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트리바고 예약,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완연한 봄(春)입니다. 한 겨우내 추운 날씨로 마음대로 하지 못했던 야외 활동을 이제 마음껏 할 수 있는 계절이 왔습니다. 얼마전까지 벚꽃 축제를 시작으로 각종 꽃 관련해서 축제 및 행사들이 지자체 주관으로 전국적으로 예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본격적인 국내 여행을 즐길 시기입니다. 그리고 국내 여행 뿐만이 아니라 아름다운 봄을 즐기기 위해서 해외 여행 역시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오늘은 국내 여행이든, 해외 여행이든 숙소를 정하실 때 좀 더, 상대적으로 쾌적하고 깔끔하고 가격까지 착한 곳을 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호텔 예약 사이트 "트리바고"를 통한 예약입니다.

"호텔 트리바고"란?

호텔 트리바고란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에 앱으로 많이 활용하시는 "호텔스닷컴", "아고다"과 같은 호텔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사이트 및 앱입니다. 여행을 가고자 계획을 잡았을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바로 숙소(호텔)의 가격 비교가 아닐까 합니다.


호텔 예약 및 여행 관련 참고 포스팅

한 눈에 보는 국내 호텔 예약 사이트 추천

마이리얼트립, 자유여행 & 패키지여행 이제 두렵지 않아!!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 초간단 정리!!

"호텔 트리바고"로 예약해보기


먼저 호텔 트리바고를 접속해 봅니다. 여러분이 평소에 가시는 포털사이트에서 '호텔 트리바고'를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호텔 트리바고'를 클릭해서 접속해 들어가셨다면 해당 사이트의 홈페이지 첫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호텔 예약 사이트와 다르게 검색창만 보이게 됩니다. 이것 저것 화려한 홈페이지 첫 화면보다 오히려 차분하게 검색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 및 체크인, 체크아웃 날짜, 그리고 객실을 선택하시면 그에 적합한 숙소들을 나열해 줍니다. 벚꽃 구경을 위해서 저는 일본의 "오사카"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물론 여러분에게 설명을 위한 예시입니다. 


가고자 하는 지역으로 '일본'이 아닌 '오사카'를 먼저 검색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해당 지역의 호텔이 쫙 나오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체크인 및 체크아웃 날짜를 입력한 다음에 객실은 '싱글룸'으로 입력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해당 조건에 적합한 호텔이 검색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처음 호텔 트리바고로 접속할 시 초기 설정은 '가장 인기 있는 순서대로 조회'로 되며 그에 따른 결과를 보여 줍니다. 


제가 예약할 수 있는 호텔의 항목마다 왼쪽에 사진, 별점, 그리고 오른쪽에는 이용 가격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의 상단 부분에서 체크인과 체크아웃 날짜 아래에 옵션을 클릭해서 디테일하게 검색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별점, 평점을 '추가 필터'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옵션으로 "무료 WIFI", "로맨틱", "금연실"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에게 맞는 즉,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호텔을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 검색된 호텔 중에서 두 번째로 나온 곳을 클릭해 들어가 보겠습니다.



"리가 로얄 호텔 오사카"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평점이 8.3이네요. 나름 좋은 편에 속합니다. 이미지에서 주황색 체크 박스한 곳을 보시면 여러 호텔 예약 사이트들의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중에서 가장 저렴한 곳이 '아고다'입니다. 


그러면 가장 저렴한 '아고다'를 클릭해 들어가 보겠습니다. 



'아고다'를 선택해 들어가 보니 해당 "리가 로얄 호텔 오사카"의 정보가 나옵니다. 이게 왠걸~~호텔 트리바고에서 제시된 가격보다 휠씬 저렴한데요.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저렴한 가격을 알아보고 그 결과에 따라 아고다에 들어갔더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하네요. 


이렇듯 해당 사이트에 직접 클릭해 들어가보면 현재가, 즉 실제 가격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가끔 이렇게 더 저렴한 가격을 확인할 수도 있고요.



더 저렴한 이유는 객실이 하나 남았으며 82% 할인된 객실 가격이기 때문이네요. 위치 평가도 아주 좋으며 조식 제공에다가 할인 쿠폰 코드도 적용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실제로 이용 고객들은 어떤 후기를 썼는지 확인도 가능하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체로 좋은 평가이며 대표적인 후기 하나를 이미지로 올려 보겠으며 참고해 보세요~~



팁(Tip)이라면 좋은 후기보다는 좋지 않은 후기를 보시는게 선택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이제 선택을 하셨다면 "예약하기"를 클릭하셔서 상세한 객실 정보부터 각종 요청사항 및 개인정보를 작성하는 페이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예약이 끝나게 되면 이메일로 발송이 되기 때문에 정확한 이메일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것 꼭 기억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결제를 해주시면 이제 진짜 끝입니다.



지금까지 호텔 트리바고를 통해서 최대한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단 봄 여행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다가올 여름휴가에도 활용할 수 있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 관련해 알찬 정보를 원하신다면 "즐겨찾기" 및 "구독"으로 함께 해 주세요 :)





추천글

대한항공마일리지사용법 초간단 정리!!

부산관광 여행지 베스트7

해외여행 면세한도, 이것만 알아두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