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요즘은 핸드폰(사실상 스마트폰이죠)의 기본 용량도 넉넉한데다가 기본적으로 탑재된 렌즈의 성능도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기 합니다. 그래서 왠만한 스냅사진등은 굳이 전문적인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여행을 가거나 추억을 만드는 그 순간에도 아름다운 사진들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핸드폰으로 사진을 촬영하자마자 바로 바로 올리는 경우도 많고요. 하지만 촬영된 기본 사진의 용량이 커지면 커질수록 여러장으로 나눠서 옮겨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량 큰 사진을 업로드할 때 시간도 길어질 뿐더러, 그러한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우리들의 피 같은(?) 데이터 용량도 함께 소진이 되잖아요. 이제부터는 그러한 번거로움을 겪지 않도록 몇 가지 팁으로 핸드폰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할게요.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핸드폰으로 주로 사진을 촬영하는 분들은 사진 줄이기도 핸드폰 상에서 끝내기를 원하실 거에요. 운영체제가 달라도 상관없습니다. 아이폰 등의 iOS 운영체제라면 '앱스토어'에서,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해당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아이폰이기 때문에 아이폰 기준에서 말씀을 드릴게요. 똑같은 이름으로 '구글플레이스토어'에도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사진 용량 줄이기라고 검색을 하면 여러가지 앱이 뜨면서 목록이 나옵니다. 무료, 유료 등 다양한 앱이 있지만 가장 간편하고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이미지 사이즈-맞춤 이미지 앱'입니다.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그대로 실행을 해볼까요?


처음 실행을 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실행되면 앱의 좌측 위에서 표시한 부분처럼 여러분의 앱에서 클릭하셔서 핸드폰 '카메라롤'(안드로이드는 '갤러리' 부분)으로 진입해서 용량을 줄이고 싶은 사진을 고르시면 됩니다.



사진롤에서 사진을 소환하셨다면 사진의 사이즈가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요즘 핸드폰 카메라 사진의 해상도는 각 기종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3024 × 4032"용량으로 저장이 되게 됩니다. 용량이 꽤 큰 편에 속하죠. 사실 핸드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고해상도의 사진으로 피사체를 잡을 수 있지만 우리도 보는 핸드폰의 액정 크기를 고려할 때 이 정도의 고해상도는 필요가 없잖아요. 과감하게 용량을 줄이겠습니다. 




그럼 같이 용량 줄이기 실습을 해볼게요. 풀HD 사이즈에 맞는 크기가 사진의 높이 부분을 1080으로 맞추면 됩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풀HD 사이즈도 굳이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시면 720 정도로 높이를 맞추셔도 됩니다.



높이를 원하시는 사이즈로 맞추셨다면 하단에서 "변환된 용량"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해보셨나요? 많이 줄어든 게 보이시나요? 


여러분이 원하시는 사이즈 변환을 정하셨다면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시 받아주시면 됩니다. 만약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즉각적으로 공유하고 싶다면 '공유'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SNS로 업로드 해주셔도 됩니다. 이제 끝입니다. 


첫 번째가 '다운로드', 두 번째가 '공유'

추가팁(Tip)

해당 어플은 기본 설정으로 활용하신다면 이미지 크기를 낮춰서 용량을 줄이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설정'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신 후 JPG품질을 줄이신다면 이미지(사진) 품질을 조금 낮춰서 용량을 줄일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설정' 진입하기


해상도가 걱정되신다면 90~95% 크기로 하신다면 적절할 것 같네요. 저는 SNS나 카톡에 공유할 때 이 정도 용량으로 올리거든요. 나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것도 개인취향이기 때문에 품질 저하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사이즈만 줄여도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아주 아주 쉽게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어플이 많지만 저는 주로 이 어플로 사진 용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용량을 줄여도 화질은 그리 훼손되지 않기 때문에 주로 SNS 업로드 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가지 생활의 꿀팁을 나누고자 하니 구독과 즐겨찾기 해주시고 자주 놀러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글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 초간단 정리!!

롯데월드 3월 할인방법? 최대 50%도 가능

케이뱅크 체크카드 혜택, 간단하게 알아보기

T멤버십 종류 및 혜택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프렌즈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4' 혜택

메가박스 할인방법 "저렴하게 영화보자"

CGV 조조할인 시간 & 조조할인 가격 정리!!!

T멤버십으로 영화예매, 초간단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