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방법 및 꿀팁!!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엄청 쉬워요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블루라인입니다. 한가로운 가을의 어느 오후 시간입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아시나요? 우리나라에서 2016년 11월 25일부터 운행 중인 고급형 고속버스 서비스인데요,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어처럼 승차 시 개인 좌석마다 10.1인치 개인 모니터가 있음은 물론이거니와 핸드폰 충전을 위한 USB포트와 핸드폰 포켓, 독서등, 컵홀더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공간 활용을 위한 가림막 커튼까지 설치되어 있어 장거리 이동 중 잠도 편하게 청할 수 있는 등 비행기 못지 않은 편의시설을 대폭 강화를 했습니다. 벚꽃놀이, 명절, 휴가철 등, 장거리 여행을 갈 때 개인차량, 고속열차 등이 있지만 프리미엄 고속버스 서비스도 그 중에 추천하고자 하는 이동 수단입니다. 좌석 수는 21석이며 일반 버스와 우등 고속 버스에 비교해 비행기 못지 않은 편리함으로 목적지 가는 길이 피곤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럼 먼저, 프리미엄 고속 버스의 운행 노선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로 쾌적한 여행을!!


프리미엄 고속버스 운행 노선 알아보기

버스 운행노선

  • 서울(경부) ↔ 부산, 대구, 진주, 창원, 마산, 포항, 강릉

  • 서울(센트럴) ↔ 광주, 순천, 여수, 목포

  • 인천, 성남 ↔ 광주

  • 인천공항, 인천(중간정차) ↔ 김해

(※운행노선은 차차 확대를 한다고 합니다.)


버스 요금체계

  • 27,700원 ~ 53,900원으로 형성(※ 저녁 10시 이후에는 10% 심야요금 할증이 적용됩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방법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시거나 Daum, Naver 등의 검색 사이트에서 '코버스'를 검색 하신 후에 클릭해 들어가셔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검색창에서 '코버스'를 검색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코버스에 접속 하시면 아래와 같은 예매화면이 보이실거에요. 이곳에서는 모든 버스 예매 서비스가 가능한데, 접속하면 첫화면이 예매 화면이라 알아보기 쉬우실 거에요.




아래의 예매화면을 보시면 출발지와  도착지, 날짜와 등급 등을 선택할 수 있는것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등급 부분에서 '프리미엄' 등급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에 따른 '가는날'의 시간표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매 과정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날짜를 2018년 2월 12일, 8시 5분, 가족단위를 감안해서 어른 2명, 아이 1명, 서울경부에서 마산으로 예매를 해보았습니다.


고속버스 통합 예매 전용사이트에서 하단의 프리미엄 클릭!


각각의 등급에 따라 프리미엄, 우등고속, 일반고속에 버스요금이 책정이 되어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을 선택하시고 오른쪽 제일 끝에 있는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예매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인원을 선택하시고 좌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족 단위로 3명을 가로로 배치해 보았습니다.



좌석 선택 하실 때 왠지 익숙하지 않으세요? 저는 영화를 예매하는 듯 하더라구요. 좌석을 최종적으로 선택하신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선택완료'를 클릭하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기존의 회원이시면 로그인 하셔서 이용하시면 되지만, 만약에 비회원으로 예매를 선택하게 되면 예매조회정보 입력이라고 나오는데, 예매 하시는 본인의 핸드폰 번호와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회원일 경우 비밀번호 분실을 예방하기 위해 비밀번호에 휴대번호 뒤 4자리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결제창이 뜹니다. 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제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좌이체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크롬에서 결제하는 것이 힘들더라구요. 발권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일반티켓 발권과 모바일 티켓 등 두가지 중에서 선택하시면 되는데, 편의성을 위해서 모바일 티켓 발권을 추천 드립니다. 예매하신 프리미엄 보속버스의 발권 티켓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거든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하기의 마지막 단계, 결제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끝입니다!!!


결제하기가 끝나면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끝!!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편의 시설 꿀팁 정리

▶승차하시고 버스 단말기에 승차권 QR코드를 가져다 대면 승차가 완료가 됩니다.

버스 정면에 보이는 TV에 나의 좌석의 어디에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좌석 맨 앞 소형냉장고에 시원한 생수도 비치되어 있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등받이가 최대 160도까지 뒤로 젖혀집니다.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등받이와 종아리 받침의 각도까지 조절 가능 하다고 합니다. 장거리 이동시에 취침을 하기 위해 유용하게 활용될 거 같아요.

▶조용하게 독서를 하고 싶으시다면 독서등을 이용하세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및 꿀팁...마무리하며

이상으로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방법과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 추석, 휴가 등 장거리 여행 때 SRT, KTX의 또 다른 대안이 될 수 있는 편리한 이동수단인 거 같습니다. 편안하고 행복한 여정이 되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예매 되시고 행복한 여행 보내세요 :)





추천글

[심플 문화라이프/영화 나들이] - T멤버십으로 영화예매, 초간단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경남은행 '부자되세요 아파트카드'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 - KTX 멤버십 혜택 한 눈에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 - 투유 ToU 경남은행 대출, 한 눈에 정리하기!!

[심플 여행정보 /국내 여행] -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총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KB국민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