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유 ToU 경남은행 대출, 한 눈에 정리하기!!


안녕하세요. 낙화유수G 입니다.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회사에서 은행 업무 차 길거리에 나와보면 군데 군데 형형색색 꽃잎들이 수줍게 고개를 드는 모습들을 통해 어느덧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꽁꽁 얼어있던 우리의 가계 경제에는 언제쯤 봄이 찾아올까요? 우리가 살아가다보면 금융권의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순간들이 오는데요. 




전세금 마련이나 주택 매매를 위한 자금 대출, 갑작스러운 일에 인해 생활비가 필요해서 소액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 등등, 여러가지 경우로 은행의 도움을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남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출 상품인 투유(ToU)에 대해서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BNK 경남은행에 대해서

경남 지역을 주요 지점으로 삼는 지방은행입니다. 1970년 경남, 울산 지역을 기반으로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예금, 대출, 신탁, 외환, 신용카드, 전자금융, 방카슈랑스 등의 은행에서 보는 업무는 대다수 취급합니다. 시중의 제1금융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곳이 창원인데, 40대 이상이신 분들의 주거래 은행이 경남은행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하네요. 



사실 경남은행 계좌가 하나씩은 다들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2014년 우리금융지주 민영화에 따라 분리가 되어 BNK금융지주에 편입이 되었습니다. 2016년 이후엔 부산은행과 입출금 교차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고객입장에서 편하게 느낄 수 있는 고객우선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합니다. 

경남은행 '투유 ToU 대출 프로그램'알아보기

자~이제 오늘의 주인공인 경남은행 '투유뱅크'를 통한 ToU 대출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은행 투유뱅크란 경남은행 금융어플리케이션으로 이동통신사의 통신망(3G, LTE)나 와이파이(WiFi)망을 통한 금융서비스를 뜻합니다. 한마디로 어플을 통한 스마트뱅킹을 말하는 것이죠. 특히 앱을 통한 편리하게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 '스마트전용 대출' 프로그램에 투유(ToU)신용대출, 투유(ToU)마이너스대출, 투유(ToU)즉시대출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뱅킹도 신청이 가능하니 여러 경로를 통해서 도움 받으셨으면 합니다. 그러면 이제 하나씩 어떤 프로그램인지, 어떤 차이가 있으면 특장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경남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투유(ToU)신용대출


투유(ToU)신용대출은 공무원, 직장인, 교직원,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모바일전용신용대출 프로그램입니다. 

금리 : 기준금리 1.75%이며, 최저 연 3.16%부터 시작이 됩니다.

대출 대상 : 1~7등급의 신용등급에 한해서 개인이나 개인사업자 분들이 그 대상이 되겠네요. 또 다른 조건으로는 1개 이상의 금융기관이나 카드사의 신용카드 보유자라고 합니다. 요즘 왠만하면 신용카드 하나씩은 보유하고 계시니까, 타 제1금융권이 4등급 이하가 아니면 신용대출이 힘들 시점에서 조건이 정말 좋은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소득 확인은 공무원연금공단이나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등의 외부 기관에서 재직 및 소득과 관련해서 정보 확인이 가능한 자라고 합니다.

  2. 직업이 공무원(국,공립교직원 포함)이신 분들은 현재 재직중이어야 하며 공무원연금법 적용대상이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사립학교 교직원 분들이라면 현재 재직중이시거나 건강보험료를 납입중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4. 직장인 등의 급여소득자인 경우 신청일에 현재 몸담고 있는 직장의 건강보험료 3개월 이상의 납부실적이 확인 가능해야 하구요, 현재에도 계속 재직중임을 증빙 가능해야 한다고 해요.

  5. 사업을 하시는 개인사업자이신 경우엔 국세청 홈텍스에 개인인증서로 개인 회원 가입이 되어 있으셔야 하며, 사업소득금액 신고실적이 6개월 이상일 때 대출이 가능하겠습니다.

  6. 그 외의 기타 소득자이신 경우에는 국민연금 납부실적이 6개월 이상일 때 대출이 가능하다고 설명 되어 있습니다.


▶대출한도 : 은행 신용평가 시스템을 통해 개인의 신용도와 상환능력, 부채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산출해서 한도를 차등 적용한다고 합니다. 최소 3백원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한도입니다.

▶대출상환 방법 및 대출기간 : 1년 이내 일시상환식/5년 이내 원리금 균등 분활상환식이 있습니다.

