는 지방의 양이 2g을 넘어서면 안된다고 하니 유의해 주세요!

6. 약물 치료하기 


위의 5가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도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면 마지막 방법으로도 현대의학의 도움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습관을 유지하더라도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문제가 더 심각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지 않고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의 도움을 받아 약물 치료를 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