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싸게 하는 방법 초간단 정리!!

환전싸게, 더욱 저렴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블루라인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의 삶 속에 적절한 여가생활과 힐링을 통해서 재충전을 틈틈이 해줘야 스트레스도 덜 받고 활기도 생겨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여행만큼 힐링하기 좋은 게 없는 것 같아요. 저 뿐만이 아니라 주위의 많은 분들도 해외여행을 통해서 에너지를 듬뿍 얻고 오셔서 주위에 나눠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름 휴가, 명절 연휴 그리고 징검다리 공휴일을 연차를 써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연말연시에 새해 계획과 다짐, 휴식 등을 위해서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경우가 많구요. 정말 여행은 우리와 떼어 넣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우리의 삶 속에 깊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해외여행을 준비하실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이 바로 환전입니다. 먼저 시중의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등 환전을 취급하는 곳의 환율의 각각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주거래 은행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먼저 알아보시고 환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왕이면 환전을 싸게, 더 싸게, 더욱 싸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해외 여행 시 달러, 엔화에 대해서 싸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할까 합니다. 해외 여행을 갈 때 이왕이면 지출을 최대한 줄일 수 있으면 좋잖아요. 


달러, 엔화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환전싸게 할 수 있어

달러 환전싸게 하는 방법 총정리

  • 주거래 은행의 환율 우대쿠폰을 이용한 환전
  •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통한 환전
  • 대도시 KTX 역 앞의 사설 환전소를 이용한 환전

인터넷을 통해서 환전싸게 하는 방법을 여러 경로를 통해서 알아보신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중에서 본인의 주거래 은행을 통해서 환율 우대쿠폰을 이용해서 환전을 저렴하게 하는 방법이나 국민은행 리브, 신한은행 써니뱅크, 우리은행 위비톡 등의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통한 환전 방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대도시의 역 앞의 환전소(서울역 환전, 부산 초량역 앞 환전)등의 사설 환전소에서 싸게 환전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경로가 있습니다. 먼저 주거래 은행을 통한 환율 우대쿠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환전을 기본 사항 : 환전수수료란 무엇인가?

  • 환전 수수료 = 현찰 구입 시 가격 - 매매 기준율 가격


환전을 계획하실 때 우선 환전 수수료에 대해서 이해하고 계셔야 합니다. 포털사이트 등에 '환전'라고 검색하시면 위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을 텐데요. 환전수수료란 현찰을 구입할 때의 가격에서 매매 기준율 금액을 뺀 금액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1,118원에 해당하는 1달러를 구입할 때 매매 기준율이 1,118이라면 1,118 - 1,118을 계산해서 0원의 수수료가 되는 것이죠. 어디까지나 예시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환전을 하실 때 매매 기준율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유념해 주세요. 

1. 주거래 은행 환율 우대 쿠폰 이용해서 환전하기

  • 구입할 때 가격 - [{구입할 때 가격 - 매매기준율÷ 우대율]

이제 환전 우대 쿠폰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쿠폰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은행은 50%의 우대 쿠폰을 제시하고 있지만, 해당 은행의 기준으로 거래 이력이 많거나 은행 자체 기준에 의해서 그 때 그 때 우대율이 달라지긴 합니다. 급할 때가 아니라면 시중 아무 은행이나 공항에 입점하고 있는 은행 등에서 환전을 하시기 보다는 주거래은행을 통해서 은행의 환전 담당 직원분과 협상(?)을 잘 하신다면 현재 본인에게 적용되는 우대율 이상으로 우대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1달러 일 때는 별 차이가 없지만 금액이 크면 클수록 우대율 또한 엄청나게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2. 모바일 앱을 통한 환전하는 방법 

그 다음으로는 모바일 앱을 통한 환전 방법입니다. 사실 모바일 앱을 통한 환전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최대 90%의 환율 우대를 보여주거든요~!! 써니뱅크, 위비톡, 리브 등이 있습니다. 예시를 위해서 '위비톡'을 통한 환전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방법은 모바일 앱마다 대동소이 하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대로 본인의 주거래은행의 모바일 앱을 설치하셔서 환율 우대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위비톡'을 검색해서 다운 받습니다. 



기존에 우리은행의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로그인을,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이시는 '설정'에 들어가신 후 '온국민환전'으로 들어가시면 환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온국민환전'의 환전 금액은 100달러 이상 100만원 이하입니다. 좀 더 진행하시려면 아래의 '환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위비 온국민환전을 통하면 90%의 환율우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모바일 앱을 통한 환전이 혜택이 좋습니다~!!하단의 유의사항을 읽으신 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환전을 하기 위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성명,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추천인이 없으실 때 '추천없음'으로 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신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온국민환전을 이용 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시 후 환전하실 금액을 '환전통화'란에 입력합니다.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100달러를 입력했습니다. 그 다음은 본인환매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100달러에 대한 원화입금금액이 112,046원이군요. 우대율은 90%입니다. 이제 외화수령일과 외화수령점을 선택합니다. 



환전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었습니다. 입금은행과 입금하실 가상계좌를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저는 환매 은행은 기업은행, 수령영업점은 김포공항국제선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러면 본인의 핸드폰으로 다음과 같은 문자가 발송됩니다. 환전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으며 입금계좌와 입금금액 등 기본적인 정보에 대한 안내 문자입니다. 


3. 대도시 역 앞 근처의 환전소를 통한 환전하기

끝으로 서울역 환전소 등을 통한 환전싸게 하는 방법입니다. 오늘의 마지막 방법입니다. 명동 사설 환전소를 추천합니다. 사설 환전소는 시중 은행에 비해서 수수료에 대한 이윤을 적게 내기 때문에 환전을 할 때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곳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용하기 보다는 외국인들이 외화를 우리나라의 원화로 교환할 때 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이런 곳을 통해서 환전을 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저는 모바일 앱을 통한 환전을 추천드립니다. 


꼼꼼하게 따져서 가장 유리한 방법으로 환전 하즈아!!


이상으로 환전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3가지로 나누어서 설명 드렸습니다. 여행이나 출장 등을 통해 해외 나가실 때 이왕이면 환율 우대를 적용받고 최대한 유리하게 환전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가계 경제는 우리 스스로가 관리하고 지혜를 모아야죠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2019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간단 신청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기(개설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토스(Toss), 사용법 및 무료신용등급 조회 초간단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신한은행 두배드림적금, 금리 상승기에 추천!!!

[심플 여행정보 /해외 여행] - 해외여행, 자유여행 vs 패키지여행 장단점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KB국민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