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Toss), 사용법 및 무료신용등급 조회 초간단 방법

Toss로 쉬운 금융 하자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블루라인입니다. 얼마전에 포스팅 소재로 카카오뱅크(Kakao kank)와 케이뱅크(K bank)에 대해서 '전월세대출', '신용대출', '수수료 비교'를 다루었습니다. 확실히 요즘엔 스마트폰이 개인당 하나씩 손에 쥐고 있기 때문에 간편한 입출금 관리나 대출 프로그램 까지 스마트뱅킹이 대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러한 스마트폰 앱을 통한 금융거래 시대에 날개를 달게 해준 것이 토스(Toss)라는 '앱'이 아닌가 합니다. 오늘은 토스(Toss)를 통한 간편송금, 더치페이 기능과 무료 신용등급조회까지 '토스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토스(Toss)를 이번에 사용해 보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


무료신용등급 조회도 가능한 Toss


토스(Toss)란 무엇인가? 

'비바리퍼블리카'라는 핀테크 기업을 통해서 태어난 "쉽고 간편한 금융 서비스" 서비스 앱이 바로 토스(Toss)입니다. 전자금융거래법 제28조에 의거 보안과 관제 시스템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실사 및 금융위원회의 승인을 통해 전자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성도 보장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송금을 하기 위해서 저 멀리 ATM기기를 찾지 않아도 간편 송금은 물론이거니와 통합 계좌보회, 카드조회, 보험, 신용등급관리 뿐만 아니라 간편 투자까지 가능한 금융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토스(Toss) 앱을 통해 우리는 어떤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세상에서 정말 간편한 송금이 가능하다!!

송금을 하기 위해 일일이 해당 은행의 스마트어플을 실행하지 않아도, 송금해야할 계좌번호를 복사만 하면 자동으로 인식이 됩니다.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단한 패스워드 또는 지문 만으로도 즉시 송금이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이 서비스로 직장인들의 점심시간 더치페이도 엄청 편해졌어요. 점심값 자동계산도 할 수 있거든요. 그러면 송금 시 수수료는?? 물론 무료입니다!!! 



토스, 내 모든 계좌를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하다!!

이 부분도 정말 편했습니다. 내가 평소에 거래하는 은행의 어플을 스마트폰에 깔아놓고 필요할 때 일일이 해당 은행앱에 들어가서 확인하곤 했는데요. 토스(Toss)앱을 통해 흩어져 있는 모든 금융 거래 계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도 가능했습니다. 

사실 몇 년전에 만들어 놓았던 은행 계좌가 생각나지 않을 때도 있잖아요? 토스(Toss)를 통해서 그러한 '휴면계좌'도 조회할 수 있으며 숨은 돈도 찾을 수 있습니다. 숨은돈을 찾으면 정말 보너스 받은 느낌이 들거 같아요 :) 물론 저는 휴면계좌에 잔액이 없었습니다. 



토스, 내 모든 카드를 한번에 조회 가능하다!!

정말 편한 기능입니다. 내 명의로 발급 받은 모든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거래 내역을 한 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가계부 기능도 되기 때문에 카드결제금액을 예상할 수 있으며, 이번 달에 갚아야 할 할부금액 확인도 가능했으며, 카드값 연체도 방지 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toss를 통해 본인의 신용 정보도 무료로 조회, 관리 가능


토스, 신용등급 조회를 무제한 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이 조회한다고 신용등급이 떨어질 염려가 없다는 점입니다. 거기다가 무료입니다! 카드와 대출, 연체 및 보증 현황까지도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도 용이하더라구요. 그리고 대출을 받았다면 대출 잔액을 통해서 고신용 그룹과도 비교 분석 가능합니다. 

평소 신용등급 관리가 쉽지가 않잖아요. 토스앱을 통해서 평소에 수시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나도 모르게 등급이 낮아지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등급을 올릴 수 있는 노하우도 토스에서 제공해 주더라구요. 내 연령대에서 어느정도 순위인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토스, 편리한 송금만큼 초간단한 자산 불리기도 가능하다!

토스(Toss)앱을 통해서 '부동산 소액투자' 뿐만이 아니라 '펀드 소액투자', 'P2P 분산투자' 그리고 '잔돈벌기'까지도 가능하더라구요. 투자중인 총 금액의 현황과 최근 3개월 수익률 베스트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적금보다 최대 7배까지 높은 수익률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투기로 하지 마시구요!! 최소 1,000원부터 가능하니 가볍게 시작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리한 투자는 절대 절대 비추입니다!



토스, 내 모든 보험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다!!

나에게 맞지 않는 보험은 없는지 진단도 가능해요. 쓸데없이 나가는 돈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딱 맞는 보험도 추천 받을 수 있답니다.


토스(Toss),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2018년 3월 기준으로 누적 송금액이 무려 15조원이나 달한다고 합니다. 어마 어마한 금액이죠? 15조에 달하면서 단 한 건의 보안사고도 없었다고 합니다. 해킹 방어수준 25개 금융 앱 중에서 종합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합니다(2017년 스틸리언 분석 기준). 카드사 수준 글로벌 데이커 보안 표준 'PCI-DSS'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하며, 24시간 관제 시스템 및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을 가동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성은 금융업계에서도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스앱을 통한 무료신용등급 조회 끝.

마무리 하며

이상으로 "금융이 쉬워진다, 토스(Toss)"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이 앱을 사용하면서 앱 하나로 내 모든 계좌 조회 뿐만이 아니라 실시간 신용등급 체크와 간편송금을 정말 편하게 사용했었거든요. 이 앱 덕분에 스마트폰 설치앱이 정말 간소화 시킬 수 있어서 좋았어요. 토스 앱 하나로 왠만한 금융앱을 대체할 수 있거든요!! 다음번에는 토스 QnA로 찾아오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하루 되세요 :)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KB국민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 총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신한은행 두배드림적금, 금리 상승기에 추천!!!

[스마트한 생활정보] - 나눔로또 판매점 조회 초간단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스타벅스 카드 잔액조회 이렇게 해보세요!!!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초간단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