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멤버스 하나머니 총정리&활용법

 

안녕하세요. 블루라인입니다. 폭염으로 인해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더위가 정말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외출하실 때는 썬크림, 양산, 그늘이 있는 길만 가기 등으로 최대한 태양을 피하시면서 이동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틈틈히 수분 보충도 잘 해 주시구요~!! 오늘은 바쁜 우리들을 위한 금융 정보를 하나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바로 하나멤버스 중에서도 하나머니에 대해 총정리 및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하나멤버스에 대해서 심플하게 알아보고 시작하도록 할게요~!!

 

 

하나멤버스란

하나멤버스는 국내 금융 최초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의미하는데요. 하나금융 그룹(모두 6개 관계사로 이루어짐)의 다양한 금융거래와 제휴사 혜택을 결합해,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하나멤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멤버십 혜택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제공받을 수 있고요. 정리하자면, 하나금융 그룹의 6개 관계사의 카드, 저축, 투자, 적금 등에 대해서 전월 이용실적을 단 하나의 포인트로 통합해서 적립을 할 수 있구요. 적립된 포인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할인쿠폰 및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기도 하니 적절하게만 이용하면 가계경제에 적지않은 보탬을 주겠더라구요.

 

 

하나멤버스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위한 혜택 알아보기

하나멤버스의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멤버스 가입과정 시 번거로운 가입과정을 제외하고 간단한 절차로 하나멤버스 회원 등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나머니를 현금으로 출금할 수도 있어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포인트 사용처로 혜택을 누릴 뿐더러 각종 할인쿠폰과 이벤트, 금융상품들로 인해 더욱 알뜰하고 스마트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겠습니다.

 

 

하나멤버스 만의 간소한 회원가입 방법

방법1. 하나멤버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하기
 

 

 
방법2. 하나멤버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입하기

 

 

 

 
방법3.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 계열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회원 가입 도 가능

 

실제로 제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입을 해봤는데요. 이름, 주민번호 앞자리, 핸드폰 본인 인증만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절차가 매우 간소하고 편했습니다.

하나머니가 뭐죠?라고 하신다면

하나머니란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포인트의 '이름'입니다. 하나금융 그룹의 이용실적에 따라서 하나머니로 적립되는 형식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하나머니 활용법 탐구

1. ATM 출금

ATM기기에서 현금으로 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하나머니가 10,000머니 이상을 넣고 계실 때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출금 방법은 인증번호 생성 후에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KEB 하나은행 ATM 내의 하나멤버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ATM 내의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2. 내 계좌로

하나머니의 '내 계좌로'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서 본인계좌로 현금화 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1,000머니 이상을 보유하고 있을 때만 가능합니다.

 

 

 

3. 보내요

하나머니의 '보내요'기능을 통해서 친구에게 선물처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친구와의 우정이 더욱 돈독해 지겠네요.

 

4. 주세요

'보내요' 기능과 마찬가지로 하나머니의 기능 중에서 '주세요'를 통해서 친구에게 돈 달라고 요청할 수 있고 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는 참 괜찮은 기능입니다. 

 

5. 바코드 결제

하나멤버스 가맹점을 통해서 하나머니로 바코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6. 하나머니 충전

하나머니가 부족할 때 KEB하나은행의 본인계좌를 이용해서 충전을 하고 난 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7. 하나머니 교환

다른 포인트와 교환이 가능한데요. 전환 가능한 포인트를 한번에 전환할 수도 있고 또 원하는 포인트만 선택해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CJ ONE 포인트, SSG머니, PAYCO포인트, OK캐쉬백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하나머니 혜택은 어떤 게 있을까

하나머니에서는 상시 이벤트를 자주 하는 편인데요. 하나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가 되기 때문에, 평소에 하나멤버스 홈페이지도 자주 들어오시면 어떤 이벤트를 현재 진행 중에 있는디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1. 선물하기 +7%(모바일 쿠폰 구매 시 7% 적립)

'선물가게 +7%'를 통해서 하나머니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하면 하나머니 7%에 해당하는 혜택을 돌려준다고 합니다.(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확인 가능)

 

 

 

2. 보고! 머니쌓기

하나머니 앱을 통하여 매일 접하는 광고를 보고 원하는 미션 등을 수행하게 되면 하나머니를 바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3. 하나 플레이폼

정신없는 일상 속에서 나 만의 시간을 통해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으니 이번 기회에 문화생활을 취미생활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합니다.

 

 

 

4. 걷고! 머니쌓기

하나머니의 '걷고!머니쌓기'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월 권장걸음 수 목표를 달성할 시에 500머니를 적립할 수 있게 됩니다.

 

 

5. 하나머니 GO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을 통해서 보여지는 주변의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는 재밌는 이벤트입니다. 쿠폰들을 찾아서 혜택까지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이벤트라고 생각되어지네요.

 

 

 

이상으로 하나멤버스 하나머니 총정리 및 활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이 글이 여러분들의 가계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끝~!!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영양정보] - 여름철 보양식 삼계탕(계삼탕) 알고 먹자

[심플 리뷰/구매 제품 리뷰] - 탈모방지를 위해 독일에서 온 알페신 카페인샴푸C1 구입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