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멤버십 혜택 한 눈에 알아보기!!

떠나요~가을 여행을~!!


안녕하세요. 완연한 가을(秋)입니다. 청정한 하늘과 산들 산들 부는 바람, 적정 온도 등으로 야외 활동 하기 딱 입니다. 매년 이 때 쯤 가을 단풍 구경을 가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렇습니다!! 바로 본격적인 행락철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가을 단풍을 즐기며 창문 너머의 단풍과 갈색으로 물든 산을 즐기기에는 아무래도 차량, 버스 보다는 기차로 이동하는 것이 나름 운치가 있는 거 같습니다. 




비단 여행 뿐만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열차를 많이 이용합니다. 새마을호, 무궁화호, KTX 등등을 이용하는데요. 그 중에서 KTX 사용하시는 이용객들이 크게 늘어난 거 같습니다. 오늘은 KTX 회원 혜택이 무엇이 있으며, 코레일 멤버십 가입방법 및 마일리지 적립 등 전반적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 멤버십은 혜택 적용은?

멤버십 혜택에는 KTX 승차권 구매와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호, ITX 청춘, ITX 새마을호 등의 일반열차 승차권 구매 시, 구분해서 회원 혜택이 적용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KTX 멤버십이기 때문에 KTX 위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X 승차권을 구매할 때 결제하신 금액의 5%~11% 만큼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6개월 단위로 '회원등급'을 산정해서 VIP, VVIP 등급의 회원에게는 KTX 특실에서 여행을 갈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쿠폰도 발급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KTX 멤버십 혜택에 대해서..


그럼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코레일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하겠죠~! 포털사이트에서 'ktx'나 '레츠코레일'을 검색해 주세요. 아래의 사진처럼 레츠코레일로 들어갈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면 되구요. 편의를 위해서 제가 링크를 따로 걸어 놓겠으니 홈페이지 방문을 위해서 아래의 링크로 클릭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을 구매하실 때는 따로 뭘 하지 않아도 적립, 구매 실적이 적용이 됩니다. 


Daum에서 'KTX'를 검색!!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 받으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코레일톡'을 다운 받으세요~!!!



그리고 앱을 설치하신 후 '코레일톡'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여시면 아래의 '멤버십카드' 내에서 바코드 형태의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TX 마일리지 이용안내 및 적립 혜택 알아보기

2016년 11월 11일 이후 KTX 열차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마일리지 적립이 적용 됩니다. 전국 열차역 매표창구,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 모바일 코레일톡을 통해서 KTX 승차권을 구매할 때 마일리지가 적립이 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열차를 이용한 다음날 적립이기 때문에 적립일로부터 5년입니다. KTX 마일리지는 실제 지불한 승차권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적립이 됩니다. 

KTX 마일리지 적립 방식은 어떻게?

열차표 구매금액의 최대 11% 적립이 되며, 대상은 코레일 멤버십 회원에 한합니다.

KTX 승차권 구매 시에 결제금의 5%가 기본적으로 적립이 됩니다. 만약 코레일이 지정한 승차율 50% 미만인 열차의 더블적립 열차 승차권을 구매할 시에는 5%가 추가 적립이 되기 때문에 합계 10% 적립이 가능합니다. 더블적립 열차 승차권은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코레일톡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니 기억해 주세요!!

그리고 레일플러스 카드로 KTX승차권을 구매할 시, 보너스 1%가 적립이 되기 때문에 최대 11% 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 적립 제외되는 항목은?

▷ 정기승차권, 단체/전세승차권, KTX 가족석 승차권, 내일로 등의 자유여행패스, 코레일패스, 국외공동승차권, 입장권 및 철도공사에서 여행상품으로 판매되는 승차권에 대해서는 제외라고 합니다. 

▷ KTX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 제외대상 입니다. (단, 자유석, 입석, 환승, 노인, 장애인, 어린이, 국가유공자는 할인과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

▷ 쿠폰 적용 승차권 제외

▷ 명절(설, 추석) 특별수송기간 승차권 제외

▷ 승차권과 연계하여 판매되는 일체 여행상품 제외

▷ 철도공사와 정부기간,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체와 계약을 체결하여 운임을 할인한 승차권 제외

KTX 마일리지는 어떻게 사용하나?

1마일리지를 1원으로 환산해서, 여러분들이 적립하신 마일리지로 코레일 승차권을 구입하실 때 적용하실 수 있으며, 전국 코레일 역 내에 있는 코레일 유통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하시고 결제하실 때도 현금처럼 이용 가능 합니다.

코레일 멤버십 회원등급별 혜택 제공은?

▷ 시행일 - 2018년 1월 1일

6개월 단위로 회원 선정을 합니다. (1월~6월/7월~12월 기준)

▷ 회원등급 - VVIP, VIP, 비지니스, 패밀리회원으로 구분(단, 비지니스와 패밀리 회원은 회원혜택이 크지 않습니다.)

▷ 회원등급별 혜택 - VIP 회원은 KTX 특실 무료 업그레이드 쿠폰 2매 지급, VVIP 회원은 KTX 특실 무료 업그레이드 쿠폰 6매 지급되며, 쿠폰 유효기간은 6개월이고 반기가 끝나면 익월 10일까지 지급됩니다.


정리해 말씀 드리자면

KTX는 마일리지가 5%~11% 까지 적립이 되며, 적립률이 5%면 꽤 쏠쏠한 편이기 때문에 반드시 적립을 받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KTX 멤버십 혜택 대해 마무리 하며

완연한 가을(秋)입니다. 매년 이 맘 때부터 가을철 행락객들로 인해 지역의 유명 단풍놀이 갈만한 곳은 항상 붐빌거에요. 도로의 차량도 많이 막히구요. 이럴 때 열차를 통한 낭만적인 꽃놀이를 떠나보면 어떨까요? 모처럼 운전대를 놓고 몸과 마음이 여유 있게, 아름다운 풍경은 스마트폰의 사진첩보다는 내 눈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많이 담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KTX 멤버십 혜택과 각 종 적립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한 추억들 많이 만드세요.   





추천글

[심플 여행정보 /국내 여행] -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총정리

[심플라이프 콘텐츠] - 코엑스 주차요금 완전정리!!

[심플 여행정보 /해외 여행] - 해외여행, 자유여행 vs 패키지여행 장단점 정리!!

[심플 여행정보 /해외 여행] - 마이리얼트립, 자유여행 & 패키지여행 이제 두렵지 않아!!

[심플 리뷰/맛집&먹거리 리뷰] - 중국 청도(칭다오) 맛집 추천, 필수에요 필수!!

[스마트한 생활정보] - 스타벅스 카드 잔액조회 이렇게 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