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구매가이드 및 국가보조금 정리

 

 

테슬라 모델3

 

 

요즘 테슬라 모델3 구매로 핫한데요, 테슬라 모델3를 구매하고자 하셔도 여느 해외차, 국산차 예약과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방법을 어느 정도 접근하셔야 합니다. 테슬라 코리아 매장에 방문하셔도 바로 예약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요. 오늘은 테슬라 모델3 구매에 대한 가이드라고 생각하시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에 대한 자세한 글을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 테슬라 모델3 구매 전 필수, 구입 절차, 정부 지자체 보조금 정리!

 

테슬라 모델3 구매 전 필수, 구입 절차, 정부 지자체 보조금 정리! - U like iT

테슬라 모델3 구매 방법 및 구매 절차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또한 정부 및 각 지자체 보조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통해서 구매 절차 중에 어떠한 옵션이 들어가며, 최대한 저렴하

in2thesea.co.kr

 

테슬라 모델3를 구매, 어떻게 할 수 있나?

지난 8월 13일 테슬라 모델3가 국내에 정식으로 출범을 했습니다. 당시 정식 출범 소식에 각종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로 오르면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테슬라 모델3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갈 수록 구매에 대한 궁금증도 함께 올라가게 됩니다. 

 

현재 테슬라 모델3에서 국내에 판매되는 트림은 총 세 종류입니다. 자세한 트림도 위의 링크글을 참고해 주세요!

 

사실 테슬라 모델3은 지난 2016년부터 국내 사전예약(계약)을 시작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에 참여한 걸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당시에 사전예약하신 분들부터 올해 2019년 말부터 해당 모델은 '테슬라 모델3'를 인도받을 수 있다고 테슬라 코리아에서 밝혔습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지금 테슬라 모델3를 사전예약 등을 하면 언제 받을 수 있는가?"와 "구매는 그럼 어떻게 하나?"일 것입니다!

 

테슬라 코리아에 의하면 지금(9월 기준)으로 계약을 해도 빠르면 내년(2020년) 가을 쯤 차량을 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이미 사전에 계약 하신 분들이 얼만큼 차량을 빨리 인도 받는지와 취소를 하는가에 따라 조금은 차이가 있겠지만요. 

 

그리고 일반적인 차량 구매 방법과 다르게 테슬라 코리아 매장에 가서 딜러와 계약을 하는 등의 기존에 차량을 구매하는 방법과 완전히 다릅니다. 테슬라 코리아 매장을 방문하셔도 매장에 비치된 컴퓨터로 본인이 직접 계약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먼저 '테슬라 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포털사이트 등에 테슬라 코리아로 검색하셔도 되며,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서 아래 사진 밑에 링크도 함께 걸어 놓겠으니 접속해 봅니다.

 

'테슬라 코리아'로 검색 후 접속

 

테슬라 코리아(바로가기)

테슬라 모델3 주문가이드

테슬라 모델3 구매 가이드

 

테슬라 코리아로 접속을 하셨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주문 가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상단의 '지금 주문하기'를 클릭합니다.

 

 

테슬라 모델3에 대한 트림은 총 3종류입니다. 후륜구동(RWD)의 가장 보편적인 모델이며 접근성이 괜찮은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모델과 듀얼 모터 상시 사륜구동(AWD)의 '롱레인지' 모델과 최상위 모델인 '퍼포먼스' 모델 등이 있습니다. 차이라면 당연히 차량의 성능과 인테리어, 익스테리어겠죠? 주행거리와 최고속도 등에서 스탠타드 레인지 플러스 모델 외 상위 두가지 트림은 동일합니다. 참고로 금액이 하위 트림에서 상위 트림으로 갈수록 1천만원이 증가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예시를 위해서 '롱레인지' 모델로 선택해 보겠습니다! 

선택을 하셨다면 화면 하단 우측의 '다음'을 클릭해 넘어가 보겠습니다.

 

 

 

다음 단계로는 '외부' 즉, 차량의 디자인에 대한 선택입니다. 차량의 색상과 휠에 대한 선택입니다. 차량의 색상으로는 '펄 화이트 멀티 코트', '솔리드 블랙, '미드나이트 실버 메탈릭', '딥 블루 메탈릭', '레드 멀티 코트' 등이 있으며, 각 색상에 따라 금액이 천차만별입니다. 색상에 대한 추가 금액도 정리해 드릴게요.

  • 펄 화이트 멀티 코트 : 기존 금액에 포함
  • 솔리드 블랙 : 964,000원
  • 미드나이트 실버 메탈릭 : 1,286,000원
  • 딥 블루 메탈릭 : 1,286,000원
  • 레드 멀티 코트 : 2,571,000원

그리고 휠은 '18인치 에어로 휠'과 '19인치 스포츠 휠'이 있으며, 각 휠에 대한 추가 금액에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18인치 에어로 휠 : 기존 금액에 포함
  • 19인치 스포츠 휠 : 1,929,000원

선택을 하셨다면 역시 하단 우측의 '다음'을 클릭해 넘어가보겠습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서 펄 화이트 멀티 코트에다가 18인치 에어로 휠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이제 '인테리어 선택하기'입니다. 국내 차량과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단촐합니다. '올 블랙'과 '블랙 엔 화이트' 두 종류가 있으며 기본 선택사항인 '올 블랙'은 차량 구매가에 포함된 금액이라고 추가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만, '블랙 엔 화이트'는 추가 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기본 사항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 올 블랙 인테리어 : 기존 금액에 포함
  • 블랙 엔 화이트 인테리어 : 1,286,000원
 