▶고객부담비용 : 5천만원 초과 대출 신청할 시에 인지세 부담입니다. 예를 들어 대출금액이 5천만원이 초과될 때 7만원의 인지세에 고객부담 3만5천원, 1억원 초과될 때 15만원의 인지세에 고객부담 7만5천원의 비용이 들겠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 없습니다.

▶필요서류 : 공무원연금공단, 사학연금공단, 건강보험공단, 국세청, 국민연금공단에서 자동 스크래핑 방식으로 추출합니다. 스크래핑 방식이란 공인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이나 PC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제출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따로 서류를 챙기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참 세상 편해졌습니다.

투유(ToU)마이너스대출

투유 마이너스 대출


투유(ToU)마이너스대출은 위의 투유(ToU)신용대출과 마찬가지로 교직원, 자영업자, 공무원, 직장인들을 대상하구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모바일전용 마이너스대출 프로그램입니다. 

▶금리 : 기준금리는 1.75%이며, 최저 연 3.16%부터 시작이 됩니다.

▶대출 대상 : 투유(ToU)신용대출에서의 대출 대상과 동일하기 때문에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출한도 : 최소 3백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조건의 위의 '투유(ToU) 신용대출'에서와 동일합니다.

▶대출금리 : 2018년 3월 16일 기준으로 최저 연 3.16%입니다. 가산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 적용이 되며, 대출기간 중에서 변동되지 않는다고 나와있습니다.

▶대출상환 방법 및 대출기간 : 1년 이내 일시상환식입니다. 

▶고객부담비용 : 투유 신용대출과 동일합니다. 

그 외 필요서류나 유의사항도 투유 신용대출과 동일하기 때문에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투유(ToU)즉시대출


소득이나 재직 서류 필요없이 비대면으로 무서류로 심사가 가능해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대출 프로그램입니다. 

▶금리 : 2018년 2월 20일 기준으로, 최저 연 5.76%에서 연 10.78% 입니다.

▶대출 대상 : 신용 1~7등급에 해당하시는 개인, 개인사업자 분에 한해 가능합니다.

  1. 금융기관이나 카드사에 신용카드가 1개 이상 보유하시면 가능해요.

  2. 신용카드 개설 후에 1년 이상의 기간이 경과된 자 가능합니다.

  3.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제외한 최근 6개월 이상 카드 이용실적이 있으신 분에 한합니다.

  4. 위의 3조건이 모두 충족한 분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 최소 1백만원에서 최대 5백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및 대출기간 : 1년 이내 원리 균등 분할방식이며, 3백만원 초과 시에는 2년 이내 균등 분할방식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 : 없습니다.

▶필요서류 : 없습니다.

▶유의사항 : 위의 투유(ToU) 대출과 동일합니다. 덧붙여 말씀 드리자면 투유(ToU)즉시 대출은 소득이나 재직 서류가 필요 없으며, 무서류 심사로 비대면 전용 대출 프로그램입니다. 주의할 점은 은행이 정한 여신 금지자 및 동일한 대출 취급 제한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자납입 및 원금상환 연체 시에는 연체이자율이 적용이 되며 재산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정말 연체만은 피해야할 거 같습니다.


대출은 계획성 있게...!!!

마무리하며

자의든 타의든 저희는 불황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되는 순간부터 학자금 대출을 통해 채무를 지고 20살을 맞이하는 일이 일상다반사가 되어 가고 있는 현실입니다. 제 경험상 이왕이면 '남의 돈을 빌리지 말자'는 항상 마음에 새기고 습관으로 잡고 살아야 할 거 같습니다. 물탱크의 파이프에 조금만 균열로 인해 물이 조금씩 새어 어느 순간 물이 다 빠져나가듯이, 평소에 잡힌 소비습관 때문에 나도 모르게 자산이 동이 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새는 물을 다시 메우기 위해 돈을 빌리다 보면 빚 독촉에 삶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경험은 인생의 자산이 되지만, 저는 빚독촉에 시달리는 경험 만큼은 하지 않기를 당부 드리고 싶습니다. 대출은 나의 재정 능력과 급여상황, 소비패턴에 맞게 슬기롭게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Toss(토스),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베스트

[스마트한 생활정보] - 토스(Toss), 사용법 및 무료신용등급 조회 초간단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초간단 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