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정말 쉽게 따라하기!!

휴학의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안녕하세요. 심플라이프를 지향하는 블루라인입니다. 포근한 가을비
가 내리는 어느 주말 오후인데요.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청년들의 일자리 또한 많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취업문을 통과하기가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제 주변 지인들 중에서 대학교 재학중 1~2년을 마치고 난 후 휴학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 된 거 같습니다. 



남자 학우같은 경우 국가의 부름에 응해 국방의 의무를 위해서 휴학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리기도 했죠. 이런 저런 이유 때문에 휴학을 해야할때 증명서를 발급해야 하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이 휴학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휴학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는 시대


예전에는 휴학증명서나 재학증명서 등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직접 학교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했는데요, 이제는 이러한 번거로운 절차가 줄어들어 간편하게 인터넷이 되는 어디든지 발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민원24'에서 휴학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포털사이트 Daum의 도움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Daum에서 "민원24"를 검색


그 후에 아래의 사진과 같이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민원24'사이트에서는 주민등록 발급, 전입신고 등 주민센터에서 하는 다양한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회원 가입 해 놓으시면 보다 간편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포스팅을 보실 때 번거롭지 않도록 바로 아래에 <민원24> 바로가기 링크 걸어 놓을게요~!!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클릭해 들어감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민원 안내' ---> '테마별 민원'을 클릭하세요. 검색창으로 검색어를 입력하셔서 찾으실 분들은 휴학증명서를 검색하면 손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휴학증명서 발급으로 검색하시면 나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상단의 '민원안내'에 커서를 가져가서 '테마별민원'을 클릭!!



'민원안내' ---> '테마별 민원'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민원24에서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주제는 '휴학증명서 발급'이기 때문에 '초중고/대학'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야 합니다.




한편 민원24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보니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증명서 발급과 더불어서 취업에 관련된 여러 정보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시면 접속하셔서 여러 업무를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테마별 민원에서 '초중고/대학'을 클릭!!



'초중고/대학'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대학교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그리고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합격증명서' 등 쉽게 말씀드리면 '초중고/대학'에 관련된 대부분의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중고/대학'에서 '대학(교) 휴학증명'을 클릭!!!



그럼 여기서 대학(교) 휴학 증명을 클릭합니다. 위 사진에 주황색으로 표기해 놓은 곳 보이시나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검정고시합격증서 기재 사항 정정 신청'과 '대학입학특별전형대상자증명서'도 여기서 발급이 됩니다. 추후에 다른 서류가 필요하신 경우에도 여기서 간편하게 발급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학(교) 휴학증명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4가지의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팩스로 받는 방법도 존재 합니다. 처리 시간이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라고 하니까 예상보다 빠릅니다.



참고로 민원24에서 제공하는 휴학증명서 발급 서비스이기 때문에 국공립 대학만 가능한 것으로 오해하실 수 있는데요, 전국의 모든 대학의 휴학증명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2년제 또는 사립 등 국/공립 대학 모두 발급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접수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 나오는 것과 같이 로그인을 하신 뒤 내가 졸업한 학교와 학번, 학과 등 필수 정보를 입력한 뒤 신청하기 버튼만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데요, 이 때 필요한 서류가 있다고 합니다. 주민등록증의 신분 증명서 또는 위임장 등이 필요한 것으로 나오는데요, 민원24를 통해서 신청할 경우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저런 서류는 필요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로그인 하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게 나옵니다.



아이디 로그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 등이 나오는데요, 이 중에 본인이 원하는 로그인 방법으로 접속한 후 신청하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의 경우 기존에 온라인 회원가입을 한 상태에서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이용 가능 합니다. 이 점 반드시 기억해 주세요. 


발걸음 도약이 될 수 있는 휴학, 인터넷 발급 손쉽게 따라하기

지금까지 인터넷으로 손쉽게 할 수 있는 휴학증명서 발급 방법이었습니다. 이번주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Toss(토스),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베스트

[스마트한 생활정보] - 모바일팩스로 무료팩스 보내기 간단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 - 토스(Toss), 사용법 및 무료신용등급 조회 초간단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여권 영문이름 변경하는 방법 초간단 정리!!

[스마트한 생활정보] - 팩스 보낼 수 있는 곳, 이렇게 간단할 수가!!

[스마트한 생활정보] - 전기요금 자동이체 간단하게 하는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이거 하나면 충분

[스마트한 생활정보] - 운전면허 결격기간 조회 초간단 방법!!!

[스마트한 생활정보] - 4대보험 요율, 고용보험 요율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 - 주휴수당 계산기로 "내 주휴수당" 알아보자~!!!!

[스마트한 생활정보] - 퇴직소득세 계산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