 
 
저는 가장 무난한 올 블랙으로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그 다음 단계로 '오토파일럿 및 완전 자율 주행 기능'에 대한 옵션 선택입니다. 주행 중인 차선의 차량 및 보행자에 맞춰 차량의 조향 및 속도를 조절함과 차량 제동을 할 수 있는 '오토파일럿' 기능은 기본적으로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현재 테슬라 모델3에 활성화된 오토파일럿 기능은 운전자의 적극적인 제어가 필요하며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고 실제로 사용하기까지 수십 억 마일의 주행 테스트를 통해 차량의 자율 주행 능력이 운전자의 주행 능력보다 크게 앞선다는 신뢰성과 규제 기관의 승인에 달려 있으며 일부 관할권에서는 규제 승인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 기능이 진화함에 따라 차량도 무선 소프트웨어(Over-The-Air)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된다는 안내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다만 테슬라의 최대 장점이자 메리트인 '완전 자율 주행 기능'에 대해서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완전 자율 주행 기능에는 자동 차선 변경과 오토파크, 서몬 등이 있습니다. 테슬라 차량을 소유하겠다고 마음을 먹으셨다면 반드시 생각해야할 옵션인데요, 정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옵션으로 넣어야 한다고 봅니다. 가격은 7,714,000원이며 추후에 hd 3.0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될 예정인데 hd 3.0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될 경우 비로소 완전한 자율주행이 실현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명 '내비게이션 자율주행'이라고 이 기능은 목적지를 설정해두면 목적직까지 테슬라 차량이 알아서 도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 테슬라 모델3에서는 hd 2.0 버전이라서 완벽한 자율주행은 시기 상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팁(Tip)이라면 예약할 때 이 '완전 자율 주행' 옵션은 빼고 하시는게 좋은데요, 이유는 예약 때 옵션에 넣고 출고를 하게 되면 차량 가액이 상승하게 되고 그로 인해 취등록세 또한 상승하게 됩니다. 추후에 옵션을 추가하면 취등록세가 22만원 가량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완전 자율 주행 기능'을 옵션으로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거의 마지막 단계인 '결제' 단계입니다. '개인'으로 구매할 건지 '기업'으로 구매할 건지 선택하신 후 체크합니다. 그리고 한글로 성명을 작성하고 바로 밑에 영문으로는 이름과 성을 작성한 후에 이메일 주소와 연락 받으실 전화 번호를 작성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예를 보여드리기 위해 선택한 옵션들에 대한 합산 가액으로 테슬라 모델3의 요약이 나오게 됩니다. 선택 사항 중에 빠진 것은 없는 지, 그리고 모르고 추가된 부분은 없는 지 마지막으로 한번 더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총 구입 가액은 구매가격은 71,404,000원이지만 절감 비용 반영 후 가격은 약 66,404,000원이 되겠습니다.

 

 

현금, 리스, 할부 등 총 3가지의 구매 방법이 있습니다. 구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위의 금액을 참고 하셔서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설계하시면 되겠습니다. 할부를 선택할 경우 선납금 14,280,800원을 납부하시고 월 1,297,500원 납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이 부분이 중요한데요, 결제 주문대금으로 3백만원이 나오게 됩니다. 이 금액은 일종의 계약금이라고 보시면 되며 추후에 차량 구매 가격에 포함되게 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개인사정으로 취소를 할 경우 테슬라 코리아에 의하면 100%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구지 주소까지 꼼꼼하게 작성하면 끝이 납니다. 

테슬라 모델3 구매 소소한 팁(Tip)

11만 크레딧 받기

쉽게 말해 '추천인 제도'라고 합니다. 선주문으로 구입한 분의 추천인 코드로 접속을 할 경우 11만 포인트를 적립해서 차량 옵션 구입 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완전 자율 주행' 옵션을 구입할 때 이 크레딧을 구입 비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 구입하신 분들의 추천인 코드가 나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은 직접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정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활용하기

테슬라S 모델에 대한 정부보조금

 

위에서 예시를 위해서 선택한 '롱레인지' 트림과 각종 옵션 가격에 대한 총 가액이 71,404,000원입니다. 만만치 않는 가격이죠. 테슬라 모델3의 가장 낮은 트림대의 가격은 5,239만원부터 시작입니다. 보셔서 아시겠지만 트림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이며 추가 옵션에 따라 가격이 수직 상승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최상위 트림인 '퍼포먼스'는 7,239만원까지 육박하는 고가의 차량입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에 좌절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바로 정부 보조금지자체별 보조금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2019년 기준으로 테슬라 모델 S의 경우 정부 보조금이 900만원이므로 테슬라 모델3도 같은 수준의 보조금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지자체별 보조금

 

 
그리고 정부보조금 외에 추가적으로 지자체별로 보조금 혜택이 또 있습니다! 지역마다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예시로 보여드린 71,404,000원 가액에 경상북도의 정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으로 산출할 시 약 52,404,000원으로 테슬라 모델3를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테슬라 모델3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참고자료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테슬라 모델3에 대한 구매가이드였습니다. 테슬라 모델3를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 및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내년에 국가보조금 및 지자체 보조금이 감소할 수 있다고 하니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구독하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