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한국 16강 진출, 숙적 일본과 16강전 경기 시간 안내

F조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2골을 기록한 오세훈과 조영욱


UEFA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열리기 딱 하루 전 새벽, 또 한번 국내 축구팬들을 밤잠을 설치게 만들게 만들었는데요, 바로 'FIFA U-20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조별리그 F조 마지막 경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날 경기 상대는 대회 우승 후보이자 '메시'의 조국인 아르헨티나였습니다. 20세 이하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은 U-20 조별리그에서 1차전인 포르투갈을 비롯해서 우승후보만 벌써 2번이나 만나게 되는 셈입니다. 이날 경기에서 패하기만 해도 '경우의 수'를 계산할 필요 없이 탈락이 결정되기 때문에 최소한 무승부라도 거둬야 16강에 안착할 수 있을 정도로 절박한 경기였습니다. 과연 승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함께 보시면 좋은 축구 관련글

20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토트넘 대 리버풀 경기 일정 및 중계방송 안내

UEFA챔스 결승, 손흥민과 케인 동시 선발될까?

발렌시아, 국왕컵 우승 후 이강인을 외친 이유는?

"아르헨티나 선수들에게 쇼크를 선사하다"(FIFA 공식 홈페이지)


남은 분들이 이미 새벽을 깨우며 경기를 지켜 보신 분들도 계시고, 오전 뉴스를 통해서 이미 접하신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대한민국 U-20(20세이하) 축구 대표팀이 남미에서 손꼽히는 축구 강국인 아르헨티나를 맞이해서 모든 외신들의 예상을 깨고 2-1로 격파하며 16강 진출의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이날의 승리로 국제축구연맹(FIFA)도 놀라움을 숨기지 못했다고 합니다. 현 대한민국 대표팀은 정정용 감독이 이끌고 있습니다. 폴란드 티히에 위치한 티히 스타디움에서 열린 'FIFA U-20 월드컵' 아르헨티나와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 전반전 42분에 이강인이 올린 좌측 크로스를 오세훈이 전방에서 헤딩 선제골을 넣으며, 경기를 리드해 나갔습니다. 당황한 아르헨티나는 흔들리기 시작했는데요, 후반 12분에는 조영욱의 추가골이 터지며 2-0으로 앞서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우리나라가 1골만 더 추가되면 골득실에서 아르헨티나에 앞서 조1위를 확정 지으며 '말리'와 16강 경기를 치를 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자존심이 상한 아르헨티나는 체력 안배 차원에서 쉬고 있던 주전 선수를 2명을 연거푸 교체해 넣으며 반전을 꾀했는데요, 경기 막판 1골을 허용하기 했으나,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한 대한민국 대표팀은 최종 스코어 2-1로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하며 조별순위 2위로 16강에 당당히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한국과 아르헨티나의 경기 직후 FIFA 공식 홈페이지에서 "대한민국이 아르헨티나에게 쇼크를 안겨주며 16강에 진출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날 경기로 우리나라의 20세 이하 축구 국가 대표팀이 아르헨티나 선수들에게 제대로 쇼크를 선사했습니다.  


아르헨티나에게 쇼크를 선사한 U-20 대한민국 대표팀


U-20 월드컵 F조 조별리그 최종 순위는 아르헨티나가 2승1패 승점6, 골득실4로 1위를 지켜내었으며, 한국은 2승1패 승점6, 골득실1를 기록하며 2위로 두 팀이 16강전에 진출했습니다. 같은 조의 포르투갈과 남아공은 탈락이 확정되었습니다. 

16강전 상대는 '숙적' 일본

U-20 대한민국 대표팀은 오는 6월 5일(수) 00시 30분에 폴란드 루블린 경기장에서 B조 2위를 기록한 '영원한 라이벌' 일본과 8강행 티켓을 놓고 16강전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일본은 조별리그 예선에서 에콰도르와의 경기에서는 1-1 무승부를, 멕시코에게는 3-0 승리를, 이탈리아에게는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1승 2무의 성적으로 16강에 안착했습니다. 조별리그에서 단 1점만 실점하는 등 탄탄한 수비가 짜임새 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2003년 UAE(아랍 에미리트)에서 개최된 U-20 월드컵 16강전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은 일본에게 1-2로 아쉽게 패배한 적이 있습니다. 그 후로 16년 만에 16강전을 일본과 다시 치르게 되며 또 한번 양팀의 물러설 수 없는 숙명의 대결을 펼치게 된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이번에 일본에게 설욕할 기회을 얻었는데요, 16년 전 패배를 되갚으며 8강 이상의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다음은 한국과 일본의 16강전 경기 시간 안내입니다. 



  • 경기시간 : 2019년 6월 5일 수요일, 00:30
  • 장소 : 아레나 루블린 경기장 





추천글

6월 평가전 국가대표 축구 명단 "벤투, 손흥민 발탁하나?"

레알 행(行) 유력한 아자르, 첼시에서 유종의 미(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