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요금제, 가계 통신비 낮춰보자


안녕하세요. 블루라인입니다. 요즘 IT관련 뉴스를 보면 보편요금제로 핫(hot)한거 같습니다. 보편요금제란 현재 각 통신사에서 3만원대에 제공하는 음성/데이터 요금제를 2만원대에 제공하는 요금제입니다. 공공 wifi 20만개(버스 5만개, 학교 15만개)를 설치해서 연간 4800억~8500억원 상당의 데이터 요금을 경감할 수 있는 것이 골자라고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1만원이 줄어들면, 일 년에 약 12만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는데요, 지난 11일 규제개혁위원회를 통과를 했지만 국회에서 최종 관문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언제 정확히 보편요금제가 시행될지는 미지수인데요, 하지만 잘 찾아보면 가계 통신비를 낮출 수 있는 요금제가 몇 가지 있더라구요. 오늘은 그 몇 가지 중에서 GS25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S 요금제란??

먼저 GS25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U+알뜰모바일과 GS25의 협업을 통해서 이용료를 대폭 낮춘 스마트폰 요듬제로 GS25 편의점 및 GS25 온라인 사이트에서 유심칩 구매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GS25 매장을 통해서 '전용유심'을 구입한 후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스마트폰의 유심칩만 교체하면 GS25 요금제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제부터 통신비 할인이 들어가는 것이죠. 쓰던 번호 그대로 유심칩만 교체하기 때문에 번호가 바뀌거나 하지는 않아요.



GS25 사용가능한 폰은?

제가 링크를 걸어 놓을께요. 여기서 현재 사용하시는 스마트폰도 GS25 유심으로 적용이 되는지 안 되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유심은 '마이크로 타입'과 '나노 타입'이 있는데, 최신 스마트폰은 거의 나노 타입입니다.


 GS25 요금제 사용가능 휴대폰 조회 바로가기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GS25 요금제의 장점

1. 가까운 GS25편의점 및 GS25 요금제 전용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가입



2. 대한민국 최저가 요금제





3. 다양한 부가서비스 4종이 무료로 이용가능



U+ 알뜰모바일의 타 요금제와 동일하게 wifi는 'U+ZONE'을 이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이 요금제의 이점이라면 타 통신사에서 유료 부가 서비스로 제공하던 '매너콜'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4. 쓰던 번호, 쓰던 폰 그대로, 약정/위약금 걱정없는 요금제


GS25 요금제별 특징 및 차이점 & G25 유심 요금제 가입방법 

1. GS25 요금제(15GB+/100분)



- 월 기본요금 : 27,500원

- 기본으로 제공하는 15GB 데이터를 다 사용했을 때, 인터넷 속도가 3Mbps로 감소된 상태에서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2. GS25 요금제(10GB+/100분)



- 월 기본요금 : 22,000원

- 기본으로 제공하는 10GB 데이터를 다 사용했을 때, 인터넷 속도가 3Mbps로 감소된 상태에서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3. GS25 요금제(6GB+/100분)




- 월 기본요금 : 17,500원

- 기본으로 제공하는 6GB 데이터를 다 사용했을 때, 인터넷 속도가 3Mbps로 감소된 상태에서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GS요금제 공통으로 적용되는 부분

- 음성통화는 월 100분, 문자는 월 100건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LG U+ 망을 이용하는 고객(1회선)에 대해서는 기본 통화량 차감없이 무제한으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 약정이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LG U+ 이용고객이란 LG U+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을 포함해서 LG U+망을 이용하는 모든 알뜰폰 고객을 말합니다.




GS25 요금제의 주요 타겟층

평소에 데이터 이용을 많이 하고 음성통화를 적게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에게 유리한 요금제입니다. 음성통화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요금이 더 나올 수 있으니 나의 패턴에 적합한지 아닌지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하셨으면 합니다. 


GS25 요금제 이용을 위한 유심 구매는?

유심은 현재 모든 스마트폰에 삽입되어 있는 '사용자 인식칩'입니다. 유심 요금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단말기가 있어야 하겠죠. 현재 내가 사용하거나, 사용할 공기계가 있다면 쓰던 단말기 그대로 유심칩만 교체해서 사용하는 방식이고, GS요금제는 이러한 요금제의 한 종류입니다.


1. GS25 매장에서 유심 구입



GS25 유심칩은 GS25편의점에서 구매할 수도 있고, 'GS25 요금제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별도의 가입비는 없으며 유심칩 비용은 8,800원 별도로 듭니다. 전국의 모든 GS25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먼저 확인을 해보시고 가까운 GS25 매장에서 유심을 구입해 보는 것이 낫겠습니다. 


※ GS25 판매점 조회하기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편의점에서 유심칩을 구입하고 난 후에 GS25요금제 전용 가입 사이트에 접속해서 유심 일련번호 8자리를 입력한 뒤, 온라인으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개통신청을 하면 됩니다.


2. GS25 온라인으로 요금제 신청



GS25 요금제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택배를 통해 유심을 받은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장착하면 개통이 끝난다고 합니다.


3. 개통과 관련해서 유의할 점

위의 절차를 다 거쳤는데 이용이 안될 때에는 먼저 알뜰 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상담원 분과 통화되면 '단말기 정보 등록'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해도 안될때에는 가까운 LG U+ 대리점을 방문해서 개통 요청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GS25 요금제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개통하실 때 이글을 참고하시고, 또 나에게 맞는 좀 더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자 하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글

[스마트한 생활정보] - skt T플랜 요금제로 온가족 통신비 절약하자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카카오뱅크 수수료 면제 1년 더 연장 결정!!!

[심플라이프 콘텐츠] - 삼성카드 포인트몰 사용가능한곳 알아보기

[스마트한 생활정보/금융혜택] -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이지홈 혜택은?

[스마트한 생활정보] - 토스(Toss), 사용법 및 무료신용등급 조회 초간단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