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계산방법을 통한 실수령액 알아보기!!

퇴직금 계산 방법, 어렵지 않아요!!


이 시간에는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덧붙여 이러한 방법을 통한 실수령액에 대해서도 예상해 보는 시간도 함께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재직중에 있으시고 훗날 퇴직을 했을 시 실제 퇴직금 수령액이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현 직장이 적성에 맞지 않거나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서 현 직장 퇴직금 수령액 또한 궁금하실텐데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계산전에 미리 말씀 드릴 것은 퇴직금 수령을 위해서는 최소 1년 이상은 유지를 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인 여러분들은 현재 직장이 너무 자신과 맞지 않아 그만두고자 하더라도 퇴직금을 생각하시면 기간이나 금액에 대해서 손해를 보지 않도록 자세히 알아보시고 퇴직 및 이직에 대해서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적어도 손해는 보지 않으셔야죠.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서

현재 우리나라의 각종 포털사이트 등에서 '퇴직금 계산법'이라고 통합검색을 하면 해당 검색결과 상단에서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은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고 할 경우 제가 여러가지 알아본 바, 정부에서 운영 중에 있는 국가 공인 사이트가 있어서 여기를 통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퇴직금 계산을 위해서 현재 세무관련 직종에 재직중이시거나 따로 세무사를 고용하고 계신 분들은 별 것 아닐 수 있겠지만 저와 같은 평범한 직장인들은 사실 복잡하기고 하고 부담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방법만 자세히 알면 정말 별 것 아니니까 딱 10분 정도만 집중해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유용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퇴직관련 참고글

퇴직소득세 계산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

주휴수당 계산기로 "내 주휴수당" 알아보자~!!!!

1. 고용노동부 공인홈페이지로 접속하기


첫 번째로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고용노동부"를 입력합니다. 검색결과나 나올텐데요, 바로 아래에 고용노동부 공인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게 됩니다. 간단하게 말씀 드리자면 이 사이트를 통해서 정부에서 시행하는 노동정책 및 근로기준법, 산업안전보건, 고용유지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으며 오늘 우리의 주제인 퇴직금 계산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럼 바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2. 메인페이지 "퇴직금" 클릭해 들어가기 

스크롤을 쭉 내리시다면 퇴직금이라는 탭이 보이게 됩니다. 계산을 위해서 여기를 클릭!!


고용노동부 메인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조금씩 내려보면 중앙에 '퇴직금'이라고 적혀 있는 메뉴가 보이실텐데, 이미지에서 보시는 위치와 같을 텐데요, 여기를 클릭합니다. 

3. 퇴직금 계산기 클릭하기

퇴직연금에 대해서 간단하게 읽어보셔도 되고 그냥 넘어가셔도 되고요.


퇴직연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설명이 나오게 되는데요, 확정급여형 퇴직연금제도 및 확적기여형 퇴직연금제도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 또한 나옵니다. 나중에라도 꼼꼼하게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오늘은 퇴직금 계산이기 때문에 넘어갈게요. 


스크롤을 쭉쭉 내리셔서 아래에 퇴직금 계산을 할 수 있는 탭이 보이면 클릭해 들어갑니다. 


하단의 '퇴직금 계산기'에서 클릭


이곳에서 여러분의 퇴직금에 대해서 계산해 볼 수 있으며 보다 정확한 금액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4. 본인의 퇴직금 계산해 보기

접속해 들어가셨죠?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서 오른쪽에 이해를 돕기 위한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한 예시들이 나와 있습니다. 


퇴직금 계산에 관련된 간단한 예시보기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입사일자 및 퇴직일자, 재직일수 ,월 기본급과 월 기타수당들을 해당 사항에 입력해 주시면 된다는 것인데요. 입력 정보들은 본인의 퇴직전 3개월 동안의 입금총액(세전금액)입니다. 기본사항만 입력하면 알아서 간편하게 계산해 줍니다.


실제 여러분의 퇴직금 계산해 보기


계산방법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설명 드릴게요. 입사일자, 퇴직일자, 재직일수에 대해서 차근차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서 밑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그다지 어려울 게 없는 부분이에요. 기간 및 기간별일수, 기본급, 기타수당 등에 대해서 누락되는 것 없이 모두 입력해 주시기만 하면 되거든요.


참고로 여러분이 재직중에 있는 회사 중에서 연간상여금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곳이라면 해당사항에 빠짐없이 기입해 주시면 바로 계산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계산결과에 대해서 실수령액에 대해서 어느정도 정확한 값을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이거니와 정리된 엑셀 파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세무사 도움 없이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퇴직금 계산방법


이상으로 실수령액에 관련된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빈말이 아니라 정말 쉽죠? 누구의 도움 없이 10분 정도의 수고로움으로 아주 간편하게 계산해서 알아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퇴직금 계산 외에도 생활의 알찬팁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구독과 즐겨찾기도 잊지 마시구요. 감사합니다 :)





추천글   

지방세 과세증명서 인터넷을 통한 간단 발급 방법!!

구직은 전략! 이력서 작성 꿀팁 및 관련 웹,앱 추천

4대보험 요율, 고용보험 요율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