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 보낼 수 있는 곳, 이렇게 간단할 수가!!



안녕하세요. 1인 가구 및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이들을 위한 알찬 정보 매거진을 지향하는 블루라인입니다. 평소에 생활을 하다 보면 한 쯤은 팩스(fax)로 급한 서류 등을 보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외근을 하다가 업무상 급하게 팩스(fax)로 서류를 보내야 한다든지 말이죠. 그럴 때 어디로 가서 팩스를 통해 보내야 할지 애매할 때가 있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런저런 검색을 통해서 방법은 알게 되었지만 막상 눈 앞에 닥칠 땐 당시에 난감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직장에서 사무직 등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각 종 서류 들을 팩스(fax)로 주고 받는 경우도 참으로 많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외부에서 업무를 많이 보는 경우나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 그리고 현재 취업을 준비 중이신 분들 같은 경우에 평소에 팩스(fax)를 사용할 일이 없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부득이 팩스(fax)를 사용해야 할 때 "어떻게", "어디에서" 보내야 할지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요즘엔 IT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인터넷팩스(fax)' 등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를 사용하기 위해선 유료로 결제를 해야하고, 몇 번 사용하지 않는데 굳이 유료로 신청할 필요가 있나 싶더라구요. 가계경제 측면에서 그다지 효율적이지도 않구요. 그래서 제가 팩스(fax)를 보낼 수 있는 방법, 장소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팩스(fax) 보낼 수 있는 곳>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팩스 보낼 수 있는 곳을 손쉽게 알아보자

팩스 보낼 수 있는 곳 총정리(Tip)

초등학교, 중학교 주위에 있는 "문구점"

제가 여러가지 알아본 결과 팩스(fax)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은 무척 다양하더라구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동네 문구점'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아파트 단지 등, 큰 문구점이 눈에 많이 띄더라구요. 저희가 평소에 잘 몰라서 그렇지 대형 팬시점 등 팩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구점이 은근히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아두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팩스(fax)를 이용할 때 일부 문구점에서는 요금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멀리 찾아 헤매다니느라 시간과 버스비, 유류비를 소비할 바엔 가까운 문구점이 차라리 낫지 않나 생각됩니다. 물론 모든 문구점이 팩스 이용료가 유료라는 건 아닙니다!!! 그리고 문구점, 팬시점 입구 쪽에 'FAX 가능'이라고 안내를 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들어가셔서 업무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거주에 있는 지역 "주민센터"

팬시점 말고도 팩스(fax)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한군데가 더 있는데요, 그 곳은 바로 '주민센터'입니다. 알고보면 주민센터에서 여러가지 요긴한 민원 서비스를 많이 해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민센터에서 팩스(fax) 업무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문구점에서 팩스를 보낼 때와 차이점이라면 주민센터에서 팩스를 보낼 땐 별도의 이용료가 들지 않는다는 것이죠.


도서관

도서관에서도 팩스(fax) 이용이 가능합니다. 도서관에서는 학업, 자격증 시험대비, 책 대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이 아니라 팩스로 업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도서관에 따라서 이용가능한 곳이 있고, 아닌 곳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팩스(fax)를 보내시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도서관을 검색하셔서 미리 전화로 문의해 보시고 출발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 마치며 ::

일상적으로 있는 늘 경우가 아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저희가 팩스(fax)를 이용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일 년에 몇 번 사용하지 않는 경우 굳이 팩스(fax)기기를 집에 들여놓을 필요가 있을까요? 



평소에 집 근처나 외근 중에서 팩스(fax)를 보낼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을 알아두셨다가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팩스(fax)보낼 수 있는 곳 이렇게 찾아보세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 - 텀블러 세척, 가을 겨울맞이 관리Tip~!!!!

[스마트한 생활정보] -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한번에 끝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 - 서울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간단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 - 전기요금 자동이체 간단하게 하는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이거 하나면 충분~!!!

[스마트한 생활정보] - 2종 운전면허증 갱신방법 이거 하나면 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