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4강(준결승) 대진표 & 한국 에콰도르 중계 안내

U-20 4강전 한국 에콰도르 경기 시간 및 중계 방송 안내


안녕하세요. 일요일 새벽에 응원하시느라 목이 많이 쉬었을 것 같습니다. 20세 이하(U-20) 대한민국 월드컵 축구대표팀이 지난 9일 8강 상대 '테랑가의 사자들(Lions of Teranga)'이라고 불리는 세네갈과의 경기에서 120분 동안의 숨막히는 경기 후 값진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로써 U-20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4강(준결승전)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4강 상대는 과연 어느 팀일까요? 오늘은 U-20 4강전 상대국과 경기 일정, 그리고 중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U-20 월드컵 함께 보면 좋은 글

U-20 36년 만에 한국 4강 진출, 준결승 상대는 누구?



정정용 감독의 U-20 FIFA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은 지난 6월 9일 새벽(한국시간 3시) 폴란드 비엘스코-비아(Bielsko-Biała) 스타디움에서 열린 세네갈과의 8전에서 연장 포함 120분 서로 3골씩을 주고 받는 난타전 끝에 연장전 후 벌어진 승부차기(합계 3-2)에 극적 승리를 거두며 4강(준결승) 무대에 진출했습니다. 


이로써 한국 20세 이하(U-20) 축구 대표팀은 지난 1983년 멕시코 청소년 대회 이후 무려 36년 만에 FIFA 주관 대회에서 4강에 오르는 역사를 썼습니다. 이날 경기 후 가진 인터뷰에서 한국을 4강 무대로 이끈 정정용(50) 대표팀 감독은 4강에 오른 만큼 끝까지 도전하겠다며 우승을 향한 강한 목표 의식을 내비쳤습니다. 


무려 36년 만에 U-20 대회에서 4강 무대에 진출하는 한국


이날 경기 후 정정용 감독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밤늦게까지 응원해 주신 국민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며 "제가 오기 전에 약속했던 부분을 지키게 되어서 너무나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정정용 감독은 함께 '4강 기적'을 만들어간 선수들을 향해서도 "끝까지 집중력을 해줘서 감사하다"며 남은 경기도 잘 준비해서 약속(대회 우승)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나타냈습니다.  2019 U-20 월드컵 대회 전에 선수들이 우승을 목표로 삼겠다는 말을 지켜보이겠다는 의미입니다. 



"우리 팀은 하나다. 감독부터 선수까지 전체 모든 스탭이 하나다. 그것이 우리의 힘이고 원동력이다"라고 4강 진출의 원동력을 밝힌 정정용 감독은 이어 오늘 까지만 기쁨을 만끽하고 내일부터는 다시 준비하겠다며, "끝까지 도전하겠다"는 말로 4강 상대인 에콰도르 전에서도 승리에 대한 포부를 나타냈습니다.


U-20 월드컵에서 4강 이후 우승까지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한국 대표팀


이날 경기를 SBS 장지현 해설위원과 함께 중계한 배성재 캐스터도 "못믿겠다"며 "축구 중계 커리어 중 최고 경기"라는 문구와 함께 짧은 메시지를 본인의 SNS계정에 올렸습니다. 


4강전 상대는 에콰도르, 한국과 "돌풍 VS 돌풍" 양상 

U-20 한국과 더불어 돌풍의 주역으로 꼽히는 '에콰도르' 대표팀


U-20 한국 대표팀의 4강 상대는 남미의 복병인 '에콰도르'입니다. 이번 U-20로 대회 4번째로 출전한 에콰도르는 16강 이후 토너먼트에서 강호들을 연이어 격파하며 한국과 더불어 '돌풍의 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에콰도르는 대회 조별리그에서 1승1무1패의 성적으로 이탈리아와 일본에 밀려 B조 3위(승점 4)에 그쳤는데요, 골 득실을 따지는 등 가까스로 16강에 합류했습니다. 하지만 토너먼트 이후 에콰도르는 달라진 경기력으로 잇달아 이변을 연출했습니다. 에콰도르의 16강 상대는 조별리그를 3전 전승으로 가뿐히 통과한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였다. 



모든 언론에서 우루과이의 무난한 승리로 끝날 것이라 예상했지만, 에콰도르는 이에 반발하듯 뒤엎고 3-1로 승리를 따냈습니다. 에콰도르는 전반 11분 만에 선제골을 허용했으나 이에 주눅 들지 않고 내리 3골을 몰아넣으며 8강 무대에 합류했습니다. 8강 무대를 밟은 에콰도르는 난적 미국에게도 2대1 승리를 거두고 4강전에 올랐습니다. 1대1로 비기고 있던 상황에서 터진 '존 에스피노사'의 골이 VAR(비디오판독) 끝에 인정되며 4강행 티켓을 따냈습니다. 한국과 4강에서 맞붙을 에콰도르는 그동안 U-20 월드컵과 별로 인연이 없었습니다. 강팀들이 즐비한 남미 지역 예선에서 번번이 탈락하며 본선 무대를 거의 밟지 못한 흑역사가 있습니다. 대회 최고 성적 역시 16강에 불과했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강호들을 차례로 쓰러뜨리며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 가고 있습니다. 


에콰도르 요주의 선수 '레오나르도 캄파나'

에콰도르 리그의 바르셀로나SC 소속인 '캄파나' 

캄파나는 지난 3월 골닷컴(Goal.com)이 선정한 세계 축구 유망주 50인에 이강인(발렌시아)과 함께 이름을 올렸던 '신성'입니다. 캄파나는 이번 U-20 월드컵에서 골은 터지지 않았지만 4강에서 '에스피노사'의 골에 도움을 기록하며 공격포인트를 올렸습니다. 남미 강호 우루과이와 북중미 맹주 멕시코를 상대로 연달아 골을 뽑아낸 곤살로 플라타도 경계대상입니다. U-20 한국 대표팀은 과거에 에콰도르와 두 번 맞붙어 1승 1패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전적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이번 U-20 월드컵 개막 직전에 치렀던 평가전에서는 한국이 이강인의 골을 지켜내며 에콰도르를 1대0으로 꺾었습니다. 

한국 에콰도르 4강전 중계 방송 안내

  • 경기날짜 : 2019년 6월 12일(수) 
  • 8강전 팀 : 대한민국 VS 세네갈
  • 경기시간 : 03:30(한국 시간 기준)
  • 경기장소 : 루블린(Lublin) 스타디움
  • 중계방송 안내 : 지상파(MBC, SBS, KBS)
  • 지상파 중계진 안내 : SBS(배성재 장지현), KBS2(이재후 한준희), MBC(김정근 안정환 서형욱)

U-20 월드컵 4강의 주역인 오세훈과 조영욱


이상으로 U-20 월드컵 4강 진출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대진표와 중계진도 확인하시고 재밌는 U-20 월드컵 4강전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손흥민, 호날두 제치고 ESPN선정 UCL 베스트11 선정

레알 행(行) 유력한 아자르, 첼시에서 유종의 미(美)

발렌시아, 국왕컵 우승 후 이강인을 외친 이유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